게임용 헤드셋 플랜트로닉스 리그600 돌비 애트모스의 뛰어난 공간감이 주는 매력


게임용 헤드셋의 성능에 따라 게임에 몰입감과 컨트롤이 영향을 받기 마련인데요. 최근 플랜트로닉스가 출시한 게임용 헤드셋 리그600돌비 애트모스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플랜트로닉스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블루투스 기술로 음질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게임용 헤드셋 리그600돌비 애트모스 이외에도 백비트105와 뉴 백비트 핏을 사용했기 때문에 남다른 기대감을 가지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이 그렇지만 깔끔하고 풍부한 사운드와 노이즈 캔슬링의 여부가 강한 몰임감의 관건이 되는데요. 게임용 헤드셋 리그600애트모스가 몰입을 더 하게 만드는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 보았습니다.

 



플랜트로닉스는 어떤 브랜드


플랜트로닉스는 블루투스 헤드셋 브랜드로 무려 50년 이상의 전통을 유지하며 세계 1위의 미국 헤드셋 전문기업입니다. 블루투스 헤드셋만이 아니라 PC와 게임에 사용 가능한 헤드셋 라인업도 구축되어 있는 헤드셋 분야의 전문기업입니다.


 

그리고 NASA와 미연방 항공청 그리고 911 센터 등 각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 플랜트로닉스의 헤드셋을 공식 헤드셋으로 지명하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플랜트로닉스의 블루투스 헤드셋은 뛰어난 음질과 통화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닐 암스트롱이 플랜트로닉스의 헤드셋을 착용하고 "That's one small step for man, one giant leap from mankind."라는 말을 해서 더 유명해졌죠.


 


참고로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보이저 포커스 UC와 게임용 헤드셋 RIG 500E가 CES2016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헤드폰 부문 혁신상을 받았으며 국내에도 출시 되었습니다.




게임용 헤드셋 리그600 돌비 애트모스의 6가지 특징


게임을 하면서 풍부한 사운드와 노이즈 캔슬링으로 좀 더 몰입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확연한 차이가 있는데요. 게임용 헤드셋 리그600 돌비 애트모스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리그600애트모스를 개봉하면서 박스에 있는 DOLBY ATMOS가 눈에 확 들어 오는 거 있죠. 돌비 애트모스 기술 적용되어 FPS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에서 공간감을 통해 몰입감을 더욱 높여주게 됩니다.

 


게임용 헤드셋 플랜트로닉스 리그600돌비 애트모스의 구성품은 헤드셋, 노이즈캔슬링 붐 마이크와 인라인 컨트롤, 데스크톱 게이밍용T커넥터,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먼저 3단계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 착용하면서 헤드셋을 자주 고쳐 써야 하는 조립식 헤드 프레임과는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헤드셋 길이를 표시해주는 이모티콘이 표정 같기도 합니다.

 


헤어밴드와 이어페드의 패딩처리는 일반 헤드셋과 큰 차이는 없지만 헤드 프레임의 장력을 조절하여 오래 착용해도 귀와 머리에 압박감이 덜 하더라구요.


 

플랜트로닉스의 게임용 헤드셋 리그600애트모스의 오른쪽 이어패드에 R이라고 표시해 좌우를 쉽게 구별할 수 있었어요. 단순한 일이지만 헤드셋을 착용할 때 구분이 쉽게 되어 편했어요.


 

게임을 하면서 사용하던 기존 헤드셋과 게임용 헤드셋 플랜트로닉스 리그600돌비 애트모스의 차이는 사운드의 왜곡이 확연히 줄었다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고감도 40mm 드라이버로 왜곡 없는 저음을 위한 passive resonator를 이용하기 때문에 캐릭터들의 숨소리까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일반 헤드셋으로 놓치기 쉬운 미묘한 오디오 시그널이나 디테일한 묘사를 살려주는 사운드를 통해 게임 속에 직접 참여한 듯한 느낌도 갖게 됩니다.

 


돌비애트모스 사운드는 넷플릭스의 초청으로 영화 옥자 시사회에서 들었던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게임용 헤드셋 리그600돌비 애트모스를 통해 들을 수 있어 놀랐습니다. 상하좌우에서 들리는 사운드로 느껴지는 공간감이 마치 게임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하는 거 있죠.

 


게임용 헤드셋 리그600애트모스를 사용하면서 돌피비 애트모스를 활성화해야 하는데요. 제품 박스마다 포함되어 있는 활성화 코드 1개의 계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만 등록할 수 있어요. 저눈는 패러렐즈를 사용하고 있어 맥에서도 가능하니 헷갈리지 마시구요.


 

게임에 더 몰입을 하게 하는 것은 리그600애트모스의 정교한 컨트롤에 있습니다. 탈부착식 탈부착식 붐 마이크와 손 쉽게 작동시킬 수 있는 볼륨 그리고 음소거 인라인 컨트롤 장착으로 처음에는 익숙치 않았지만 사용하면서 어찌나 편하던지~~ 물론 기존에 사용하던 헤드셋의 익숙한 컨트롤로 시간은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PC와 노트북으로만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호환성도 중요한 부분인데요. 게임용 헤드셋 리그600애트모스는 3.5mm 커넥터를 사용해 콘솔, 무선 컨트롤러 PS4컨트롤러, 모바일, 태블릿 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용 게임을 즐길 때 음소거 설정이 가능한 슬라이더가 있는 인라인 마이크를 사용하면 더 편하답니다.


 

리그600애트모스는 High-Fidelity 게이밍 헤드셋이라 게임 시 왜곡 없는 사운드를 듣게 되는데요. 음악을 들을 때도 역시 왜곡 없는 베이스음과 역동적인 중음역의 벨런스를 통해 디테일하고 풍부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때도 만족도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팀플레이를 하면 뭐라고 말하는지 사운드가 뭉개져서 들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리그600애트모스에 장착된 붐마이크를 사용하면 해결이 되죠. 붐 마이크의 노이즈캔슬링 기능으로 팀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주변의 노이즈를 제게거 해주거든요. 그리고 붐마이크를 탈착해 마이크 음소거도 가능해 더 편하답니다.



 



리그600돌비 애트모스의 추천하고 싶은 강점


게임용 헤드셋 리그600돌비 애트모스를 2주간 사용하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사운드의 공간감입니다. 이는 돌비 애트모스의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인데요.


 

앞에서 들려오는 사운드 만이 아니라 뒤에서 사이드에서 들리는 사운드가 공간감을 제공해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되어 즐거웠어요.


 

특히 미세한 사운드가 들리다 보니 좀 더 민첩하게 대응을 할 수 있어 승률도 높은 것 같아요. 그리고 사운드의 퍼포먼스도 좋아 게임만이 아니라 음악을 들을 때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게임용 헤드셋 리그600 돌비 애트모스로 일반 헤드셋으로 듣지 못했던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로 게임과 음악을 즐겨 보시면 어떨까요.



출처: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3329393&memberNo=499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