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병 맵 성유 관련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물론 주관적인 해석이 들어있어서
혹시나 틀린 정보가 있으면 말해주세요


19.10.26 %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에 대한 수정사항이 있어 
전체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잘못된 정보 전달 죄송합니다.


아래 결론 있음






투명한 성유  이동속도 10%감소
적갈빛 성유  탑의 피해 20% 증폭
호박빛 성유  탑 건설 업그레이드 비용 20% 감소
신록빛 성유 몬스터 무리 규모 10% 증가
청록빛 성유  2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담청빛 성유  경험치 15% 증가 획득
보랏빛 성유  아이템 수량 30% 증가
진홍빛 성유  3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검은빛 성유  역병 상자에서 10%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몬스터 무리 규모20%증가 
은빛 성유     5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금빛 성유   역병 상자에서 25% 확률로 추가 보상하나 등장



이 중 보상관련은

청록빛 성유  2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보랏빛 성유  아이템 수량 30% 증가
진홍빛 성유  3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검은빛 성유  역병 상자에서 10%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은빛 성유      5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금빛 성유     역병 상자에서 25% 확률로 추가 보상하나 등장

입니다.


보상을 하나하나 해석하자면

행운 적용 - 2번 드랍을 시도하여 그 중 좋은 보상을 드랍

%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 확률로 낭종 보상이 하나 더 등장 (낭종보상 두배)

아이템 수량 - 게임이 끝나고 중앙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의 수량이 늘어납니다. 낭종 드랍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포탈은 총 20개 등장합니다. 포탈 하나당 2~5개 낭종, 평균 70개로 생각해보았습니다.


이걸 기반으로 한번 분석해봤습니다.


역병 상자에서 10%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70개중 10% ->7개의 낭종 추가
역병 상자에서 25%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70개중 25% ->17.5개의 낭종 추가


청록빛 성유 1c  2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보랏빛 성유 3c 아이템 수량 30% 증가
진홍빛 성유 8c 3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검은빛 성유 8c  역병 상자에서 10%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7개의 역병상자 추가
은빛 성유 60c    5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금빛 성유 180c    역병 상자에서 25% 확률로 추가 보상하나 등장 -> 17.5개의 역병 상자 추가

입니다.



15T맵이 현재 80카 포탈에서 2~5개 보상낭종이 나오니 40~100개의 낭종 평균 70개의 낭종이 나온다고 생각하면
낭종 하나당 1카정도. (물론 낮은 티어에서는 더 싸지겠죠)

그렇게 된다면 

청록빛 성유  -> 낭종 하나 0.5카 더 주고 2개 다시 돌리기
진홍빛 성유 -> 낭종 하나에 3카로 3개 다시 돌리기
검은빛 성유 -> 8c로 낭종 7개 추가 -> 낭종 하나 0.9카에 사는것
금빛 성유    -> 125c로 낭종 17.5개 추가 -> 낭종 하나에 7카에 사는것


정도 느낌일 듯 합니다.


보랏빛 성유 에 관하여.

드랍률은 낭종 템 드랍에는 영향 없는듯 합니다. 참고자료 - https://cafe.naver.com/poekorea/459163
끝나고(터지거나 클리어하거나)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 수량이 늘어나겠죠

기본 75퍼내외(20퀄작+대충연금작)기준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체감상입니다) 
- 지도낭종 1~2개분량, 커런시낭종 1~2개분량, 기타 잡템 1~2개분량.  체감상 낭종 2~5개분량정도(중급낭종 약 3개분량 + 하급낭종 2개분량)
보라성유 3개 -> 약 90퍼증가 (175%->265%)1.5배정도 증가) -> 낭종 약 2~3개 추가.
넉넉잡아 보랏빛 성유 하나당 낭종 1개 추가(3c에 낭종하나) 정도 느낌..?
그렇게 보면검은빛 성유보다 효율이 안좋은거같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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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가성비 청록빛, 검은빛이 제일이겠고, 나머지는 한번 더 도는게 가성비로는 맞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물론 시간자체를 아낄 수 있으니 그 측면에선 좋을 듯 합니다.


복제 금빛성유x3 15T 지도 또한 효율 좋습니다. 지도 2번 도는것을 1번 도는 시간으로 돌게 해줍니다. 가성비는 같구요.



정리


낭종 하나당 가격 1카 (15T(80카) 기준)
행운 적정가격 0.5카 (낭종1개 < 행운낭종 < 낭종2개)

청록빛 성유 행운 2개 1카 (행운 1개당 0.5카)
보랏빛 성유 - 상자 낭종 2~3개 추가정도 느낌(아직은 정확한 수치는 추상적)
진홍빛 성유 행운 3개 8카 (행운 1개당 2.6카)
검은빛 성유 낭종 7개 8카 (낭종 1개당 0.9카)
잘못된 정보입니다. 추후 실험해서 수정하겠습니다.
은빛 성유 행운 5개 40카 (행운 1개당 8카)
금빛 성유 - 낭종 17.5개 125카 (낭종 1개당 7.1카)





19.10.24 추가
보랏빛 성유도 괜찮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실험 끝난 뒤에 드랍률 실험을 할 거지만,
 드랍률이 낭종에도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직접 실험해볼 예정입니다.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

19.10.24 오후 추가
- 보랏빛 성유는 일단은 낭종에는 적용 되지 않습니다만, 15T의 경우에는 지도를 노리고.. 같은 느낌으로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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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정보



0. 이 분석은 15T 80카 시세 기준 분석입니다. 더 낮은 티어에서는 낭종당 가격이 훨씬 하락하니 성유의 효율은 줄어들겁니다.



1-1. 검은빛  vs 진홍빛은 두 성유의 가격은 같고, 3개를 행운으로 하느냐, 아니면 야예 2번을 더 까느냐 의 차이겠네요.
(저는 드랍 2번 더 추가가 더 나을것으로 보입니다 ㅋㅋㅋ 잡템이라도 건ㅈ... 득템한방에는 3행운이 더 좋겠죠)
잘못된 정보입니다.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


1-2. 조금 더 생각해보면 기본 청록빛 3개 부여를 가정 했을 때.. 진홍빛3개와 검은빛3개를 비교해보면
진홍빛은 +21카로 행운 3개 추가(행운 1개당 7카), 
검은빛은 +21카로 청록에서 실패한 롤 여섯개를 보상으로 다 받는(보상 1개당 7카) 느낌이네요
생각보다 비싸당..
잘못된 정보입니다.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


2. 보랏빛은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가운데서 드랍이 많아지니, 15T역병 돌때는 16T지도가 꽤나 떨어져서 쏠쏠하긴 합니다(?)  검증완료



3. 복제 금빛 성유x3 -> 120카+a 낭종 수 기대치 70+52.5=122
15T 1.75바퀴를 한번에 도는 느낌입니다. 효율대비 가격이 거의 비슷합니다. 시간이 거의 반으로 줄어드니 좋습니다.
직접 만들어 도신다면 효율이 최고일 것이고, +a로 도신다면 그 a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시간적 효율로는 이득이겠네요.


4. 아이템 드랍률 관련  (뇌피셜)

드랍률은 낭종 템 드랍에는 영향 없는듯 합니다.
끝나고(터지거나 클리어하거나)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 수량이 늘어나겠죠

기본 75퍼내외(20퀄작+대충연금작)기준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체감상입니다) 
- 지도낭종 1~2개분량, 커런시낭종 1~2개분량, 기타 잡템 1~2개분량.  체감상 낭종 2~5개분량정도(중급낭종 약 3개분량 + 하급낭종 2개분량)
보라성유 3개 -> 약 90퍼증가 (175%->265%)1.5배정도 증가) -> 낭종 약 2~3개 추가.
넉넉잡아 보랏빛 성유 하나당 낭종 1개 추가(3c에 낭종하나) 정도 느낌..?
그렇게 보면검은빛 성유보다 효율이 안좋은거같기도.....



5. 아이템 드랍확률이 낭종에도 적용된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추후에 실험해보아서 실제로 적용이 되는지 확인해봐야 할 듯 합니다. 적용이 된다면... 보랏빛 성유가 압도적 효율이 나오겠지요...


6. 보랏빛 성유낭종에 적용이 안됩니다. 4번의 예측이 맞는듯 합니다. 실험글 : https://cafe.naver.com/poekorea/459163+

7. 추가 보상에 대해 잘못된 정보라는게 밝혀졌습니다..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