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3078207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3078601


* 3.13.2 패치 노트


- 텍스처 스트리밍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로딩이 더욱 빨라지며 저-해상도 텍스처가 보다 감소됩니다.

- 오래된 미니 맵과 쉐이더 데이터를 삭제하는 자동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프로세스는 GGG 로고 영상이 실행되는 동안 적용되며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오래된 미니 맵과 쉐이더 데이터는 추후 리그마다 1번씩 삭제됩니다.

- 패치 진행 과정 중 ggpk 조각화(fragmentation)를 감소시키기 위해 패치 프로그램을 개선했습니다. 이로 인해 앞으로 ggpk 파일이 더 빠르게 무거워지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쉽게 압축할 수 있도록 PackCheck 도구에 대한 그래픽 인터페이스 관련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렌더러 시스템이 약 15~20% 더욱 빠르게 개선했습니다. 이로 인해 모든 사용자의 최적화가 반드시 향상되는 것은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약 5% 더 빠른 결과를 보였습니다.

* 3.13.2b 패치 노트


- 3.14 리그 공개 및 신규 서포터 팩 추가를 위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 3.13.2c 패치 노트


- 4월 17일 결전 리그가 출시되기 전 비공개 리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비공개 리그는 결전 리그가 업데이트된 이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삭제-전용(Remove-only) 지도 보관함 탭과 고유 아이템 수집 탭을 비울 경우, 정상적으로 다시 삭제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 거래소 사이트의 아이템 대량 검색 구분에 예언 유형을 추가했습니다.

- 거래소 사이트의 아이템 대량 검색 구분에 고유 지도 유형을 추가했습니다.

- 거래소 사이트의 아이템 대량 검색 구분의 지도 유형에 쉐이퍼의 수호자 지도를 추가했습니다.



■ 비공개 리그란?

비공개 리그는 현재 진행중인 리그를 바탕으로 일정 포인트를 지불하여 개인이 생성할 수 있는 리그입니다.

일반 또는 하드코어 리그나 현재 진행중인 챌린저 리그로도 비공개 리그를 생성할 수 있고, 솔로 모드 설정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챌린저 리그를 기반으로 비공개 리그를 생성할 경우 챌린저 리그 진행 기간이 종료되면, 비공개 리그도 함께 종료됩니다.

생성을 위한 포인트는 한번에 지불하거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생성 시 기본적으로 최대 10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으며, 비공개 리그는 10일간 유지되며,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참여 인원을 추가하거나, 지속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리그는 옵션을 설정하여 일반적인 리그보다 난이도를 어렵게 설정할 수 있으며,
리그를 생성한 후에는 옵션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비공개 리그에서 플레이한 캐릭터는 다른 리그의 캐릭터와 같이 리그가 종료되면 스탠다드 리그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