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OE 인벤입니다.


최근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올라오는 '유투브 영상'에 대해 많은 분들이 쪽지 등을 통해 문의를 해주셨기에 이와 관련된 안내를 드립니다.


게시판을 이용해주시는 분들이 홍보라고 생각되어 신고와 문의를 주신 내용 대부분이 아무런 내용 없이 유투브 영상 하나만 첨부 되었거나 텍스트 비중이 너무 적다는 것인데요.

영상의 내용이 길수록 버퍼링 등의 이유로 보고 싶은 정보를 바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이 때문에 정보보다 수익을 위한 홍보의 목적이 더 크다고 느끼신 것 같습니다.


하여 영상을 올리는 분과 이를 보는 분들이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약간의 규정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 팁과 노하우 게시판 - 영상 업로드 규정

* 아래 내용에 해당될 경우 신고에 따라 삭제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 아무런 내용(텍스트) 없이 영상만 올리는 경우
- 짧은 재생 시간에 많은 광고가 삽입된 경우
- 게임 내 팁/정보와 관련되지 않은 내용을 담고 있을 경우
- 게시물/영상의 제목과 내용이 다를 경우
- 낚시성 이거나 재생(클릭)을 유도할 경우
- 과한 비방/욕설 또는 비하 표현이 담겨있을 경우



요즘은 텍스트 만큼이나 영상을 통해 얻는 정보도 무척 많고 다양합니다. 텍스트가 더 보기 쉽다면, 영상은 어려운 정보를 더 이해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순히 무엇이 더 좋다/나쁘다 같은 형태를 따지기 보다는 그 내용의 질을 더 중요하게 봐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영상을 올려주시는 분들의 경우 영상 재생이 업로더 분들의 수익과도 연결되므로 보는 분들로 하여금 재생(클릭) 유도나 홍보로 비춰지지 않도록 배려를 해주시는 것 또한 필요하다고 봅니다.

또한, 영상을 보는 분들을 위해 타임 테이블을 넣어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보시는 분들이 편하게 원하는 부분만 골라 볼 수 있다면, 장기적으로 업로더분들에게 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요. 보시는 분들이 단순하게 불편을 말한다고 생각지 마시고, 피드백으로 받아들이신다면, POE를 통해 더 많은 구독자를 만드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POE 팁과 노하우 게시판은 자유 게시판에서 분리되어 이제 별도의 게시판으로 운영됩니다. POE 게임과 관련된 여러 팁과 정보, 노하우가 공유되는 '특수 목적'의 성격을 띠게 되었죠. 본 게시판의 올라오는 게시물은 게임 내 정보 공유가 주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어찌되었든 홍보가 주 목적이 되서는 안되겠죠.

영상을 무조건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본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이 텍스트 만큼이나 쉽게 정보를 알아갈 수 있도록, 업로더 분들은 타임 테이블 등을 추가하여 서로가 불편한 상황을 최소화하자는 의미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쪼록 게시판을 이용하시는 분들과 정보 영상을 올리시는 분들 모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본 게시판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