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장사나 게임에 많은 시간을 쏟을 수 없는 직장인분들을 위한 작은 가이드입니다. 이 점을 고려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댓글을 쓰다가 길어져서; 약간 정리해서 올립니다.)


[ 전제 조건 ]

매핑이 끝났고 기본적인 빌드템이 갖춰져서 15티어 맵 파밍이 문제 없으시면,




[ 파밍 준비와 이해 ]

1. 15티어 위주로 런을 하시되 sextant(육분의)를 아끼지 마시고 추가 몹이나 좋은 옵으로 5개 다 바르시고(맵 안지우셨다면)



예) 추가 몬스터 + 추가 몬스터 + 커럽 에센스 2 + 자나 + 추가 심연


2. 바른 맵의 지도를 수량 85 이상으로하면 몬스터팩이 기본은 넘으니까 85이상으로 필요하면 바알로 타락도 시키세요~

타락으로 높은티어가 나올수도 있고 그대로 일 수도 있고 원하는대로 수량이 100%넘게 나올수도 있구요 운나쁘게 못도는 옵션이 나와도 판매에 올리면 금방 팔리니까 걍 바르셔도 됩니다.



3. 육분의와 맵준비가 되었으면 레드맵 대가 누구든 선택하셔서 하빙어,네메시스 등 4카오스짜리 옵션과 함께 수량이 모자라면 조각도 넣고 가능하면 대가가 아닌 부가 스카랍도 넣어서 달리세요~




네메시스(천벌)나 하빙어(선구자) 등.. 그 외 다른것들 모두 몹이 더 나오기 때문에 손해볼일은 없습니다.

네메시스가 손해라고 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네메시스 모드에서 헤드헌터 도박을 했을거에요.
네메시스(천벌) 모드로 열었을 때는 그런거 말고 그냥 재미로 모아두었던 가죽벨트 찬스질하고 나오면 됩니당~

참고로 경험치만 따지자면 효율은 어비스(심연)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자나 네메시스 모드를 선택하는 공식처럼 되버린 경우가 있는데요,
블러드라인이 맵옵션에 있을 때 효율이 좋아서 블러드라인 맵팩에서는 네메시스가 효율이 좋습니다.
네메시스가 손해라고 생각되시면 하빙어나 다른 옵션들도 충분히 좋아요~^^.

위는 하나의 예를 든것인데요.
맵을 돌 때 그냥 아무 선택없이 도는 것보다 적절한 모드를 선택해서 도는게 이익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 * 특정 맵 파밍이나 Sextant 옵션 맵 옵션 등에 따라서 맵에서 선택하는 옵션은 유동적입니다. )


4. 예언은 항상 꽊 차 있는게 좋습니다. 잡 예언은 바로바로 완료해서 없애거나 빼내서 창고에 넣어버리시구요.


참 잡다한 예언을 빼고 다시 예언을 채우다 보면 간혹 값나가는 예언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5. 이렇게 돌면 투자한 금액은 무조건 들고 나오고 이익이 충분히 날만한 확률이 엄청 높아져 있어서 이익을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6. 또한, 대가를 도니까 대가와 관련된 진행사항이 올라가겠죠 (친밀도.호의는 덤) + 랜덤하게 새로운 레드맵 대가 임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니코가 가장 좋겠죠~^^ 반복하다보면 간간히 나오는데 레드맵이니까 그 간간히가 상당한 도움이됩니다.




[ 이익을 확인 ]

1. 위와같이 습관처럼 생각없이? 파밍하시다보면 투자한 기본커런시들을 제외한 부수익들이 나름 생기고 보다 많은 이익이 날 확율을 높여놨기 때문에 고정 이익이 납니다. - 필요하다면 각자의 방법 또는 애드온등을 이용해서 확인해보는것도 좋겠습니다.

2. 15~20카 이상이나 고가의 템을 득했다면 바로 판매가 가능한 고가의 템(템은 장비 외 모든 종류를 말함)만 바로 장사탭에 올리시고 나머지는 게임종료전에 정리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파밍에 방해되요~^^

3. 역시나 생각없이? 위 방법으로 파밍하다보면 선택하셨던 대가들의 진행도가 올라갔을 겁니다.

알바라면 사원을 돌아서 가치있는 방을 판매하시던가 직접 득을 도니시던가 결정하시구요, 신디케이트도 상자에서 득하는 템 외에 특정 방을 판매냐 득이냐 결정하시고, 야수도 마찬가지~^^, 입니다.









4. 자나와 니코가 남았네요.
먼저 자나는 15티어나 16티어를 돌다보면 신서시스리그의 결합된 고유지도를 노릴 수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공짜로 맵하나를 더 돌 수 있죠.



대망의 니코는 보유랑 최대치에 근접할 때까지 돌아줍니다. 。.:☆*:・'(*⌒―⌒*)))

5. 유황 최대치 근접하면 광산으로 달려갑니다.
파세요~

어둠 저항과 시야가 된다면 아주라이트든 뭐든 무시하고 밑으로 파세요. 최소 300층 가능하면 400층대를 가는걸로 기본 목표로 일단 갑니다.
단, 자주 죽는다거나 진행에 어려움이 있으면 목표층을 소폭 조정하시고 스펙을 올린다음 목표층을 재설정하시구요.

광산에서의 파밍은 좋은 글들도 팁도 많으니 생략해도 될거 같네요. 얻어지는 커런시 특수 타입아이템. 무엇보다 화석과 공명기 등... 그야말로 서부개척시대 황금노다지입니다.



유황을 바닥까지 다 쓰세요~^^ 만렙이 아니시라면 안정적인 경험치와 함께 막대한 부를 안고 목장에 말 세마리는 살 돈 가지고 나오실거에요.


[ 지겨운 반복??? ]

1. 위 과정대로 기계처럼 반복 하시면, 물론 커런시는 매우 잘 벌립니다.

2. 하지만 게임이 즐기는거지 기계처럼은 너무 힘들죠. 그것도 직장인의 여가시간3시간 남짓에는요.

그럴 때 기분 전환 겸 경험치 손실의 위험이 없거나 스펙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면 쉐이퍼나 우버엘더나 카타리나나 광산에서 이미 봐두었을 광산 보스나 아찌리 우버아찌리 등등... 패러 가서 로또를 꿈꿔봅니다. 로또 안맞아도 패다보면 게임 하는 맛 나요~^^

3. 그리고 리그니까 위 과정에서 얻어진 역병지도도 갑니다. 카시아한테 맵에 성유도 바르시고 치셀 알케미로 수량도 올리세요.

호불호가 있지만 잡다보면 스트레스 풀리구요. 마지막에 우수수 쏟아지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필터 몇단계 올러놓고 잡템도 많이 나오더라도 쏟아지면 기분 좋습니다. 득템도 노려볼만하죠.

만약, 역병맵 취향이 아니신분은 역병맵 자체를 판매하시면됩니다.



4. 이제 기분 전환도 끝났으니 처음부터 다시 ㄱㄱ 합니다? 그 전에!!! 이제껏 주운 템 중에 6소켓이나 6링크를 만들면 돈이되는 템이 없을리가 없습니다.



기분 전환용이므로 일정 수량을 정해놓고 그만큼만 써봅니다. 뜨면 좋고 안떠도 다음에 기분 전환용으로 하면되요~.

이제 다시 처음으로 기계사냥 고??? 아직여....
자신의 빌드에서 크래프팅 가능한 템이나 잘팔리는 베이스템을 크래프팅해봅니다. 역시 일정 수량난 정해놓고 기분전환용으로 뜨면 좋고~! 정도로만요.

ex) 암살자의 징표 반지 만드는 중...


* 충분히 기분 전환이 되었다면 이제 돈벌러갑시다. 출근해야죠?;; ┏(;-_-)┛ ┗(-_-;)┛
주말엔 아틀라스로 평일엔;; 회...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