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톡맨입니다.

이번에 쉐이퍼 패턴을 분석해 봤습니다.
제가 키우고 있는 저거넛 지층강타 빌드로 킬을 했고요. 이해되기 쉽게 풀영상으로 올렸습니다.

중요치 않은 부분은 최대한 스킵을 했습니다.
영상 참고해주시고요. 포스팅에서 중요 패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15티어 네명의 수호자를 잡아 조각을 모아서 지도장치에 넣어 돌려줍니다. 그러면 쉐이퍼 영역이 열립니다.
진입을 하면 X 자로 네명의 가디언이 있는데요. 가볍게 잡아주시면 포탈이 열립니다.



이 포탈로 들어가시면 쉐이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쉐이퍼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공격패턴이 있는데요. 하나씩 보겠습니다.
스킬이름은 제가 임의로 붙여봤습니다.

1. 구술던지기



구술 3개를 던지는데요. 3개를 던지고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약간의 딜레이후 다시 구술을 던집니다. 연속해서 3~4회정도 공격을 하는거 같습니다. 살짝살짝 옆으로 피해주시면서 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2. 순간이동 공격!



레드엘더와 비슷한 공격입니다. 순간이동 후 범위 공격을 합니다. 이 공격은 생각 보다 피하기가 쉽습니다. 순간이동전 준비하는 모습이 보이며, 순간이동 하는거 보고 이동기를 써도 쉽게 피해 집니다. 공략하면서 한대도 안맞은거 같네요.

3. 에네르기 파!!



드래곤볼에 나오는 에네르기파 공격을 합니다. 살짝 준비하는 액션이 있기 때문에 그 액션을 잘 기억해 두셧다가 대응 하시면 잘 피할 수 있습니다. 생각 보다 범위가 있기때문에 살짝 맞을 수도 있지만 순간 끔살은 아니기 때문에 물약 살짝 빨아주시면 됩니다.

6. 포탈 소환



몹이 나오는 포탈을 소환하는데요. 잠시 물약 채우는 시간입니다. 닥딜해주시면 됩니다. 

7. 물방울 공격!



물발울은 자꾸 어디선가 나타나서 케릭터를 유도 미사일 처럼 따라옵니다. 최대한 맵 외각쪽으로 빼주셔서 터트려 주셔야 합니다. 카오스 대미지를 주는 장판을 깝니다.

8. 파란 구체 난사!



보시면 파란구체를 난사 하는게 보이실 겁니다. 저 스킬은 상당히 아풉니다. 거의 한대 맞으면 즉사하는 수준입니다. 다행이 자나가 생성해주는 보호막 안에 있기만 하면 피하실 수 있습니다. 근데 보호막 안에 있을때 물방울이 생성되서 쫒아오는데요. 이게 중요 합니다. 최대한 보호막 안에 외각쪽으로 빼주셔야 합니다. 
( 이부분은 영상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 영상 05:05 초 구간 참조

9. 분신체 소환!



스테이지3 에서 분신체를 소환하는 스킬을 씁니다. 위사진을 보시면 본체는 에네르기파를! 분신체는 구술을 날리고 있습니다. 조금 까다로울도 있는데요 센스있게 잘 피해 주셔야 합니다. 앞쪽에 패턴을 숙지 했다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몸이 불타고 있는놈이 본체 입니다. 분신체 때리고 있으면 안되십니다. /ㅡ ㅡ/

전체 패턴은 이정도로 마무리 됩니다.
참고로 보호막 안에 물방울을 외각으로 잘못빼주시면 저처럼 이런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겨우 겨우 끝부분에 자리가 있어서 살아 남는 모습입니다.  /ㅡ ㅡ/ 최대한 외각에서 터트린다고 했는데 쉽진 않네요



이렇케 쉐이퍼를 잡았으며, 전체적인 패턴은 포스팅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영상에도 제가 상세히 설명을 넣어 놨습니다. 한번 보시면 쉽게 이해 가실겁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엘리멘탈리스트 빌드를 다뤄볼 예정입니다. 골렘4 + 악령4+ 좀비8 구성으로 약간 하이브리드 느낌으로
빌드를 짜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