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요약

관리 구역(스킬포인트, 퀘템) → 오리아스 광장 → 템플러의 법정(웨이포인트) → 결백의 방(웨이포인트)

→ 보스전 후 결백의 방(NPC 대화) → 타오르는 법정 → 폐허가 된 광장(웨이포인트) → 납골당(퀘템)

→ 폐허가 된 광장 → 밑으로 내려와서 성유물 보관실(웨이포인트, 스킬포인트) → 귀환 후 성유물 보관실로 웨이

→ 대성당 옥상 → 보스전 후 NPC와 대화하여 Act6 진입

  • 스킬 포인트 8/22 + 도적퀘

※ 대성당 옥상의 보스를 잡으면 모든 저항이 30% 감소합니다




감시탑에서 나와 [관리 구역] 을 지나가야 합니다.

굉장히 복잡해 보이지만 몇가지만 기억하면 쉽게쉽게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도약 강타, 점멸 화살, 화염 질주, 번개 차원 이동, 신체 전환 같은 지형을 건너뛸 수 있는 이동기입니다.

주황색 원으로 큰길이 가로막혀 있기 때문에 귀찮게 계단을 통해 뺑뺑 돌아가야하나

분홍색 원의 계단을 타고 내려와서 위 이동기들을 통해 반대편 언덕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꼭 계단이 아니어도 됩니다 그냥 반대편으로 넘어간다는게 핵심입니다.

쇠창살이 부서진 곳만 넘어갈 수 있으니 쇠창살로 막혀있으면 부서진 곳을 찾아보고 넘어갑시다.

초록색 원에는 스킬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퀘템을 줍니다. 보통 계단을 한번 넘어간 뒤 구석진 곳에 박혀있습니다.

빨간색 원에는 보스가 있습니다. 퀘템을 드랍하니 꼭 줍고 다음맵으로 넘어갑시다.





고정맵인 [오리아스 광장] 입니다.

맵을 나와 넓은 광장을 지난 뒤 다리를 지나 다음맵으로 가시면 됩니다.

초록색 원에는 은신처가 있습니다. 얻고 싶으시면 바로 가셔도 됩니다만 나중에 가는게 좀 더 편합니다.




다음맵인 [템플러의 법정] 입니다.

앞에 있는 웨이포인트를 찍어주시고 2갈래길 중 아무길이나 선택하여 주황색 원을 통과해 다음맵으로 갑니다.




은근히 크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결백의 방] 입니다.

하지만 외곽을 따라가면 길을 잃어버리지 않고 쉽게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맵에는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스를 잡고나오면 다시 [결백의 방] 일텐데 당황하지 말고 NPC에게 말을 걸어주고 나옵니다.

그러면 아까 지나온 [템플러의 법정] 이 음산한 분위기의 [타오르는 법정] 으로 변해있을 겁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뭔가 잘못되었다는걸 느끼실 겁니다.

아무튼 아까전의 주황색 원 자리에는 미니보스가 있습니다. 잡아보고 싶으면 잡으시고 아니면 다음맵으로 갑시다.




[오리아스 광장][폐허가 된 광장] 으로 변해있네요.

당황하지 말고 아래 스샷의 다음맵에서 퀘템을 얻으러 가줍니다. 이게 없으면 초록색 원을 못지나가니까 꼭 주워옵시다.

퀘템을 얻으셨다면 쭉쭉 내려가 다리를 지나서 주황색 원으로 가줍니다.

주황색 원에서 네임드를 잡고 마을에서 쥬얼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아까 은신처를 안했다면 지금 하시면 됩니다.

주황색 원 다음에는 아래의 빨간색 원으로 들어가서 퀘템을 주워 스킬포인트를 보상으로 받아줍니다.

그 뒤 아까 말했던 초록색 원을 통해 다음맵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일단은 웨이포인트 바로 옆에 있는 [납골당] 입니다.

맵은 랜덤이지만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뺑뺑 우회한다는 점은 바뀌지 않습니다.

퀘템을 얻은 뒤에는 옆에 있는 레버를 당겨 숏컷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주황색 원에서 이벤트를 끝나고 내려오면 [성유물 보관실] 로 오게 됩니다.

이 곳에서는 귀퉁이 근처에 있는 3개의 퀘템을 모으면 됩니다. 보상으로 스킬포인트를 줍니다.




정화의 징표를 들고 초록색 원으로 향하면 올 수 있는 [대성당 옥상] 입니다.

이 곳은 맵이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한장으로 요약가능합니다.

그냥 포탈에서 나오자마자 11시 방향으로 쭉쭉 가시면 됩니다.

가끔씩 가운데 길이 막혀있는데 그때는 옆쪽에 우회하는 길이 있습니다.

맵 끝에는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스를 처치하면 누가 이곳으로 옮겨다 줍니다.

릴리와 대화하면 Act1 레이클라스트 마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스를 잡으면 자신의 모든 저항을 30%씩 깎아주니까 Act6에서 피토하지 않으려면 저항을 다시 챙겨주셔야 합니다.


Act5는 여기서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