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요약

빈민가 → 화장터(웨이포인트, 미궁 선행퀘, 퀘템) → 마을(보상 퀘템) → 빈민가 → 하수도(웨이포인트, 스킬포인트)

→ 장터(웨이포인트) → 지하묘지(미궁 선행퀘) → 전쟁터(웨이포인트, 퀘템) → 항구(웨이포인트, 퀘템)

→ 전쟁터 → 솔라리스 사원 1층(웨이포인트) → 솔라리스 사원 2층(퀘템) → 하수도 막혔던 곳

→ 칠흑의 군단 주둔지(웨이포인트) → 루나리스 사원 1층(웨이포인트) → 루나리스 사원 2층(스킬 포인트. 퀘템)

→ 칠흑의 군단 주둔지 → 황실 정원(웨이포인트, 미궁 선행퀘) → 31랩 이하 젬이 필요하면 도서관 퀘 진행

→ 신의 셉터(웨이포인트) → 신의 셉터 상층(처음 하시는 경우 캐릭터 해금) → 수로(웨이포인트)

  • 군주의 미궁 6/6
  • 스킬 포인트 5/22 + 도적퀘




마을 밖으로 나오면 바로 볼 수 있는 [빈민가] 입니다.

이 맵은 적당히 돌아다니다 보면 다음 맵으로 갈 수 있으니 부디 가는 길이 맞길 바랍시다.

다음맵에서 퀘스트를 깬 뒤 다시 와야하는 맵입니다.




[빈민가] 에서 넘어오면 [화장터] 가 나옵니다.

웨이포인트가 바로 반겨주고 양갈래 선택지가 있지만 어짜피 한곳은 막혀있으니까 아무데나 찍어서 갑니다.

이 맵은 군주의 미궁 선행퀘가 존재하니 꼭 들러서 깨줍시다.

빨간색 원에서는 이벤트가 벌어지는데 해당 공간은 상당히 크니까 맵 외곽선과 계단표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뒤에 상호작용으로 퀘템을 얻은 뒤 마을의 클라리사에게 갖다주면 열쇠를 줍니다.




하수도 열쇠를 얻고 마을 밖으로 나와 [하수구 저장실] 을 찾습니다.

먼 곳에 있더라도 근접하면 느낌표가 뜨니까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하수도] 입니다. 이곳은 스킬포인트를 주는 서브퀘가 있습니다.

일단 저기 제가 있는 웨이포인트를 기준으로 퀘템이 왼쪽에 1개, 오른쪽에 2개가 있습니다.

퀘템의 위치는 웨이포인트 바로 오른쪽은 고정이고 나머지 둘은 랜덤입니다.

왼쪽은 맵을 넘어와서 웨이포인트 찍으러 가기 전에 꼭 획득하시고 오른쪽은 고정위치 1개를 먹은 뒤 아래로 갑니다.

위아래 랜덤이지만 윗쪽부터 갔다가 아랫쪽으로 내려오는건 상당히 피곤한 일이기에 아래로 먼저 가는겁니다.

3개를 모은 뒤 바로 포탈타고 보상받으러 가는 것 보다는 다음맵 가까운 곳에 포탈이 있으니 다음맵으로 갑니다.




[하수로] 를 나오면 [장터] 입니다.

주황색 원에는 기둥들이 세워져 있는데 그곳을 찾아가면 됩니다.

퀘템은 보상도 구리고 과정도 귀찮아서 먹을 필요가 없는데 혹시나 드셨다면 맵에서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웨이포인트를 찍고 바로 보이는 지하묘지에서 군주의 미궁 선행퀘를 진행해줍니다.

다음맵은 웨이포인트에서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면서 찾습니다.




[지하 묘지] 는 간단하게 미궁퀘만 슥삭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전쟁터] 입니다.

이 맵은 12시의 맵 위치가 살짝 바뀌는 것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고정입니다.

왼쪽으로 붙어서 웨이포인트퀘스트템을 챙긴 뒤 바로 직진하여 아래쪽의 [항구] 로 넘어가줍니다.




거지같은 맵 [항구] 입니다.

여기서는 빨간색 원퀘스트템만 챙기고 도망가면 되니까 부디 한번에 찾을 수 있게 간절히 기도합시다.




[항구] 에서 퀘템을 챙겼다면 다시 [전쟁터] 로 돌아와 12시 방향의 [솔라리스 사원 1층] 으로 갑니다.

1층은 일방통행이니 웨이를 찍고 스무스하게 2층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솔라리스 사원 2층] 입니다.

웨이포인트가 있는 곳이 목적지인데 여기도 길 잘못들었다가는 반대편으로 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목적지에서 디알라에게 퀘템을 받고 이번에는 웨이포인트를 통해 다시 [하수도] 로 갑니다.




[하수도] 에서 아까는 지나가지 못했던 방벽을 부수고 올 수 있는 [칠흑의 군단 주둔지] 입니다.

이 맵도 고정이니 바로 앞에 있는 웨이포인트를 찍고 주황색 원(텐트 앞)에 있는 네임드를 잡으면 28랩 잼을 줍니다.

원하는 28랩 잼을 못얻을 경우 1시 방향으로 나가 도서관퀘를 깨러가면 됩니다.

일단은 11시로 쭉쭉 넘어가줍니다.





[루나리스 사원 1층] 입니다.

이 맵은 첫짤 맨위의 문 위치가 랜덤이고 나머지는 비슷합니다.

주의할 점이 저 주황색 원인데 저곳에는 전투력 측정기가 존재합니다.

나약하고 비리비리한 캐릭들을 다시 입구로 보내버리는 네임드가 존재하는데 그냥 무시하고 가는게 좋습니다.





[루나리스 사원 2층] 입니다.

길 찾는 방법은 첫번째 사진에 있는 분홍색 원처럼 위로 올라가는 계단을 찾는 겁니다.

그리고 계단을 따라 올라오다보면 주황색 원처럼 수레들이 있는 곳이 나오는데 거기서 수레가 한 개 있는 방향입니다.

그 뒤 쭉쭉 진행하셔서 보스를 잡으면 스킬포인트 1개를 보상으로 줍니다.





다시 [칠흑의 군단 주둔지] 로 돌아와 이번에는 다른 맵으로 들어가줍니다.

[황실 정원] 에는 31랩 이하 모든 잼을 얻을 수 있는 [도서관], 군주의 미궁 선행퀘가 있습니다.

바닥에 깔려있는 타일을 따라가면 쉽게쉽게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웨이포인트를 기준으로 세갈래 길의 왼쪽에는 [도서관] 오른쪽에는 다음맵이 있습니다.

미궁퀘[도서관] 근처에 있습니다. 31랩 이하 잼이 필요한데 상점에서 팔지 않는다 하시면 [도서관] 으로 가면 됩니다.




[도서관] 의 내부 입니다. 파란색 원 안에는 시오사웨이포인트가 있는데 저 구역만큼은 고정입니다.

처음 들어와서 저 구역이 보이면 다른 길로 갈 것 없이 저기로 가면 됩니다.

시오사의 퀘스트 지역은 포탈이 감추어져 있습니다.

빨간색 원처럼 끝 또는 툭 튀어나온 방에 헐거워진 촛대를 만지면 다음 맵이 열립니다.




퀘스트 지역인 [문서 보관소] 입니다.

이 곳에서는 느낌표가 떠있는 장소에서 황금 책자총 4개를 모아 시오사에게 갖다주면 됩니다.





[황실 정원] 의 다음맵인 [신의 셉터] 입니다.

이곳은 빨강, 주황 원 4개의 귀퉁이 중 한 곳에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그리고 올라가면 또 귀퉁이 중 어딘가에 올라가는 길이 있는 구조입니다.

계단을 2번 올라가면 다음맵으로 넘어가는 포탈과 웨이포인트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적당히 근처에만 가도 계단이 보이니까 꼭 끝까지 가볼 필요는 없습니다.




[신의 셉터 상층] 도 전 맵과 동일한 패턴입니다.

하지만 이 곳은 계단을 2번 올라가면 강철 창살에 갇혀있는 사이온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이온을 구출하면 이제 캐릭터생성 창에서 이쁜누나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곳을 지나 보스방으로 갈 수 있습니다.




보스를 잡고난 뒤 오는 [수로] 맵입니다.

간단하게 위아래 길 중 하나를 따라가다가 끊기면 반대편 길로 진행하면 됩니다.

주황색 원에는 미니보스가 있는데 무시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이곳의 포인트는 타불라 라사를 얻을 수 있는 겸손 카드가 나온다는 겁니다.

초반의 OP템 타불라 라사를 파밍할 것인지 아니면 계속 진행할 것인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Act3 의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