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이 흥하고 있지만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을 필두로 한 PC FPS 게임 또한 만만치 않은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한번 꽂히면 한 우물만 파는 스타일인데요. 그래서 이 게임이다 싶으면 몇 년이고 그 게임만 합니다.

다년간 시간을 투자하고 노하우가 쌓이면 이제 잘 할 때도 된 것 같은데 그것이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이때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뭔가가 없을까 이리저리 고민하게 됩니다.


플랜트로닉스 게이밍 헤드셋 리그400 돌비 애트모스 헤드폰은 실력으로 커버하기 힘들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PC 스피커로 듣기 힘들던 작은 총소리나 움직이는 소리를 더 세밀하게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거죠. 
저 같은 경우 자체 사운드로 들었을 때 다른 소리에 묻혀 듣기 힘들던 소리까지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할 때 헤드폰을 필수로 착용합니다. 캐릭터에 아이템 하나 더 장착하는 거나 유저가 헤드폰 착용하는 거나 똑같은 거 아닐까 싶은데요.

"360도 전방향 그리고 위아래까지 소리 나는 위치를 정확히 알려준다!!"



특히 플랜트로닉스 게이밍 헤드셋 리그400 돌비 애트모스 헤드폰은 돌비 애트모스 3D 사운드를 들려주기 때문에 적 위치 파악이 훨씬 수월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360도 입체 서라운드 사운드로 게임을 하게 되면 상하좌우앞뒤 모든 방향에서 들리는 소리 위치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 적 위치를 대번에 알 수 있습니다.

다른 때였으면 전혀 눈치 못 챘을 텐데 플랜트로닉스 리그400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니 작은 소리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었어요. 소리 나는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다면 게임이 훨씬 편해지고 쉬워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플랜트로닉스는 50년 이상 된 세계 1위 헤드셋 전문 업체로 NASA에서 우주인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달을 처음으로 밟았던 닐 암스트롱 또한 플랜트로닉스 헤드셋을 사용하였는데요. 이외에 미연방 항공청이나 911 소방센터 등 헤드폰을 필수로 사용하는 기관에서 지정 헤드셋으로 지정할 만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 블루투스 헤드폰과 오피스 헤드셋까지 제작하고 있고 모든 디자인과 제조를 직접 하기로 유명합니다. 전 세계 100대 기업에 선정된 업체들이 가장 선호하는 헤드셋 브랜드가 바로 플랜트로닉스 입니다.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이걸 알고 나니 제품에 대한 믿음이 확신으로 변했습니다.

물론 성능이 뒤따라줘야 이런 타이틀도 가질 수 있는 건데요.
이 헤드셋을 사용하는 기관들을 보면 더 이상 말해봐야 무슨 소용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플랜트로닉스 게이밍 헤드셋 리그400 돌비 애트모스 헤드폰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당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입니다. 상하좌우앞뒤에서 흘러나오는 3차원 사운드는 공간감과 함께 몰입된 사운드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데요. 게임할 때 소리가 나는 방향을 바로 캐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 볼 때도 긴장감 있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최근 7.1채널 헤드폰도 많이 나오잖아요.
같은 360도 입체 음향이지만 7.1채널 헤드셋이 2D로 전후좌우로만 사운드를 들려준다면 이 아이는 3차원으로 전후좌우뿐만 아니라 위아래 사운드까지 분리해서 들려줘요. 직접 들어보니 여태껏 경험 못한 생동감 있는 사운드가 귀를 울려 주는데요. 

'아~ 이런 게 3차원 사운드구나'라는 걸 단번에 알 수 있었죠.


돌비 애트모스는 XBOX와 윈도10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10에서는 돌비 액세스 앱을 설치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에 동봉되어 있는 리딤코드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편안한 2중 밴드 구조"




플랜트로닉스 리그400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 제품의 디자인을 확인해 보면 톡톡 튀는 개성 넘치는 부분부분이 눈에 띄는데요. 2중으로 된 헤드 밴드 부분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와요.
직접 머리에 맞닿는 안쪽 헤드 밴드는 푹신푹신한 패딩으로 처리되어 압박감이 덜하고 머리를 편안하게 해주는 특징이 있어요.


혹시 헤드밴드가 머리를 압박할까 걱정할 수 있는데요. 잘 늘어나는 밴드 구조로 되어 있어 불편하지 않고 안정감과 편안함을 동시에 선사해 줍니다. 
아~ 헤드밴드가 걸리적거릴 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간단히 분리해서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쪽 헤드밴드가 나에게 맞지 않다고 생각되는 분들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되지 않는 무게"



바깥쪽 밴드는 메탈 소재가 아니어서 무척 가벼웠는데요. 장시간 사용할 때 머리에 부담을 주지 않아 좋았어요.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면 더 좋겠지만 성능과 디자인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역시 저는 성능을 선택하겠습니다.

왜냐? 이 아이는 게이밍 헤드셋이니까요.
실제 사용하기에는 가벼운 것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하우징과 만나는 프레임 부분은 3단계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블록 디자인입니다.
사이즈 조절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피커 유닛을 빼서 내게 맞는 홀에 쏙 집어넣으면 끝입니다.
상단 헤드밴드와 스피커 유닛까지 전부 분해가 되기 때문에 청소할 때 무척 편리하더라고요.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돌비 애트모스의 만남!!"



플랜트로닉스 리그400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에는 고감도(High-Sensitivity)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어요. 이 40mm 드라이버와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가 만나 작은 소리 하나하나까지 박력넘치는 웅장한 사운드로 전부 들려주는데요.
다이나믹 드라이버의 특성 그대로 중후한 중저음이 무척 매력적이었습니다.


패딩 처리된 이어 패드는 귀를 전부 덮는 형태로 매우 편안했습니다.
오래 사용해도 땀이 차지 않아 좋았어요.

"빠른 조작이 가능한 직관적 컨트롤러"


유선 케이블에는 인라인 음소거 컨트롤러와 볼품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아날로그 슬라이드 노브 타입 볼륨 조절 컨트롤러가 무척 특이해요.
버튼 타입이나 돌리는 구조가 아니라 위아래로 밀고 당기는 구조여서 훨씬 빠르게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어요. 직접 써보니 정신없이 게임할 때 볼륨 조절이 훨씬 빨리 되더라고요.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플랜트로닉스 리그400 돌비 애트모스는 게이밍 헤드셋인 만큼 마이크도 당연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는 분리형으로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붐 마이크를 사용합니다. 마이크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어 주변 잡소리를 차단하고 내 목소리만을 깔끔하게 전달해 줍니다.


스코드나 스카이프로 팀채팅할 때 정말 좋더라고요. 다른 제품 사용할 때는 팀원들이 선풍기 끄라고 하고 노래도 끄라고 하는데 플랜트로닉스 리그400 돌비 애트모스를 사용하고부터는 그런 요구가 부쩍 줄었네요. 마이크가 필요 없을 때는 간단히 마이크를 빼면 음소거가 됩니다.


3.5mm 헤드폰 단자와 PC용 Y 케이블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게이밍 헤드셋인 만큼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태블릿이나 게임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거죠.
저는 자주 사용하는 아이패드와 PC에서 번갈아 가면서 사용 중이에요.


게이밍 헤드셋이긴 하지만 음감용으로도 손색없는데요.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의 중후한 중저음이 굉장히 박력 있는 사운드를 재생해 줍니다. 플랜트로닉스 리그400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의 최대 장점은 역시 게임할 때 발군이라는 점에 있습니다.

이전에 느껴보지 못했던 공간감 있는 사운드와 작은 소리 하나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전달해 주는 표현력 때문에 게임할 때 필수가 돼버렸습니다. 게다가 장시간 착용해도 머리를 짓누르는 중압감이 없어 안정감과 편리성까지 보장됩니다.

"현실 세계의 게임 실력 향상 아이템!!"



확실히 이 아이는 성능에 집중한 게이밍 헤드셋이에요. 이제 게임 실력 향상을 위해 게임 아이템에만 집중하지 마시고 현실 장비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플랜트로닉스 리그400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이라면 게임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이 확실합니다. 갑자기 민감해진 제 반응 속도를 보고 팀원들이 놀랄지도 모르니 마음의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 위 포스팅은 플랜트로닉스를 소개하며 일정의 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

출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5851213&memberNo=5391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