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OE 인벤입니다.

맵핑에 투자하는 시간 만큼이나 거래에 소모되는 시간도 많습니다. 솔로 플레이 위주의 게임이지만, 경매장이 없기 때문에 웹 트레이드를 통해 아이템과 화폐를 사고 파는 거래 활동에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그만큼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이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여러 종류의 사기 수법으로 인해 피해를 보신 분들이 급증하고 있고, 이러한 사례를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신고 및 제보의 장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주셨는데요. 이에 POE 인벤 내 사건 사고 게시판을 신설했습니다.

솔로 플레이가 주력인 게임이기에 게임 내 비매너 문제가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습니다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거래' 과정에서 다양한 사기 수법이 성행하고 있는 만큼, 2차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추가 피해 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여러 사기 수법과 사기 캐릭터에 대해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 사기 피해 제보 및 공유 - 사건 사고 게시판 [바로가기]


1. 게임 내 비매너 외 거래 사기와 관련된 이슈를 등록하고 제보하는 곳입니다.

2. 등록 게시물 및 사기 제보는 게임 내에서 발생한 것을 기본으로 하며, 계정/현금 거래 등 게임 약관에 위배되는 활동에 따른 피해는 수사 기관을 통해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모든 게시물은 근거가 될 수 있는 증거(스크린샷, 대화 로그 등)을 포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근거가 첨부되지 않은 게시물은 당사자의 이의제기를 통해 작성자에게 통보 후 임시 조치될 수 있습니다.

5. 이의제기는 help@inven.co.kr 메일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6. 정상적으로 근거가 포함된 게시물에 대해 이의제기를 할 때는 당사자 본인이 해당 게시물에서 직접 해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이슈/제보와 관련되지 않거나 본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은 잡담, 질문, 동일 이슈에 대한 도배성 게시물, 욕설 등을 포함한 비방 및 고의로 분쟁을 목적으로 한 게시물과 댓글은 신고 시스템에 의해 무통보 삭제되고, 게시판 이용 제한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8. 타 회원(캐릭터)의 이용을 방해(저격)할 목적으로 본 게시판의 목적과 취지를 악용할 경우, 사건 사고 게시판의 게시물/등록 작성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게시판 이용은 정상적으로 가능)



이와 관련해서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제게 쪽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