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2654786



메마름의 시대 리그가 출시된 지 4주 차가 되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작업과 이번 주에 예정된 3.8.1d 패치노트 사전 안내를 공지드립니다. PC 버전에 먼저 적용된 후 콘솔 버전에도 최대한 빠르게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아래 수정사항은 실제 3.8.1d 패치 적용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메마름의 시대 개선사항

- 미니맵에서 역병 보스 몬스터 아이콘의 가시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역병 탑을 건설하거나 업그레이드할 때 모든 유저가 해당 지역에서 "역병 자원 사용하기" 도전 과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역병 콘텐츠 튜토리얼을 완료하지 않아도 카시아 수녀와 대화할 때 아이템에 성유 붓기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탠다드 리그 유저들은 역병 걸린 지도의 카시아 수녀와 대화함으로써 아이템에 성유 붓기를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탑을 좌 클릭한 상태에서 다시 탑을 우 클릭을 하면 탑을 건설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냉각, 번개 그리고 물리 역병 몬스터들이 해당 탑 유형과 관련하여 설명이 잘못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정상적으로 게임 진행은 가능하며, 설명만 맞지 않던 문제입니다.

- 역병 콘텐츠가 종료될 때 탑이 건설되거나 업그레이드된 경우 종료 이후에도 역병 탑이 지속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성 탑이 유성 1개 추가 소환" 속성을 반지에 부여하여 추가 소환된 유성이 너무 뭉쳐서 추가 유성을 식별하기 어려웠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화염 방사기 탑이 화염 속성 적한테도 고스란히 피해를 줌" 속성과 "충격 폭발 탑이 번개 속성 적한테도 고스란히 피해를 줌" 속성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성유 붓기 관련 주요 스킬이 탁월한 학습 고유 주얼에 할당된 스킬 요구 사항에 포함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초월한 고유 주얼 속성 부여가 성유 붓기 관련 주요 스킬에 포함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역병 걸린 짐승이 차원 능력을 통해 빙하 창살 탑에서 생성된 얼음 감옥을 통과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시아 수녀의 대화 중 일부가 볼륨 설정에 문제가 있어 수정되었습니다.



■ 기타 개선사항

- 스킬 젬 레벨이 변경될 경우 소환수가 다시 소환됩니다. 재소환된 몬스터들은 잠시 기절하게 됩니다.

- 산산이 부서지는 사운드 효과가 추가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탐광 보관함 탭에 두 개의 제작 슬롯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라스크를 장착하거나 소지품 창 혹은 보관함에 보관할 때 재생되는 음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아이템 필터에서 "Exact Match" 매개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일치하도록 필터링하려면 ==를 사용하세요.

- 예를 들어 BaseType == "The Demon"는 악마 점술 카드를 표시하지만 여 악마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용암 호수 지도에서 벌채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제 당신의 시야를 가로막는 나무들이 적어지게 됩니다.

- 강철 파편의 첫 투사체가 발사된 후 동작이 취소될 경우 추가 투사체를 만들게 되도록 변경됩니다.

- 불꽃의 진보, 나마후 치프틴 버프의 대미지 보너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버프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금속의 대가 버프 아이콘 이미지를 개선했습니다.

- 영원의 생명력 플라스크가 이제 완전히 채워질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배신자 연합 지휘자 소굴의 포탈을 연 캐릭터가 아닌 같은 계정의 다른 캐릭터가 심문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코브라 채찍과 독액 선회가 연속으로 휘두르는 동안 공격을 위해 손을 변경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부패 골렘의 "골렘 이외의 소환수 하나당 피해량 8% 증가" 버프가 지역을 변경한 후에 지속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버프가 부패 골렘이 아닌 주변에 위치한 유저 근처에서 골렘 이외의 소환수에 확인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 버프가 소환된 부패골렘마다 중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천공의 좀비 소환 스킨이 기본 좀비 소환보다 강타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긴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미라 일으키기 스킨 사용 시 미라가 죽은 후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오스 저항이 두 배로 증가" 주요 스킬이 "지속 카오스 피해에 대한 카오스 저항" 또는 하이브리드 저항 속성 부여가(냉기 및 카오스 저항에 대한 +X%) 두 배로 증가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부서진 다리를 포함한 여러 지역의 지형 생성 관련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예전 버전의 광물층 지도에서 두 가지 유형의 머베일이 보스 룸에 포함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보관함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가격을 확정하기 위해 엔터를 누르면 가격 설정이 아닌 채팅창이 열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도 된 거리보다 훨씬 가까운 거리에서 몬스터가 피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새의 힘과 새의 비행 버프가 차례로 적용될 때 무기 이펙트를 덮어쓰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인스턴스에서 진행 중에 결정을 내리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배신 퀘스트를 발견할 경우 배신 퀘스트 추적기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안식의 숲 방어구 세트가 왜곡되게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맹독성 비를 사용할 때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인스턴스 비정상 접속 종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미스터리 박스를 받을 때까지 PC방에서 게임 진행을 하는 동안 플레이 시간이 변경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시간의 사슬 버프와 같은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