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2.0 강탈 리그 패치노트

* 출처 :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2935874


콘텐츠 업데이트 3.12.0  패스 오브 엑자일: 강탈

※ 해당 내용은 수정 진행될 수 있으며, 패치노트에 추가 및 변경되는 내용은 확인 후 현재 패치노트 하단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지난 3.11.2 패치를 통해 패스 오브 엑자일의 파일 시스템 구조가 전반적으로 변경되었으므로 모든 게임 파일을 완전히 새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사전에 패스 오브 엑자일 게임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하지 않았다면 다운로드 용량이 매우 커질 것으로 예상되오니
업데이트를 미리 시작하시것을 권장드립니다.(9.17일 내용 업데이트)


강탈 챌린지 리그
새로운 환경에서 산뜻한 새 출발을 하기엔 챌린지 리그가 제격입니다. 여러분의 기존 캐릭터와 아이템은 스탠다드와 하드코어 리그에 여전히 남아 있을 것입니다. 안심하고 새로운 리그에 합류하여 도전과제를 완수하고 실력을 뽐내보십시오!
강탈 챌린지 리그에서는 도둑 항구로 이동하여 숙련된 도둑들을 고용해 세심하고 위험천만한 강탈 작전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들과 함께 보안 시설에 침투하여 보안 시스템을 우회하고, 귀중한 유물을 훔치세요. 경보가 울리면 시설이 폐쇄되고 경비들이 몰려오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탈출 지점으로 미친 듯이 달려야 하고, 탈출에 실패하면 훔친 물건을 모두 잃습니다.

강탈에 성공하면 도둑의 궁극적인 목표인 대강탈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대강탈을 위해 강탈 증표를 모으고 정보를 수집하며, 동료들을 훈련하고 장비를 마련하세요. 정보와 증표를 사용하여, 정교한 시설의 비밀이 담긴 도면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더 많은 보물 창고를 찾아내고, 보안을 우회하기 위해 어떤 도둑 전문 지식이 필요한지 알아낼 수 있죠. 장신구, 대체 퀄리티 젬, 고유 아이템 모조품, 실험적 기본 유형, 무기, 갑옷 인챈트 등, 대강탈에서만 얻을 수 있는 수많은 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둑은 각자 주요 능력 하나와 보조 능력 여러 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벽을 부수고 자물쇠를 따는 등의 이런 스킬은 강탈을 완료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도둑에게 전문적인 도둑 장비를 장착하면 강탈을 더욱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강탈에 성공할 때마다 도둑의 스킬을 향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3.12.0에서는 강탈 챌린지 리그의 스탠다드, 하드코어, 솔로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핵심 게임 메커니즘과 아이템은 모두 동일합니다. 게임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속성 부여를 통해 각 리그의 비공개 리그 버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강탈 챌린지 리그에는 40개의 새로운 도전과제가 포함됩니다. 12개의 도전과제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네넷의 두건, 허크의 투구, 빈데리의 투구 이펙트를 받을 수 있으며, 24개를 완료하면 강탈 고양이 애완동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36번째 도전과제를 완료하면 강탈 포탈 이펙트를 받게 됩니다. 이 포인트 아이템은 해당 리그 중에만 얻을 수 있습니다.

19번째 도전과제부터 3개씩 완료할 때마다 은신처에 전시할 수 있는 강탈 토템 기둥의 조각을 받습니다. 토템 기둥은 리그 동안 얼마나 많은 강탈 관련 도전과제를 완료했는지 영구적으로 보여주는 장식물입니다.


주요 신규 콘텐츠 및 기능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맹렬한 포격(Blazing Salvo): 목표 지점 주변에 충격을 주는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충격 범위가 겹치면서 대상을 여러 번 타격할 수 있습니다. 대상이 자신에게서 멀리 있을수록 투사체가 충돌할 수 있는 범위가 커집니다.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공허 구체(Void Sphere): 목표 지점에 일정 간격으로 물리 및 카오스 피해를 주고 적을 중앙으로 당기는 구를 생성합니다. 구의 중심에 있는 적은 이동 속도가 감폭됩니다.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치직대는 창(Crackling Lance): 시전자 전방의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번개 피해를 줍니다. 반복 시전하면 피해량이 커지고 명중 범위가 좁아집니다.

새로운 지능/민첩 스킬 젬 추가 - 서리 방패(Frost Shield): 일정 범위 내에 짧은 시간 동안 에너지 보호막을 소모하는 서리 방패를 생성합니다. 서리 방패는 점점 단계를 획득하며 더욱 강력해집니다. 서리 방패는 받는 피해의 일부를 흡수하고, 플레이어가 안에 있는 동안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힘/민첩 스킬 젬 추가 - 강철 분할(Splitting Steel): 강철 조각 1개를 소모해 충돌 시 또는 비행 종료 시 분할되어 범위 피해를 주는 투사체 1개를 발사합니다.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힘의 부적(Sigil of Power): 스킬의 마나 소모량은 늘어나지만 대신 플레이어가 안에 있는 동안 추가 번개 피해를 주는 지역을 생성합니다. 지역 내의 적은 피해가 감소합니다. 플레이어가 지역 내에 있는 동안 소모한 마나의 양에 따라 힘의 부적이 더욱 강력해집니다.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화염 벽(Flame Wall): 화염 벽을 생성해 범위 내의 적에게 화상 피해를 주고, 적이 범위에서 나간 후 짧은 시간 동안 2차 화상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벽을 통과해 발사하는 투사체는 명중 시 적에게 추가 화염 피해를 주고 벽과 동일한 2차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새로운 지능 스킬 젬 추가 - 사술 폭발(Hex Blast): 대상 적에게 카오스 피해를 줍니다. 적이 사술에 걸려 있으면 사술을 제거하고, 제거된 사술의 멸망 양에 따라 더 큰 피해를 주며, 적 주변 지역에 피해를 줍니다. 또한, 해당 지역에 닿은 적의 사술을 제거하고 해당하는 경우 추가 피해를 줍니다.

새로운 지능 보조 젬 추가 - 임박한 멸망 보조(Impending Doom Support): 보조 대상 사술 스킬이 제거되거나 만료될 때 멸망 폭발을 발동합니다. 멸망 폭발은 사술이 제거되거나 만료되는 시점의 멸망 양에 따라 지역에 카오스 피해를 줍니다. 발동형 또는 오라 사술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지능/민첩 보조 젬 추가 - 핵심 조준 보조(Pinpoint Support): 격렬함 1중첩당 보조 대상 투사체 스킬이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투사체 수가 감소합니다. 보조 대상 스킬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격렬함 중첩이 추가됩니다. 발동형, 바알, 즉시 시전, 집중 유지, 마나 점유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토템, 덫, 지뢰 스킬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서포터가 디자인한 아이템 1개를 포함하여 새로운 고유 아이템을 28개 추가했습니다.

서포터가 디자인한 점술 카드를 11개 추가했습니다.


그 외 신규 콘텐츠 및 기능
번개 타격(Lightning Strike), 불벼락 폭풍(Fire Storm), 얼음 폭풍(Ice Storm, 속삭이는 얼음(Whispering Ice)에 포함), 부식성 화살(Caustic Arrow), 연막 지뢰(Smoke Mine), 방출(Discharge), 모든 저주에 시각적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아이템에 엘더슬레이어의 영향력를 부여하는 점술 카드에 특별 배경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아틀라스 영향력의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작업대를 보고 사용할 때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게임 전반에 걸쳐 스킬과 효과의 밝기, 블룸 효과에 여러 가지 시각적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성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스킬과 효과의 효과 컬링을 개선했습니다.

사운드, 아트, 효과, 환경을 점진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캐릭터 밸런스
투사체의 동작 방식을 플레이어 친화적으로 개편했습니다. 기존에는 투사체가 동작 과정에서 특정 단계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해당 동작을 건너뛰고 다음 동작을 시도했으며, 건너뛴 동작을 다시 수행하려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투사체가 동작을 건너뛰고 다음 단계를 수행한 다음 다른 적에게 도달하면, 건너뛴 동작을 다시 수행하려 시도합니다. 예를 들어 연쇄와 돌아오기를 모두 수행하는 투사체는 대상에게 명중한 뒤 연쇄 대상이 될 적이 없으면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다른 적 무리와 마주치면 다시 연쇄를 시도합니다. (연쇄 후 다시 돌아오지는 않습니다.)

투사체가 동작을 시도하는 순서는 분할, 관통, 갈래, 연쇄, 돌아오기입니다.

냉각 및 감전의 효과 및 지속시간에 영향을 주는 속성 부여(예: '감전 효과 증가')가 이제 대부분 허약과 활력 감소에도 영향을 줍니다. 변경 내용을 반영하도록 해당하는 속성 부여의 설명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제 최대 격렬함 중첩이 3입니다. (기존: 4)

적에 대한 가시성 감소' 개념을 삭제하고 '은신'으로 변경했습니다. 은신이 증가하면 적이 플레이어를 발견하는 반경이 감소합니다. 은신이 100% 증가하면 반경이 절반 감소하고, 200% 증가하면 2/3 감소합니다. 이에 따라 적에게서 완전히 숨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스킬 개편

저주 스킬
모든 저주 스킬이 개편되어 사술, 징표의 두 가지로 나뉩니다.

사술은 일정 범위 내에 저주를 적용하며, 수동으로 시전하면 저주받은 적에게 멸망이 최대 수치에 이를 때까지 1초마다 멸망을 적용합니다. 멸망은 영향을 받은 저주의 효과를 증가시키고, 속성 부여와 중첩되어 저주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징표는 단일 대상에게 적용되며, 동시에 1명의 적에게만 징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징표 스킬은 밀렵꾼의 징표(Poacher's Mark), 전쟁군주의 징표(Warlord's Mark), 암살자의 징표(Assassin's Mark), 저격수의 징표(Sniper's Mark)(기존 명칭 투사체 약화(Projectile Weakness)입니다. 이제 몬스터 희귀도는 징표의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적에게 적용할 수 있는 저주의 수는 사술과 징표에 합산 적용되지만, 동시에 징표를 적용할 수 있는 적의 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즉, 1명의 적에게 징표와 사술을 동시에 하나씩 적용할 수는 있지만, 1명의 적에게 2개의 징표를 적용하거나 2명의 적에게 동시에 징표를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기존에 저주를 반사하던 아이템과 적은 이제 사술만 반사합니다.


강철 스킬
강철 관통(Lancing Steel), 강철 파편(Shattering Steel), 강철 분할(Splitting Steel)이 강철 조각을 소모하여 보너스 효과를 제공합니다. 강철 조각은 강철의 부름(Call of Steel) 스킬로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스킬은 주변의 모든 꿰뚫린 적이 꿰뚫기 가시를 방출하게 하여 주변에 피해를 줍니다. 주변에 꿰뚫린 적이 없으면 서서히 강철 조각을 생성합니다. 모든 강철 스킬 역시 강철의 부름을 부여합니다. 한 번에 최대 12개의 강철 조각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화염 폭풍(Firestorm)
화염 폭풍을 사용하면 대상 지점에 거대 유성이 하나 떨어지고, 폭풍이 지속되는 동안 일정 간격으로 연속적인 작은 유성이 떨어집니다. 주문의 기본 위력이 크게 높아졌으므로, 이제 한 번에 화염 폭풍을 3개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젬 1레벨의 요구 레벨이 28(기존: 12)입니다. 기존에 화염 폭풍을 장착했던 저레벨 캐릭터는 화염 폭풍 젬을 제거할 때까지 해당 장비 슬롯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젬 1레벨에서 마나를 13(기존: 젬 20레벨에서 25) 소비합니다.

이제 추가 피해 효율이 50%입니다.

젬 1레벨에서 22~33의 화염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207~311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기본 지속시간이 1.4초로 변경되고, 0.2초마다 유성이 떨어집니다.

첫 유성의 효과 범위는 100%이며, 피해가 150% 증폭됩니다.


빙하 폭포(Glacial Cascade)
전보다 훨씬 빠르게 연쇄적으로 피해 지역을 생성하고, 명중 시마다 적을 밀어냅니다. 따라서 1번 시전하여 동일한 적을 여러 번 명중시킬 수 있습니다. 빙하 폭포의 마지막 부분은 적에게 훨씬 큰 피해를 줍니다.

젬 1레벨에서 마나를 10(기존: 젬 20레벨에서 20) 소비합니다.

시전 시간이 0.6초로 변경됩니다.

젬 1레벨에서 21~32의 물리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207~311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제 물리 피해의 100%를 냉기 피해로 전환합니다.

마지막 가시의 피해가 200% 증폭됩니다.

명중 시 적을 밀어냅니다.


방출(Discharge)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으며 추가 피해 효율 및 기본 효과 범위가 크게 증가하여, 기존처럼 다른 방법으로 방출을 자주 발동시켜 연사하는 것에 비해 다량의 충전을 크게 방출하는 것이 유리해졌습니다. 기존 방출 스타일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제거하는 한계치 주얼을 사용하면 됩니다.

기본 효과 범위가 커집니다.

이제 추가 피해 효율이 450%입니다.

젬 1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56~203의 기본 번개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394~1422의 기본 번개 피해를 줍니다.

젬 1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99~148의 기본 화염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692~1037의 기본 화염 피해를 줍니다.

젬 1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81~121의 기본 냉기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소모한 권능 충전 하나당 566~849의 기본 냉기 피해를 줍니다.

소모한 충전 하나당 효과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상태 이상으로 주는 피해가 30% 감폭됩니다.


응징(Punishment)
이제 응징 효과를 보기 위해 저주받은 적에게 명중당할 필요가 없으며, 저주받은 적에게 피해가 높은 최후의 일격을 가하면 큰 효과를 얻습니다.

저주받은 적의 근접 타격 시 근접 물리 피해가 증폭되지 않습니다.

근접 타격 시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적의 물리 피해 감소를 20%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저주받은 적이 낮은 생명력 상태일 때 받는 피해가 젬 1레벨에서 50% 증가하고, 젬 20레벨에서 88% 증가합니다.

저주받은 적 명중 시 적이 2초 동안 쇠잔 상태가 됩니다.

저주받은 적에 대한 최후의 일격으로 발생하는 과잉살상 피해의 10%를 다른 적에게 물리 피해로 반사합니다.

젬 퀄리티 2%당 저주 효과가 1% 증가합니다(기존: 저주받은 적이 근접 타격 시 공격 속도 1% 증가).



활력(Vitality)
활력이 젬 레벨에 따라 균일 생명력 재생을 부여하고, 균일 마나를 점유합니다(명상, 정밀함과 유사). 정의의 화염(Righteous Fire) 등 생명력 재생에 의존하는 빌드를 저레벨에서 더 빨리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고, 이제 생명력이 높은 빌드에 비정상적으로 유리하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최대 생명력에 따라 생명력 재생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요구 레벨이 10으로 변경됩니다.

젬 1레벨에서 28의 마나, 젬 20레벨에서 233의 마나를 점유합니다.

젬 1레벨에서 자신과 주변 동료들이 1초마다 생명력을 15씩, 젬 20레벨에서 247씩 재생합니다.

모든 젬 레벨에서 요구되는 힘이 25% 감폭됩니다.


스킬 밸런스
번개 덫(Lightning Trap), 빙하 망치(Glacial Hammer), 바알 빙하 망치(Vaal Glacial Hammer), 얼음 화살(Ice Shot), 번개 화살(Lightning Arrow), 연쇄 번개(Arc), 바알 연쇄 번개(Vaal Arc), 폭풍 부름(Storm Call), 바알 폭풍 부름(Vaal Storm Call), 태풍 파열 지뢰(Stormblast Mine)가 각각 해당 원소 상태 이상의 대체 버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제 저주를 거는 젬에만 저주 젬 태그가 붙습니다(예: 모든 사술과 징표). 사술/징표와 상호작용하는 스킬에는 사술/징표 태그가 붙지만, 저주 태그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파멸(Bane)에는 사술 태그가 있지만 저주 스킬이 아니므로 저주 태그는 없습니다. 따라서 저주 스킬 젬의 속성 부여가 파멸과 같은 스킬 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세부 스킬

구형 번개(Ball Lightning)
기본 범위가 18(기존: 22)로 변경됩니다.
젬 1레벨에서 3~48(기존: 3~57)의 번개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22~426(기존: 28~533)의 번개 피해를 줍니다.


명상(Clarity)
모든 젬 레벨에서 요구되는 지능이 25% 감폭됩니다.


전도성(Conductivity)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모든 젬 레벨에서 사술에 걸린 적이 25%(기존: 젬 1레벨에서 10%, 젬 20레벨에서 14%) 확률로 감전됩니다.


절망(Despair)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원소 약화(Elemental Weakness)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인내의 함성(Enduring Cry)
이제 인내 충전을 최소 1 제공하지 않습니다.
모든 젬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기존: 6초)로 변경됩니다.


쇠약화(Enfeeble)
저주받은 적의 치명타 확률이나 치명타 피해 배율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젬 레벨 상승 시 범위가 증가해 젬 20레벨에서 +10(기존: +7) 증가합니다.
젬 퀄리티 2%당 저주 효과가 1% 증가합니다(기존: 저주받은 적이 근접 타격 시 공격 속도 4% 증가)./li]


인화성(Flammability)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모든 젬 레벨에서 사술에 걸린 적이 25%(기존: 젬 1레벨에서 10%, 젬 20레벨에서 14%) 확률로 점화됩니다.


동상(Frostbite)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모든 젬 레벨에서 사술에 걸린 적이 25%(기존: 젬 1레벨에서 10%, 젬 20레벨에서 14%) 확률로 동결됩니다.


위상 질주(Phase Run)
적에 대한 가시성 감소 효과가 없어집니다.
모든 젬 레벨에서 은신이 100% 증가합니다.


정밀함(Precision)
이제 힘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젬 1레벨에서 22의 민첩, 젬 20레벨에서 119의 민첩이 필요합니다.


시간의 사슬(Temporal Chains)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젬 레벨 상승 시 범위가 증가해 젬 20레벨에서 +10(기존: +7) 증가합니다.
젬 퀄리티 2%당 저주 효과가 1% 증가합니다(기존: 젬 퀄리티 2%당 일반 및 마법 적의 동작 속도 1% 감폭).


취약성(Vulnerability)
이제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저주받은 적에게 힘줄 절단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저주받은 적이 받는 지속 물리 피해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이 주문의 저주 효과가 1초마다 멸망을 10 획득합니다.
저주받은 적에게 부여된 상태 이상의 피해가 20% 가속됩니다.


바알 스킬 밸런스
바알 불의 순수함(Vaal Purity of Fire), 바알 얼음의 순수함(Vaal Purity of Ice), 바알 번개의 순수함(Vaal Purity of Lightning)

각 피해 유형의 받는 피해가 감소하지 않는 대신, 모든 젬 레벨에서 각 최대 저항이 +5% 증가합니다.


보조 젬 밸런스
각성한 명중 시 저주 보조(Awakened Curse On Hit Support) - 이름이 각성한 사술 손길 보조(Awakened Hextouch Support)로 변경됩니다.

이제 사술 저주 스킬 젬에만 적용됩니다.

보조 대상 사술이 일정 확률로 사술 방지 적에게 사술 효과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저주의 효과는 받으나, 적에게 저주가 적용되지 않는 상태)


명중 시 저주 보조(Curse On Hit Support) - 이름이 사술 손길 보조(Hextouch Support)로 변경됩니다.
이제 사술 저주 스킬 젬에만 적용됩니다.


죽음의 표식 보조(Deathmark Support) - 포식자 보조(Predator Support)로 이름 변경
징표 스킬이 아니라는 점이 잘 드러나도록 이름이 포식자 보조로 변경됩니다.
사냥감 신호(Signal Prey) 스킬을 부여합니다(기존 명칭 죽음의 표식 찍기(Mark for Death).


주문투척 보조(Spellslinger Support)
재사용 대기시간이 0.6초(기존: 0.5초)로 변경됩니다.

젬 레벨 상승 시 보조 대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가 증가하여 젬 1레벨에서 0%(변동 없음), 젬 20레벨에서 38%(기존: 19%) 증가합니다.

이제 젬 1레벨에서 마나 점유 방지가 30%, 젬 20레벨에서 25%(기존: 모든 젬 레벨에서 20%)입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밸런스
새로운 핵심노드 추가 - 멸망의 날(Doomsday): 시전한 사술이 일정 범위에 적용되어, 사술이 지속되는 동안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사술을 적용합니다. 사술 범위는 짧은 2차 지속시간 후에 최대 멸망을 얻습니다.

비껴내기(Glancing Blows) 핵심노드가 공격을 막아내고 받는 피해를 65%(기존: 50%)로 감소시킵니다. 희망의 실타래(Thread of Hope) 주얼을 통해 얻기 힘들도록 이동됩니다.

신성한 육체(Divine Flesh) 핵심노드(찬란한 허영심(Glorious Vanity) 고유 주얼로 획득 가능)가 최대 카오스 저항을 +5%(기존: +10%) 증가시킵니다.


전직 밸런스

암살자
치명적인 주입(Deadly Infusion) 주요 스킬이 최대 권능 충전에서 치명타 확률 +1.5%(기존: +2%)를 부여하고, 권능 충전 하나당 치명타 피해 배율 +5%(기존: +8%)를 부여합니다.
치명타 확률 및 배율을 부여하는 소형 패시브 스킬들이 이제 치명타 피해 배율 +10%(기존: +15%)를 부여합니다.


네크로맨서
희생의 여주인(Mistress of Sacrifice)이 공물이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효과를 50%(기존: 25%) 감소시킵니다.


어센던트
네크로맨서의 길이 공물이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효과를 50%(기존: 25%) 감소시킵니다.


아이템 밸런스
일관성과 간결성을 목표로 아이템 속성 부여 태그를 완전히 개편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이 여러 속성 부여가 희귀 아이템에 자연적으로 붙을 확률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지만, 특정 제작 방식에는 미치는 영향은 큽니다. 모든 속성 부여 및 관련 태그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인해 몇 가지 화석 설명이 다소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속박의 화석으로 저주 속성 부여가 나올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연마한 화석으로 모든 젬 관련 속성 부여가 나올 확률이 증가했습니다(기존: 장착된 젬 레벨 관련 속성 부여에만 적용).

적중 시 저주 반지 속성 부여 등, 적에게 저주를 거는 아이템은 이제 레벨이 없는 대신 값에 따른 위력과 고정된 양의 멸망을 갖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더 강력한 멸망을 적용할 경우 기존 멸망을 덮어씁니다(비전 쇄도(Arcane Surge)와 유사).
명중 시 징표를 발동하는 아이템이 이제 희귀 및 고유 적을 명중시킬 때만 징표를 발동합니다.

아이템에 생명력 재생 속성 부여가 붙을 확률이 낮아집니다. 이 속성 부여로 주어지는 생명력 재생 수치가 1등급을 제외한 모든 등급에서 증가했으며, 상위 등급들의 초당 생명력 재생은 기존의 2배로 증가했습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면 이 속성 부여가 있는 기존 아이템을 새로운 수치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십자군의 영향을 받는 아이템의 경우, 해당 아이템에 이미 물리 피해 전환 속성 부여가 있는 경우 해당 속성 부여가 붙지 않습니다.

활력 마나 점유를 감소시키는 미궁 인챈트가 이제 마나 점유를 20%, 30%(기존: 14%, 20%) 감소시킵니다. 이 속성 부여가 붙은 기존 아이템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고양이의 위상의 고양이의 은신이 은신을 50% 증가시키고, 적에 대한 가시성 감소 50% 효과는 없어집니다. 고양이의 위상을 부여하는 모든 아이템에 영향을 미칩니다.


스킬 군 주얼 밸런스
모든 스킬 군 주얼 변경 사항은 기존 아이템과 캐릭터에 적용됩니다.

태풍의 눈이 치명타로 가하는 비-피해 상태 이상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기존에는 냉각 및 감전에만 적용되었으나 이제 대체 원소 상태 이상에도 적용).

세심한 지휘관이 자신과 주변 동료들의 치명타 확률을 25%(기존: 30%), 치명타 피해 배율을 +10%(기존: 12%) 증가시킵니다.

복수의 지휘관이 분노, 증오, 진노 오라의 효과를 20%(기존: 30%) 증가시킵니다.

포악한 이빨이 소환수의 치명타 피해 배율을 +15%(기존: 20%), 치명타 확률을 30%(기존: 50%) 증가시킵니다.


고유 아이템
기존의 무작위 저주를 걸던 아이템이 이제 무작위 사술을 겁니다. 영혼의 외투(Soul Mantle), 일프밴의 계략(Ylfeban's Trickery)에 적용됩니다.

천둥 주먹(Thunderfist), 동쪽의 아그네로드(Agnerod East), 태풍 돌격대(Stormcharger)가 적의 번개 상태 이상 지속시간을 증가시킵니다(기존: 감전 지속시간 증가).

태풍 돌격대(Stormcharger), 도리아니의 주먹(Doryani's Fist)이 각각 번개 상태 이상 효과를 증가시킵니다(기존: 감전 효과 증가).

수정 금고(Crystal Vault)가 냉기 상태 이상 효과를 증가시킵니다(기존: 냉각 효과 증가).

피의 수확자(The Blood Reaper): 1초마다 생명력 재생 20(기존: 10)을 부여합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면 기존 버전을 새로운 수치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피의 지배(Bloodgrip): 1초마다 생명력 재생 16~24(기존: 8~12)을 부여합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면 기존 버전을 새로운 수치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부정한 대리자(Profane Proxy): 이제 장착한 사술만 원격 기폭 장치 주변에 오라로 적용됩니다.

악취 나는 수도원(The Putrid Cloister): 이제 플레이어에게 투사체 약화를 적용하지 않고, 그 대신 절망을 적용합니다.

감시자의 눈(Watcher's Eye):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가 10~15%(기존: 20~30%) 증가합니다.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최대 마나의 6~10%(기존: 12~18%)를 추가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부여합니다.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마나 회복 속도가 10~15%(기존: 20~30%) 증가합니다.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생명력 회복 속도가 10~15%(기존: 20~30%) 증가합니다.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흡수한 피해의 0.8~1.2%(기존: 1~1.5%)를 생명력으로 부여합니다. 악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생명력과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가 8~12%(기존: 15~20) 증가합니다.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피해 배율이 +20~30%(기존: 30~50%) 증가합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면 기존 아이템을 새로운 수치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은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초당 생명력 재생을 1~1.5%(기존: 초당 생명력 재생 100~140)의 부여합니다. 이 속성 부여가 붙은 아이템의 기존 버전은 이 변경 사항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몬스터 변경 사항
구원의 보초(Redemption Sentry)의 소환한 망령(Raised Spectre) 버전의 생명력이 약 33% 감폭됩니다.

이제 사술 방지 몬스터가 저주에 걸릴 수 있으나, 걸린 사술의 효과를 무시합니다(기존: 저주 걸기 불가). 사술 방지는 징표의 효과를 완화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저주를 사용하던 몬스터의 동작이 새로운 저주 작동 방식에 따라 업데이트됩니다.

암굴(Caverns) 및 고대 피라미드(Ancient Pyramid)의 몬스터 무리가 적절한 네크로맨서와 함께 생성됩니다(이제 재 예언자가 번개 해골과 함께 생성되는 일이 없습니다).

몬스터들이 새로워진 (3.11.0 기준) 인내의 함성(Enduring Cry)의 자체 버전을 사용합니다.

고개(The Climb)에서 나오는 공포의 바퀴 몬스터가 빠름 및 빠른 공격을 고정 속성 부여로 보유하지 않으며, 해당 속성 부여의 효과가 기본 속성으로 이동됩니다. 따라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변경하는 외부 속성 부여(예: 지도 속성 부여)의 효과가 더 커집니다.

식인종이 돌을 투척하기 전에 오랫동안 준비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아틀라스 및 지도 변경 사항
지도의 등급과 위치를 일괄 변경했습니다(단, 지도의 '고정' 위치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지도는 이제 최초 발견 시의 등급이 다릅니다. 고유 지도는 위치나 등급에 변동이 없습니다.

지도 보스를 처치한 후 자나가 포탈을 여는 아틀라스 퀘스트라인의 단계 진행 신호를 개선했습니다.


3.12.0 버전에서 이용 가능한 자나 리그 속성 부여
이제 플레이어가 아틀라스 부가 목표를 완료하다 보면 자나의 지도 장치 설정이 해제됩니다. 다음은 3.12.0 버전 동안 이용 가능한 리그 속성 부여입니다.

행운은 용기 있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카오스 오브 3개 소모): 아직 해제하지 않은 설정을 포함하여 이 설정 중 하나가 무작위로 적용됩니다.

심연 (카오스 오브 2개 소모): 지역에 심연 1개 추가 등장

지배 (카오스 오브 2개 소모): 지역에 성소 2개 추가 등장

혈맹 (카오스 오브 3개 소모): 각 마법 몬스터 무리가 혈맹 속성 부여 보유. 지역에 마법 몬스터 무리 3개 추가 등장

천벌 (카오스 오브 4개 소모): 각 희귀 몬스터가 천벌 속성 부여 보유. 지역에 희귀 몬스터를 포함한 무리 5개 추가 등장

이계 (카오스 오브 5개 소모): 서로 가까이 있는 적 처치 시 이계 몬스터 불러올 수 있음

역병 (카오스 오브 8개 소모): 지역에 역병 인카운터 1개 추가 등장

환영 (카오스 오브 16개 소모): 지역에 환영의 거울 1개 추가 등장


역병 밸런스 변경 사항
역병 탑 밸런스가 조정되어 역병 걸린 지도에서 한층 다양한 전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쇄 번개 탑(Arc Tower)의 시전 속도가 74% 증가합니다.

충격 폭발(Shock Nova) 탑의 시전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냉각의 탑(Chilling Tower)의 냉각 효과가 50% 증폭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기존: 7초)로 변경됩니다.

지진의 탑(Seismic Tower)의 스킬 효과 지속시간이 50% 증폭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기존: 7초)로 변경됩니다.

소환수 탑(Minion Tower)이 죽은 소환수를 다시 소환하기 전 3초(기존: 8초) 동안 기다립니다.

동결탄 탑(Freezebolt Tower)의 시전 속도가 2배로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투사체 1개를 추가 발사합니다.

돌의 응시 탑(Stone Gaze Tower)이 동작 속도를 20%(기존: 15%) 감소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약간 감소합니다.

정찰병 탑(Scout Tower)의 정찰병 공격 속도가 38% 증폭되고 피해가 50% 증폭됩니다.


PvP 변경 사항
강탈 및 신규 스킬에 필요한 QA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3.12.0 출시 직후 후속 패치에서 PvP 밸런스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버그 수정
죽지 않는 페어그레이브즈가 칭호를 너무 곧이곧대로 받아들여 진짜로 죽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li]칼날비가 종종 벽 반대편의 적을 타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li]재의 소환사를 장착한 상태에서 마법봉이 아닌 손에서 화염 효과가 나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li]석굴 지도(Grotto Map) 경로가 바알 부가 지역으로 인해 잘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수정 진행될 수 있으며, 패치노트에 추가 및 변경되는 내용은 확인 후 현재 패치노트 하단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주요 신규 콘텐츠 및 기능
기존의 고유 아이템을 재해석한 고유 아이템 모조품 90개를 추가했습니다. 강탈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기존 및 신규 보조 젬과 스킬 젬의 대체 퀄리티 젬을 800개 넘게 추가했습니다.

특별한 보조 젬을 획득할 수 있는 거래 조합을 추가했습니다. 행운을 빌어요!


그 외 신규 콘텐츠 및 기능
이제 로그아웃 시 골렘, 좀비, 기동된 수호자 같은 영구적인 소환수가 저장되며, 다음에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다시 소환됩니다.

라이온아이 초소로 가는 길을 밝히는 횃불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개편

암살자의 징표(Assassin's Mark)
암살자의 징표가 찍힌 적을 처치하면 항상 권능 충전을 획득하고 상당량의 생명력과 마나도 획득합니다.

저주받은 적이 치명타로 받는 추가 피해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저주받은 적 처치 시 100%의 확률로 권능 충전을 획득합니다.

모든 젬 레벨에서 저주받은 적 명중 시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젬 1레벨에서 저주받은 적 명중 시 치명타 배율이 30% 증가하며, 젬 20레벨에서 치명타 배율이 49% 증가합니다.

젬 1레벨에서 저주받은 적 처치 시 생명력 65를 획득하며, 젬 20레벨에서 생명력 600을 획득합니다.

젬 1레벨에서 저주받은 적 처치 시 마나 25를 획득하며, 젬 20레벨에서 마나 80을 획득합니다.

저주받은 적 명중 시 젬 퀄리티 4%당 1%(기존: 처치 시 젬 퀄리티 2%당 1%)의 확률로 권능 충전을 획득합니다.


밀렵꾼의 징표(Poacher's Mark)
밀렵꾼의 징표가 찍힌 적을 처치하면 항상 격분 충전을 획득하고, 해당 적은 물리 피해에 더 취약해집니다. 해당 적 명중 시 항상 소량의 생명력과 마나를 획득합니다.

이제 저주받은 적이 플라스크 충전량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이제 저주받은 적의 회피가 감폭되지 않습니다.

저주받은 적 처치 시 100%의 확률로 격분 충전을 획득합니다.

젬 1레벨에서 저주받은 적에게 공격 명중 시 생명력 15를 획득하며, 젬 20레벨에서 생명력 50을 획득합니다.

젬 1레벨에서 저주받은 적에게 공격 명중 시 마나 8을 획득하며, 젬 20레벨에서 마나 25를 획득합니다.

젬 1레벨에서 저주받은 적 명중 시 물리 피해 6~9가 추가되고, 젬 20레벨에서 물리 피해 30~45가 추가됩니다.

모든 젬 레벨에서 저주받은 적의 물리 피해 감소가 20% 감소합니다.

저주받은 적 명중 시 젬 퀄리티 4%당 1%(기존: 처치 시 젬 퀄리티 2%당 1%)의 확률로 격분 충전을 획득합니다.


저격수의 징표(Sniper's Mark)(기존 명칭 투사체 약화(Projectile Weakness))
저격수의 징표가 찍힌 적을 명중시키면 생명력 플라스크 및 마나 플라스크가 충전되며, 적에게 명중한 투사체는 다른 적들을 향해 분할됩니다.

이제 투사체가 저주받은 적을 관통하거나 밀어내지 않습니다.

젬 1레벨에서 투사체 명중 시 저주받은 적이 받는 피해가 16% 증가하고, 젬 20레벨에서 35% 증가합니다.

저주받은 적 명중 시 생명력 플라스크 및 마나 플라스크가 1 충전되며, 충전 효과는 모든 젬 레벨에서 최대 0.5초마다 한 번만 발동합니다. 이는 징표를 찍은 플레이어에게만 적용됩니다(예를 들어 플레이어의 소환수에는 적용되지 않음).

젬 1레벨에서 저주받은 적에게 투사체가 명중하면 추가 대상 3개를 향해 분할되고, 젬 20레벨에서 추가 대상 4개를 향해 분할됩니다.

저주받은 적이 투사체 명중 시 받는 피해가 젬 퀄리티 4%당 1%(기존: 젬 퀄리티 2%당 1%) 증가합니다.


전쟁군주의 징표(Warlord's Mark)
전쟁군주의 징표가 찍힌 적을 처치하면 항상 인내 충전을 획득하고, 기절시키면 격노를 획득합니다. 또한, 공격 시 적에게서 생명력과 마나를 흡수합니다.

이제 저주받은 적의 기절 및 막기 회복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이제 저주받은 적이 일정 확률로 기절하지 않습니다.

저주받은 적 명중 시 젬 1레벨에서 40%의 확률로, 젬 20레벨에서 59%의 확률로 기절 지속시간이 2배가 됩니다.

저주받은 적이 기절하면 1초 동안 격노 5를 획득합니다.

저주받은 적에게 공격 명중 시 2%의 생명력 및 마나 흡수를 획득합니다.

저주받은 적 명중 시 젬 퀄리티 4%당 1%(기존: 처치 시 젬 퀄리티 2%당 1%)의 확률로 인내 충전을 획득합니다.


강철 관통(Lancing Steel)
강철 관통으로 공격 시 투사체를 연속으로 발사하고, 공격으로 소모되는 강철 조각의 개수에 따라 더 많은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한 번의 공격으로 발사되는 여러 개의 투사체로 적을 명중시킬 수 있지만, 두 번째 명중 시부터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감폭됩니다.

기본 공격 속도 배율이 80%로 변경됩니다.

젬 1레벨에서 기본 피해의 63%, 젬 20레벨에서 85%의 피해를 줍니다.

투사체를 3개 더 발사합니다.

명중 시 20%의 확률로 적을 꿰뚫습니다.

한 번의 공격으로 연속 명중 시 주는 피해가 60% 감폭됩니다.

이제 강철 조각을 최대 4개 소모하고, 소모하는 강철 조각 하나당 발사되는 투사체의 개수가 50% 증폭됩니다.


강철 파편(Shattering Steel)
강철 파편이 동시에 여러 개의 투사체를 발사하며, 투사체는 적과 충돌하거나 짧은 거리를 이동한 다음 산산조각이 납니다. 투사체의 파편은 충돌 지점 전방 부채꼴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강철 파편은 최대 2개의 강철 조각을 소모하여 근거리에서 증폭된 피해를 줍니다. 강철 파편을 소모할 때마다 강철 충전을 획득하며(최대치 6), 강철 충전 하나당 공격 투사체를 막아낼 확률이 4%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속도 배율이 85%로 변경됩니다.

젬 1레벨에서 기본 피해의 100%, 젬 20레벨에서 127%의 피해를 줍니다.

젬 1레벨에서 8~12의 추가 공격 물리 피해를, 젬 20레벨에서 113~169의 추가 공격 물리 피해를 줍니다.

명중 시 40%의 확률로 적을 꿰뚫습니다.

투사체를 2개 더 발사합니다.

투사체의 근거리 피해가 최대 100% 증폭되고, 이는 투사체가 이동하는 거리와 소모하는 강철 조각의 개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강철 조각 소모 시 강철이 1개 충전되고, 강철 충전 하나당 공격 투사체를 막아낼 확률이 4%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시간은 5초입니다.

이제 강철 조각을 최대 2개 소모합니다.

소모한 강철 조각이 없으면 투사체가 1개만 발사됩니다.


보조 젬 밸런스

격화 보조(Intensity Support)
이제 보조 대상 스킬이 격렬함을 획득합니다.

젬 1레벨에서 격렬함 1중첩당 보조 대상 스킬이 주는 범위 피해가 14%(기존: 10%) 증폭되며, 젬 20레벨에서 22%(기존: 16%) 증폭됩니다.

모든 젬 레벨에서 격렬함 1중첩당 보조 대상 스킬의 효과 범위가 15%(기존: 12%) 감폭됩니다.

기본적으로 최대 격렬함은 3(기존: 4)입니다. 치직대는 창 등의 스킬이 격렬함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제 최대 격렬함과 이 보조 젬의 관련성이 사라집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밸런스
달리는 룬 문자 군이 천둥의 심장 바로 아래로 이동했습니다. 주요 스킬이 최대 멸망을 10 증가시키고 저주의 효과를 10%(기존: 15%) 증가시킵니다.

멸망의 속삭임 군이 카오스 면역 옆으로 이동했습니다. 해당 군의 첫 번째 패시브 스킬이 저주 시전 속도를 10% 증가(기존: 저주 지속시간 15% 증가)시킵니다. 왼쪽 경로의 소형 패시브 스킬은 멸망 획득 속도를 50% 증가(기존: 저주 시전 속도 15% 증가)시킵니다.

사술의 대가 군이 스킬 트리 좌측, 금단 신봉자 옆으로 이동했습니다. 주요 스킬 앞쪽에 3개의 소형 패시브 스킬이 있습니다. 시작 지점의 패시브 스킬은 저주 효과를 5% 증가시킵니다. 주요 스킬 앞쪽의 패시브 스킬 2개는 각각 멸망 획득 속도를 50% 증가시킵니다. 이 주요 스킬은 이제 사술 스킬에만 적용됩니다.

타락 군이 멸망의 속삭임 군이 있던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6개의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기존의 패시브 스킬들이 시작 지점 및 왼쪽 경로를 구성합니다. 주요 스킬이 카오스 피해의 0.2%를 에너지 보호막으로 흡수합니다. 오른쪽 경로에 있는 각 패시브 스킬은 4%의 카오스 저항 관통을 부여합니다.

사악한 의도 군이 달리는 룬 문자가 있던 위치에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저주 효과 증가, 저주 오라 스킬의 마나 점유 감소, 저주받은 적에 대한 적중 및 상태 이상 피해 증가, 자신이 거는 모든 사술의 시작 멸망 추가 효과가 있습니다.

약자의 징표 군이 레인저 스킬 트리 남동쪽에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저주 시전 속도를 증가시키고, 징표가 찍힌 적 명중 시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또한 징표가 찍힌 적의 정확도가 감소하며, 받는 피해가 증가하고, 처치 시 플라스크 충전량이 증가합니다.

죽음의 징표 군이 듀얼리스트 스킬 트리 남동쪽에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저주 효과를 증가시키고, 저주받은 적에게 마무리 타격을 적용하며, 자신이 징표를 찍은 적을 상대로 적중 및 상태 이상 피해가 증가합니다.


아이템 밸런스
"강철 관통의 주 투사체가 대상 3/5개를 추가 관통" 미궁 인챈트가 추가 투사체 1개를 제공하는 새로운 인챈트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인챈트가 붙은 기존 아이템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강철 관통의 추가 투사체의 적 꿰뚫기 확률 +20/30%" 미궁 인챈트가 20/30%의 확률로 강철 조각을 소모하지 않게 하는 새로운 인챈트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인챈트가 붙은 기존 아이템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강철 파편이 투사체 1개 추가 발사" 미궁 인챈트가 20/30%의 확률로 강철 조각을 소모하지 않게 하는 새로운 인챈트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인챈트가 붙은 기존 아이템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빙하 폭포 물리 피해의 30/40%를 냉기 피해로 전환" 미궁 인챈트가 물리 피해의 6/10%를 추가 냉기 피해로 획득하는 새로운 인챈트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인챈트가 붙은 기존 아이템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방출 반경 증가" 미궁 인챈트가 반경을 +3/+5 증가시키는 새로운 인챈트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인챈트가 붙은 기존 아이템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고유 아이템
카메리아의 탐욕(Cameria's Avarice): 처치 시가 아니라 명중 시 고드름 스킬을 발동합니다. 모든 버전의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폭풍의 해방(The Tempest's Liberation): 상위 태풍의 선구자가 사용한 스킬이 이미 영향을 받은 대상에게 연쇄되지 않습니다.

속삭이는 얼음(The Whispering Ice): 이 얼음 폭풍 스킬의 밸런스가 대폭 조정되었습니다. 더 좁은 지역에 더 큰 충격을 주게 되어, 폭풍의 지속시간 동안 범위 내 대상을 전보다 여러 번 명중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능 10당 기본 냉기 피해가 2~4(기존: 1~3)로 변경됩니다.

기본 지속시간이 1초(기존: 1.5초)로 변경됩니다.

지능 100당 0.1초(기존: 0.15초)의 추가 기본 지속시간을 획득합니다.

0.2초(기존: 0.1초)마다 충돌 1회로 변경됩니다.

추가 피해 효율이 60%(기존: 45%)로 변경됩니다.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폭풍이 5개로 변경됩니다(6개째부터는 가장 먼저 생긴 폭풍 대체).

충돌의 기본 반경이 16(기존: 10)유닛으로 변경됩니다.

지역에 적용되는 충돌의 기본 반경이 22(기존: 25)로 변경됩니다.


몬스터 변경 사항
이제 남동석 광산 깊숙한 곳에 위치한 패스 오브 엑자일 보스 및 몬스터가 찍힌 징표의 효과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아틀라스 및 지도 변경 사항
이제 교도소 감독관(던전 지도(Dungeon Map) 보스)이 무한히 살아남는 경우 해골을 무한히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제 고대의 건축가(선창 지도(Pier Map) 보스)가 가시 박힌 대지 위에 또 가시 박힌 대지를 소환하지 않습니다.


기습 변경 사항
시간 탐험이 68레벨 이상 지역에서 시작된 기습 사원에서만 패기의 전당, 영웅의 전당, 전설의 전당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탐광 변경 사항
매장된 기둥 인카운터(군단)가 68레벨 이상 지역으로 제한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자동응답 명령이 지역 이동을 해도 유지됩니다.

지역 내 이동 시(보스 방 입장 등) 목적지로 이동하는 데 아주 짧은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너무 열심히 클릭하다가 실수로 나오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추가된 기능입니다.


퀘스트 보상
듀얼리스트와 사이온으로 '눈 앞의 적'을 완료했을 경우, 강철 분할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레인저의 경우 네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와 템플러로 '로아 알 깨트리기'을 완료했을 경우, 화염 벽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쉐도우와 사이온의 경우 네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머라우더, 템플러, 듀얼리스트로 '감금된 덩치'를 완료했을 경우, 활력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모든 캐릭터가 네사에게서 활력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 머라우더로 '감금된 덩치'를 완료해도 정밀함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모든 캐릭터가 네사에게서 정밀함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감금된 덩치'를 완료한 모든 캐릭터가 네사에게서 명상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와 템플러로 '사이렌의 마침곡'을 완료했을 경우, 맹렬한 포격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쉐도우와 사이온의 경우 네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듀얼리스트로 '사이렌의 마침곡'을 완료했을 경우, 강철 파편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레인저와 사이온의 경우 네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 쉐도우, 템플러, 사이온으로 '떠나보낸 연인'을 완료했을 경우, 원소 약화, 인화성, 동상, 전도성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떠나보낸 연인'을 완료한 후 머라우더는 클라리사에게서 인화성을 구매할 수 있고 레인저는 동상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머라우더, 템플러, 사이온으로 '떠나보낸 연인'을 완료했을 경우, 취약성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듀얼리스트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 쉐도우, 레인저로 '떠나보낸 연인'을 완료했을 경우, 절망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사이온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 쉐도우, 사이온으로 '떠나보낸 연인'을 완료했을 경우, 시간의 사슬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레인저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템플러, 머라우더, 사이온으로 '떠나보낸 연인'을 완료했을 경우, 응징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듀얼리스트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 쉐도우, 템플러로 '떠나보낸 연인'을 완료했을 경우, 쇠약화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사이온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와 듀얼리스트로 '떠나보낸 연인'을 완료했을 경우, 저격수의 징표와 밀렵꾼의 징표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쉐도우와 사이온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듀얼리스트와 머라우더로 '떠나보낸 연인'을 완료했을 경우, 전쟁군주의 징표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레인저와 사이온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쉐도우와 레인저로 '떠나보낸 연인'을 완료했을 경우, 암살자의 징표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듀얼리스트와 사이온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듀얼리스트로 '오른팔 잘라내기'를 완료했을 경우, 강철 관통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레인저와 사이온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와 템플러로 '오른팔 잘라내기'을 완료했을 경우, 화염 폭풍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쉐도우와 사이온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로 '오른팔 잘라내기'을 완료했을 경우, 빙하 폭포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템플러, 쉐도우, 사이온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로 '오른팔 잘라내기'을 완료했을 경우, 치직대는 창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템플러, 쉐도우, 사이온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 쉐도우, 사이온으로 '오른팔 잘라내기'을 완료했을 경우, 사술 충격파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템플러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 쉐도우, 사이온으로 '운명의 흔적'을 완료했을 경우, 임박한 멸망 보조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템플러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와 쉐도우로 '운명의 흔적'을 완료했을 경우, 핵심 조준 보조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템플러와 사이온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 템플러, 쉐도우, 사이온으로 '봉인 해제'를 완료했을 경우, 공허 구체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위치, 템플러, 쉐도우, 사이온으로 '봉인 해제'를 완료했을 경우, 서리 방패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위치, 템플러, 쉐도우로 '봉인 해제'를 완료했을 경우, 힘의 부적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반야와 사이온의 경우 페타루스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시간의 사슬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시간의 사슬 저주를 거는 속성 부여에서, 플레이어가 받는 효과를 50% 감폭하는 스킬의 속성 부여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원래 은신처 장식물을 판매하지 않는 헬레나가 은신처 장식물 2개를 판매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판석 바닥과 숲 야영지 바닥은 알바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살점조각사(Fleshcrafter)를 착용 중인 기동된 수호자에 아이템을 추가하면 즉시 수호자가 사망하고 인스턴스가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오메이오칸이 부여하는 맹공이, 맹공 상태일 때 정확도를 부여하는 장화 인챈트와 올바르게 상호작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몬스터가 입구에 너무 가까운 곳에 있던 몇몇 바알 부가 지역을 수정했습니다.

시인의 펜이 방패 돌진으로 스킬을 발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 중인 캐릭터와 이름이 같은 계정의 친구 요청을 수락하거나 거절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특정 아이템을 기동된 수호자에게 주면 수호자에게... 살집이 붙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탑 지도(Tower Map)의 보스 리안트라가 드록스의 영향을 받으면 텍스처가 손상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꿰뚫기 효과 속성 부여가 기존 꿰뚫기 효과에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투사체를 생성하는 일부 근접 공격(과 정전기 타격)이 일부 전력 공격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바알 신령 인카운터에서 나타나는 낙석 시각 효과가 바알 신령 처치 후에도 제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분노의 암굴의 유령 환영이 정상적으로 사라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수확 버전 광기의 칼날(Edge of Madness)에 "1레벨당 카오스 피해 증가" 속성 부여가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존 버전에는 여전히 이 속성이 없지만 새로 획득하는 버전에는 존재합니다!

앗조아틀의 사원 지도 방에서 해당 사원의 지역 레벨에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높은 등급의 육분의를 획득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안 투기장의 솔로 모드 리그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망령 유형을 "공유"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한손 검을 쌍수로 장착한 경우 서리 칼날(Frost Blades)의 근접 무기 범위가 정상적으로 조정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독성 운반자(Plague Bearer)의 효과 범위가 효과 범위 증가 보조 젬 및 각성 젬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심화 속성 부여 설명이 표시될 때 출혈 확률이 0인 예전 아이템에 "공격 시 출혈 유발" 문구가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황제의 철야(Emperor's Vigilance)가 신성한 육체(Divine Flesh)보다 먼저 적용되어 에너지 보호막이 받지 않았어야 정상인 피해까지 모두 받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상점가 지도(Arcade Map)에서 몬스터가 득시글거리지만 갈 수 없는 지역이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광물층 지도(Mineral Pools Map)에서 금고가 갈 수 없는 위치에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고유 금고가 나왔던 분께는 죄송합니다)!

일부 레이아웃에서 특정 이동 전용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광물층 보스 방에 들어갈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필사적 신념이 적용 중일 때 선망(Envy)이 다른 오라와 함께 활성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브루투스가 플레이어 바로 앞에 있을 때도 갈고리 스킬을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자부심 오라가 시야 규칙을 따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지옥불 함성(Infernal Cry)으로 방패게 처치 시 방패게가 에센스를 떨어뜨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신비학자 낙인이 플레이어 시야를 잘못 계산하여 화염 폭풍(Firestorm)을 사용하고,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경우 플레이어의 위치를 대상으로 지정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시신을 사용하는 스킬 중 일부가 사용 가능한 시신보다 사용 불가능한 시신을 먼저 사용하려고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캐릭터(그라비시우스 등)가 소리가 들리지 않을 정도로 높은 곳에서 위치 오디오를 사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명계의 첨탑 심연 지하 인카운터에서 진행에 불가능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항만 타일 세트의 벽이 정상적으로 투사체를 막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드물게 발생하던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EXP 204,683 (78%) / 210,001

Lv73 Sil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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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이펙스 레전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패스 오브 엑자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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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Lv73
라이센스
S급 라이센스
경험치
204,683 (78%) / 210,001 ( 다음 레벨까지 5,319 / 마격까지 4,068 남음 )
포인트

이니 198,766

베니 1,138

제니 816

명성
4,152
획득스킬
  • 5
  • 9
  • 2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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