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린이라 궁금한게 많지만 한글로 검색해보면 나오지않는

게임의 기초적인 부분이 은근히 많습니다.

결국 엑자일 영문 위키를 참조해 상태이상에 대해 알게된것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영알못이라 한글-영어 단어 연결에 오류 및 오역이 있을수있으니 주의바랍니다.

-----------------------------------------------------------------

◆ 상태 이상 (Ailment) 이란?

하나이상의 대미지 타입으로 발생하는 해로운 영향을 말하는 것으로
출혈, 중독, 점화, 냉각, 동결, 감전, 그을림, 허약, 활력감소가 이에 해당된다.

대미지 타입 : 물리, 화염, 냉기, 번개, 카오스 피해를 말하며
화염, 냉기, 번개를 묶어 원소 피해라고 한다.


◆ 상태이상의 종류와 의미

출혈 (Bleed)

유발 타입 : 물리 공격
부가 설명 : 출혈은 물리 공격으로만 발생함. 
출혈을 유발한 물리 공격 대미지의 70%가 출혈 도트대미지로 발생.
움직일 경우 140%의 대미지가 추가적으로 발생함.
즉 210% 대미지로 움직이지 않을때에 비해 3배의 출혈대미지를 입음.
기본 지속시간은 5초.


중독 (Poison)

유발 타입 : 물리, 카오스
부가 설명 : 중독을 유발한 공격 대미지의 20%가 물리+카오스 혼합된 도트대미지로 발생.
무제한 중첩이 가능하며 중첩이 된다고 지속시간이 갱신되지 않음.
각 스택마다 따로 지속시간을 가짐.
기본 지속시간은 2초.


점화 (Ignite)

유발 타입 : 화염
부가 설명 : 점화를 유발한 공격대미지의 50%가 화염 도트 대미지로 발생.
기본 지속시간은 4초


냉각 (Chill)

유발 타입 : 냉기
설명 : 냉기 대미지는 항상 냉각을 유발함. 
냉각은 모든 행동(이동,시전,공격)을 최대 30%까지 느리게 한다.
기준 지속시간은 2초


동결 (Freeze)

유발 타입 : 냉기
설명 : 모든 행동 속도가 0이 됨.
기본 지속시간은 최소 0.3초 ~ 최대 3초


감전 (Shock)

유발 타입 : 번개
설명 : 모든 대미지 타입으로 부터 50% 증가된 피해를 입음.
기본 지속시간은 2초


그을림 (Scorch)

유발 타입 : 화염
설명 : 원소 저항이 최대 20%까지 감소.
기본 지속시간은 2초


허약 (Brittle)

유발타입 : 냉기
설명 : 치명타를 입을 확률 최대 10%까지 증가.
기본 지속시간은 2초


활력감소 (Sap)

유발타입 : 번개
설명 : 대미지가 최대 20%까지 낮아짐.
기본 지속시간은 2초


그 외에



냉각, 동결, 감전, 그을림, 허약, 활력감소 이 6가지 상태 이상을 
'적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상태 이상 효과' (non-damaging ailments)라고 한다.

이와 반대로 출혈, 중독, 점화는 피해를 주는 상태 이상 효과(damaging ailments)이다.





또한 점화, 그을림, 냉각, 동결, 허약, 감전, 활력감소를 묶어 원소 상태이상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