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아래부터 보시죠.
한번씩 쭉 읽어 보시면 어렵지 않으실겁니다.

명령어 예시들

#만약 Show대신 Hide로 바꾸면 아래에 해당하는 것은 보이지 않게 해줍니다.#



자 예시를 들어 볼게여..

Show # %D3
    Width <= 1
    Height <= 4
    SocketGroup RGB
    SetFontSize 38
    SetBorderColor 150 150 150               # BORDERCOLOR:     Neutral T1
    SetBackgroundColor 75 75 75 255          # BACKGROUND:     Recipe T2
    ItemLevel >= 1
    ItemLevel <= 100
    MinimapIcon 1 White Circle
    PlayEffect White
    CustomAlertSound "띵.mp3"

라는 부분은

가로 1 세로 4 이하 이고
소켓색깔은 신호등(RGB)이며
글씨 사이즈는 38 글씨색깔은 빠져잇으니 올래색깔그대로.
네모칸 외곽색갈은 (150 150 150) 네모칸 안의 색깔은 (75 75 75 255)
아이템 레벨은 1~100 사이
미니맵에 하얀원 표시
빛줄기는 하얀색
사운드는 띵.mp3를 재생해라.

입니다..

#Show # %D2
#    Width >= 2
#    Height >= 4
#    SocketGroup RGB
#    SetFontSize 45
#    SetBorderColor 150 150 150              # BORDERCOLOR:     Neutral T1.5
#    SetBackgroundColor 75 75 75 255         # BACKGROUND:     Recipe T2
# ItemLevel >= 1
# ItemLevel <= 100
# CustomAlertSound "띵.mp3"
# MinimapIcon 1 White Circle
# PlayEffect White

앞에 모두 #이 붙어 있죠? 이건 주석이라 말하는데.. 필터 읽어 들일때 무시합니다. 즉 적용 안되는 부분..
#붙이고 이게 머였는지 메모같은걸 써붙일수도 있습니다..
이문구는 적용하지 말아라는 뜻이고 모둔 #을 지운후 적용가능합니다..

Show # %D4
    ItemLevel < 30
    Rarity Rare
    Class "Boots"
    SetFontSize 45
    SetBorderColor 150 150 150              # BORDERCOLOR:     Neutral T1
    SetBackgroundColor 0 75 30 255          # BACKGROUND:     Rare T1

아이템 레벨 30이하이고
레어도는 레어이며 부츠 글씨사이즈 45 이며 네모외곽선과 네모안색깔을 지정한겁니다.


대부분 수정하실때

#=========================================================================
# [[0100]] OVERRIDE AREA 1 - Override ALL rules here
#=========================================================================

#=========================================================================
# [[0200]] 6 LINKS
#=========================================================================

이런부분이 잇습니다.

#은 말햇다 싶이 주석입니다. 중간에 #이 없는 한줄 보이시져?
그부분에 넣어주면 명령어들을 넣어주면
필터안의 어떤것들이 겹치더라도 그 부분을 무시하고 저 사이의 명령어로 대체 합니다.



#=========================================================================
# [[0100]] OVERRIDE AREA 1 - Override ALL rules here
#=========================================================================

Show
    Corrupted False
    LinkedSockets 6
    Rarity <= Rare
    Class "Body Armour"
    SetFontSize 45
    SetTextColor 255 0 0 255              
    SetBorderColor 255 0 0 255           
    SetBackgroundColor 255 255 255 255   
    CustomAlertSound "와우대박이에여.mp3" 
    PlayEffect Red
    MinimapIcon 0 Red Star

#=========================================================================
# [[0200]] 6 LINKS
#=========================================================================



이런식으로 넣어주면 링크된 6소켓 희귀인 아머라면 필터안에 있는 내용 무시하고 보여주게 됩니다.

솔직히 설명하려면 엄청 많습니다.

http://www.filterblade.xyz/

여기서 수정하는게 빠를수도 있구요.. 하지만 많은 필터제작자 분들이 너무나 수고 스럽게도

멋진 필터를 많이 만들고 계십니다.. 하지만 약갼씩은 나에게 불필요한부분도 있죠..

그럴때 조금씩만 수정해서 내입맛에 맟게 조금씩 수정해 보세여..

필터 제작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자구요.!!

다음번에는

http://www.filterblade.xyz/

이사이트에서 어떻게 필터를 만드는가를 써볼까 합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