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10시간 연속으로 하면 힘든.. 나이가 들어버린 아잽니다.
리그 초반이라 템이 없으실테니 4링크 템으로 둘둘 말아서 80렙까지 올리고 나서 씁니다. 
액트 다 밀고 티어 5급 매핑하는데까지 한 15시간 걸린것 같네요.

맹독성비 트릭스터를 키웠는데, 이번 리그 컨텐츠 ( 타워디펜스 ) 랑은 잘 안맞는것 같더군요.
타워 디펜스랑 적합한 놈이 뭘까.. 고민이 좀 됩니다.

시즌 초반이라 그런지 톡식레인이 5%나 되는군요. (poe.ninja 기준) 
시즌 스타터로 톡식레인이 강하긴 한데.. 아마 초반 지나고 다들 갈아타지 싶습니다. 

잡설은 이정도로 하고.. 

0. 템은 무슨 순서로 주워야 할까
이 게임에서 템을 맞출때, 시즌 초반에는 저항이 높은것 위주로 줍는 것이 좋다. (물론 4링크여야 하고)
화염 냉기 번개 75%를 넘기면 그때부터, 생명력이 더 많이 붙은놈 위주로 줍는다.

템을 바꿔끼웠는데도 저항이 75% 아래로 안떨어지면 바꿔낀다.

1. 액트 2에서 도적 3대장 잡기 퀘스트 - 알리라는 살리자
- 참고 하는 매뉴얼에서 '도적 올킬' 이라고 해도, 알리라는 살리는 게 좋다.

[왜 살리나]
올킬하면 패시브 스킬 2포인트를 주지만
시즌 초반에는 경매장 활성화도 안되어있어서 원하는 템 쉽게 구하기도 힘들고 하니
이 경우 올레지 15%는 템을 맞추기에 꽤 도움이 된다.
일반 치명타 배율 20%도 좋다.
나중에 템을 다 갖추면 그때 변경도 가능 

2. 스킬트리 어떻게 찍어야 할까
- 3.7 리그 기준으로 작성된 빌드 매뉴얼을 참고 하고 있을텐데, 이거 고대로 찍어도 되는지 궁금할때가 있다.
이경우 poe.ninja 사이트로 가서 본인의 '스킬'을 찾아서 누른 후 'Show Passive Tree Heatmap'을 누르면
사람들은 보통 어떻게 찍는지 참고할 수 있다.

[톡식레인의 경우]



빨간색으로 선명할 수록 사람들이 엥간하면 찍는다는 이야기다.

3. 물약을 만들자. 
- 손쉽게 만들수 있고, 캐릭터마다 돌려쓸 수 있는 물약을 만드는 것을 추천
- 플라스크마다 추천되는 '옵션' 이 있는데 아래 유튭을 참조.
- '영원의 생명력 플라스크' ( 이 플라스크가 4초인데 다른 플라스크랑 쿨타임이 비슷하게 돌아간다 ) - 출혈 면역 
- 다이아몬드 + 저주 면역
- 은 - 동결 면역
- 수은 - 암거나
보통 일반적으로 3 일반 플라스크 + 2 유니크(고유) 플라스크를
혹은 4 일반 플라스크 + 1 고유 플라스크를 쓴다. 
이때, 저주 면역은 생명력 플라스크에 붙이지 않아야 한다. [이유] 

이게임에서 물약은 정말 정말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위의 동영상 참고]
1) 매직(파랑) 물약을 정제의 오브를 발라서 일반템을 만든다음, 
2) 퀄리티 올리는 오브 4번 발라서 20퀄 만들고, 
3) 진화의 오브(맞나?)로 매직 플라스크로 바꾸고, 
4) 그다음 기회의 오브로 
- 화학자의 (20~25%) 접두가 나올때까지 돌리고
- 원하는 접미가 나오면 멈춘다.
- 접미가 안붙고 화학자만 붙었다면, 
- 그다음 야수관에 가서 본인이 원하는 '출혈면역' 이나 '동결면역' 옵션, 혹은 '저주면역'을 붙이면 됩니다.
- 보통 출혈은 생명력 플라스크에 붙이고, 수은이나 다이아몬드 플라스크에 저주면역을 붙입니다. 
- 근데 저주면역은 생명력 플라스크에 안붙입니다. [중요]

[참고] 물약중에 20% 퀄리티를 만약에 주웠다면, 
이건 1개만 팔아도 물약 퀄리티 올려주는 오브(유리직공의 방울)로 변경 가능

4. 에센스 관련
리그 초반에 흰템 + 링크 많은걸 주워서, 에센스를 바르게 되면 희귀(노랑)템이 된다. 연금술의 오브가 초반에 귀하기 때문에, 에센스를 이렇게 쓰는 것을 추천.

에센스 모아서 열심히 창고에 쌓아봤자 나중에 안쓰이기 때문에 적당히 필요하면 줍고 필요없으면 더이상 안줍는것을 추천함.

에센스는 동일한거 3개를 상인한테 팔면 상위 1개로 바꿀 수 있다.
그리고 하위 에센스는 쓸일이 없으므로, 즉 맘만먹으면 에센스는 창고를 굳이 안사도 됩니다.
그리고 그 에센스를 줍는 시간에, 그냥 에센스를 사세요. 그게 이득...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에센스 몇백개를 줍느니 그냥 엑잘 하나 덜줍는다 생각하세요.

5. 세팅 관련
- 마우스 좌클릭, 휠클릭, 우클릭중에 휠클릭은 스페이스로 바꾸시고, 거기에 이동기 ( 화염질주나, 점멸화살이나, 도약강타, 질주 같은거) 를 할당하세요. 그리고 스페이스 누르면서 슉슉 이동하세요. 휠클릭보다 훠어얼씬 낫습니다.

- 마우스 좌클릭에 보통 '공격' 이 할당되어있는데 그걸 '발모양'으로 바꾸게 되면 몹을 클릭하더라도 몹을 공격하지 않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난 이동을 하고싶은데 몹을 자꾸 치게되네'를 자꾸 겪는 경우라면 이렇게 세팅하세요.

- 본인 캐릭터 위에 생명력 표시, 그리고 적 생명력을 적 머리위에 표시하는 옵션 꼭 켜세요. 
+ 화면 흔들림 옵션 끄세요. 
+ Tab 눌렀을때 나오는 지도 관련해서 옵션 설정을 할 수 있는데, 1번은 제일 좌측, 2번은 제일 우측, 3번은 제일 좌측으로 해보세요.

6 역병리그 컨텐츠 관련 
- 역병 리그 수녀님은 액트밀때는 그냥 냅두시고 나중에 맵핑하면서 말 거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쪼렙일때 주는템이 다 거기서 거기라서 ) 
- 타워 다깨기 전에 타워 자원남은거 다 쓰세요. 왜냐면 자원 10만인가 써야 달성되는 업적 있습니다.
- 타워 골고루 만드세요. 왜냐면 업적 달성할때 골고루 10만씩 써야됩니다. 취향때문에 한가지는 죽어라고 안쓰다가 보면 나중에 그놈만 죽어라고 생성해야될 수도 있습니다.
- 타워는 총 6종, 각 2 타입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데, 한개씩 전부 키우면 업적 하나 달성 가능.
- 타워 활성화시 화면 하단에 아이콘이 뜨는데. 그 아이콘이랑 동일 속성의 타워를 생성하는게 아닙니다. 그 아이콘에 내성이 있는 몹이 소환된다는거니까 주의하세요.

휴......... 지금까지 생각나는 팁을 적어봤는데 6번 팁이 제일 유용할것 같네요.
다 아는 팁이실것 같긴 한데, 처음 하시는 분들 위해 끄적여봤습니다. (환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