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기본개념 정리 6탄 맵핑의 이해(텍스트추가)

안녕하세요.

벌써 아무것도 모를때 #6편입니다.

이번 #6편은 엑트10까지 완료하시고, 뭘해야 될지 모를때 

맵핑(아틀라스의세계)의 이해를 돕고자 영상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무작정 맵을 도는게 아니라 이해를 하면 엘더를 만나는 방법과 왜 수치를 올려야되는지 알수있을겁니다.


** 추가 ** (2019.06.19)

 유튜브 영상이다보니 텍스트버전을 원하시는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셔서 텍스트도 만들어서 재 업로드를 하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텍스트도 함께 만들도록 해보겠습니다. 

제 다른 영상들도 텍스트 추가하여 다시 재업로드를 할 예정이오니 다른 글 불편하시더라도 잠시만 봐주시기바랍니다.



맵핑의 이해




1. 맵핑 시작전

엑트 10을 클리어 하시면 에필로그에서 시작이 되는데

맵핑의 시작지점인 우측에 템플러의 실험실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계단을 통해 내려가보시면 위와 같은 자나 NPC가 등장하는데요.

자나에게 앞으로 맵핑의 퀘스트들을 지속적으로 받게 됩니다.




지도장치에 지도를 넣고 작동을 시키면



이렇게 총 6개의 포탈이 생기는데 

즉, 맵1개당 목숨이 6번이라는 의미입니다.(1코인 6목숨)

죽어서 마을을 와도 1개의 포탈이 사라지고

인벤을 비우려고 마을을 와도 1개의 포탈이 사라지는거죠.



사실 맵핑을 하는곳은 여기가 아닙니다. 최초의 퀘스트 시작지점일뿐이고,

거점메뉴에 있는 은신처로 이동해서 맵핑을 시작하게 됩니다.

은신처는 쉽게 표현하면 "아지트" 입니다.



이공간이 좋은점은

1. 사용자가 혼자라 렉이 적음

2. 지도장치, 창고, NPC등 원하는 위치에 만들수 있어 동선을 

  짜임새있게 하시면 엄청 편리합니다.

3. 트레이드를 하게 되시면 상대방의 은신처로 이동해서 트레이드를 하게 되니

 엑트10 이후 거의 은신처에서 생활을 하게 됩니다.


2. 맵핑의 이해




맵핑이란? POE의 핵심 컨텐츠인 아틀라스의 세계를 탐험을 말하는데 

좀더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입장권이 있는 던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장권(맵)을 사용하여 1티어부터 16티어까지 지도를 만들어가며 

16티어 이후 또다른 입장권으로 보스를 잡는 개념입니다.

우선 (G)키를 눌러보시면 위와 같은 아틀라스 지도가 보이실텐데요.

맵의 수는 총 159개로 이뤄져 있습니다.

화면에 표시된 빨간색 부분이 각 1티어 시작지점이고

이중 어느 한지점에서 시작한다보다 4군데 다 하시면 됩니다.





0/159 부분이 보이실텐데, 총 159개의 맵중 부가목표를 달성한 수가 

표기되는겁니다.

부가목표를 해야되는 이유는 상위 맵의 확률에 영향을 미칩니다.

맵이 드랍될 확률이 증가가 아닌 맵이 드랍했을시 원래 티어보다

높은 티어가 나올 확률이 증가하는겁니다.



우선 지도를 보는 방법부터 설명을 드릴게요.

시작지점인 빨간색 1티어
빨간색과 이어진1곳 노란색이 2티어
노란색 2티어와 연결된 파란색 2곳이 3티어
파란색 3티어 2곳과 연결된 녹색2곳이 4티어 입니다.

ex) 노란색2티어에 연결된곳이 5곳이다. 그럼 그 5곳 전부 3티어인겁니다. 


위에 확률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현재 사냥중인곳이 2티어 일경우

일반몹 - 사냥했던 모든맵(1티어)
          사냥중인(2티어)와 연결된 다른 2티어지역

매직몹 - 일반몹의 내용 +
          사냥중인(2티어)와 연결된 3티어지역

보스몹 - 매직몹의 내용 +
          3티어와 연결된 4티어까지

맵이 떨어지는 범위 입니다.

그리고 아까 숫자에서 100/159 이하일경우에는 +1티어까지 나올확률이

                       100/159 이상이 되면 +2티어가 나올확률이 생기는데

맵 드랍범위는 일반몹기준 최대 2티어까지만 드랍이 됩니다.

ex) 일반몹이 2티어까지니까 4티어도 나오겠네 <-나옵니다.  최대4티어까지 
    매직몹이 3티어까지니까 5티어도 나오겠네 <-안나옵니다. 최대4티어까지
    보스몹이 4티어까지니까 5티어도 나오겠네 <-안나옵니다. 최대4티어까지


원래 낮은 티어나올 맵들이 한두단계 상위티어가 나오니까 상대적으로

부가목표를 어느정도 한사람이 파밍을 하면 그렇지 않는 사람에 비해

더 효율이 좋아지는거죠. 부가목표를 하는 이유 아시겠죠?





부가목표를 달성하기위해서는 조건이 붙는데 그조건을 알아보면

1~5티어 : 매직이상 희귀도에서 보스를 처치
6~10티어 : 레어이상 희귀도에서 보스를 처치
11티어 이상 : 타락한 레어이상 희귀도에서 보스를 처치

위 조건을 만족해야만 부가목표가 완성됩니다.




1~5티어 지도에는 진화의 오브를 발라야 매직이 되는데

옵션이 맘에들지않을경우 변화의 오브를 발라주면 옵션이 변경됩니다.

변화의 오브는 매직아이템에만 효과가 적용됩니다. (횟수제한없음)





6~10티어 지도에는 연금술의 오브를 발라야 레어가 되고

옵션이 맘에들지않을경우 정제의 오브를 바르면 옵션이 일반상태로 

초기화가 됩니다.

1~5티어와 다르게 정제를 바른후 다시 연금술을 발라야됩니다.





11티어 이상 지도에는 연금술의 오브를 바른후 바알오브를 발라야 

타락한 레어가 되는데 옵션이 맘에 들지않을경우 바알오브를 바르기전에 

6~10티어의 방식으로 진행을 해주셔야됩니다.

이유는 바알오브를 바르는순간 아무 옵션이 변경되지않습니다.
(일종의 봉인시스템)



그리고 만약 6티어 이상은 레어로 만들어라고 했는데 가지고있는게

매직템이면? 그 매직맵에 제왕의오브를 발라주면 레어등급으로 변하게 됨




그리고 보통 리그초반에는 11티어 이상 그이후에는 13티어이상에 많이
 
쓰이는 지도제작사의 끌인데요 끌은 지도의 퀄리티를 올려주는 역활을합니다.

일반맵 상태일때 발라야 끌1개당 5%가 올라가고 총 20%까지 만들수있으며

레어맵 상태일때 바르면 끌1개당 1%가 올라가니 4개로 20%만들수있는걸 

순서가 바뀌어서 20개로 만드는일 없도록 합시다.

퀄리티를 올리는이유는  드랍아이템의 등급과 수량이 증가하는 역활을 합니다.

저티어일때는 비싼 끌을 바를이유없이 그냥 맵을 하나 더도는게 효율적이고

고티어일수록 비싼 맵을 하나더 도는것보다 끌을 이용해 효율을 더 

극대화시켜서 하는쪽을 선택합니다.


3. 세력과 세력확장의 이해 

아틀라스의 세계(맵핑)에는 두세력이 존재합니다. 엘더와 샤퍼



지배자인 샤퍼(우주그림)와



침략자인 엘더(촉수그림) 


자나퀘스트는 엘더의 영역을 넓힌다음 출현하는 가디언4종과 엘더를 

처치하는 퀘스트인데요.엘더의 영역을 20칸이상 유지하다보면 

가디언과 엘더가 출현하게 됩니다. 가디언과 엘더를 처치하면 

엘더의 영역이 전부 초기화되고 다시 반복하게 되는거죠.



이렇게 레드존(11티어)에 뜨는 엘더를 레드엘더



정중앙에 뜨는 엘더를 우버엘더라고 합니다.


샤퍼지역을 사냥하면 엘더지역이 확장되고

엘더지역을 사냥하면 샤퍼지역 or 일반지역으로 변경이 됩니다.



예를 하나 들어보면 

가디언이 출현한 이 엘더지역을 클리어하게 되면

하얀색으로 연결된 길 2곳이 끊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4. 지도의 컨텐츠와 육분의



아틀라스의 세계를 보면

야수관컨텐츠 - 아인하르
사원컨텐츠 - 알바
새로운맵을 열어주는 - 자나
신디케이트 - 준
광산 - 니코
그외  아이템을 추가드랍하는 곳과 은신처 맵을 주는곳도 존재합니다.


위 컨텐츠들은 해당맵에 진입시 100%확정으로 NPC가 출현하며, 일일퀘스트의
개념으로 한번 클리어하면 지도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다음날 다시 열어보면 다른곳에 또 나타나있을겁니다.



위와 같은 맵인데 모양이 둥글지않고 다른곳들은 유니크맵들인데 맵마다 특성

이 다르니 경험을 해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유니크맵은 오브를 발라서 부가목표를 하는게 아닌 유니크맵자체가 레어보다

높은등급이기때문에 그냥 클리어해주시면 부가목표는 달성됩니다.




맵위에 첨탑(?)처럼 달린곳은 판테온 스킬 수확퀘스트가 있는곳입니다. 

판테온스킬편은 제 다른글에 있으니 한번 참고해주세요.




육분의사용법

맵과 마찬가지로 총 3가지 종류가 있으며


1~5티어 : 수습 육분의(하얀지도만 사용가능)


5~10티어 : 숙련 육분의(하얀지도+노란지도 사용가능)


11티어이상 : 대가 지도제작자의 육분의(모든지도에 사용가능)


상점판매시 상위로 교환가능한데

수습3개 = 숙련1개
숙련3개 = 대가1개
대가3개 = 기본오브조각들..(절대하지마세요..)



육분의를 사용방법은 우클릭후 맵에 발라주시면

지도에 빨간색으로 영역표시가 생기며, 총 3회까지 적용되는 

일시적인 버프입니다. 바알의 옵션처럼 랜덤으로 옵션이 부여되고, 

옵이 맘에 들지않을경우엔 다시 바르시면 새로운 버프가 적용됩니다.



115/159  아래에 보이는 2/3의 숫자가

현재 사용되고있는 육분의 수량입니다. 

글로는 모르겠다싶으시면 영상도 있으니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상으로 패스오브엑자일 맵핑의 이해를 마치겠습니다.





EXP 2,092 (41%) / 5,000

Lv67 시즈모드2

패스오브엑자일 #1 기본개념을 이해하기

https://youtu.be/9dU1vflP_qw


패스오브엑자일 #2 에드온과 유용한사이트

https://youtu.be/iAiIGqex63M


패스오브엑자일 #3 화폐와 카오스레시피 트레이드

https://youtu.be/lJjX8i-i5Z0


패스오브엑자일 #4 스킬잼과 채팅창명령어

https://youtu.be/cvhmFeLctCM


패스오브엑자일 #5 엑트 및 전직 한방가이드

https://youtu.be/NloOyCgRk9c


패스오브엑자일 #6 맵핑의 이해

https://youtu.be/yzE-bS3bjAA


패스오브엑자일 #7 필수로 해야되는 벤딧과 판테온

https://youtu.be/X9OovqFwqKM


패스오브엑자일 #8 광산시스템의 이해

패스오브엑자일 #9 앗조아틀 사원의 이해

패스오브엑자일 #10 신디케이트의 이해

패스오브엑자일 #11 엘더오브와 우버엘더의 이해(레드엘더가 다른곳에 떴을떄)

패스오브엑자일 #12 거래소 이용방법 총정리(일괄구매/일괄판매/자동검색기능)

패스오브엑자일 #13 멀티크래프팅 완벽가이드와 펜싱검 제작


==== 실험영상 ====

호기심에 계산해본 1카오스,1엑잘의 상점가 시세(인벤게시물)

패스오브엑자일 #2 어디가 좋을까?  파밍 사냥터 매찬셋 포함(T5묘실/T11구획/T15칼데라 각20회 사냥결과)

패스오브엑자일 #3 16티어 묘실과 16티어 빙하 사냥터 조사(각30회 사냥결과)

패스오브엑자일 #4 16티어 4대 수호자 미노,키메라,불사조,히드라 공략 및 사냥터 (각20회 사냥결과)

레벨
Lv67
경험치
2,092 (41%) / 5,000 ( 다음 레벨까지 2,909 / 마격까지 2,658 남음 )
포인트

이니 80,602

베니 236

제니 815

명성
1,559
획득스킬
  • 5
  • 8
  • 4
  • 5
  • 1
  • 1
  • 5
  • 5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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