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풀 가이드>

기왕지사 내용이 깁니다만 영상도 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DPS안내 영상입니다, 
텍스트 안 보시는 것 같아서 영상으로도 업로드합니다>

< 기존에 읽으신 분들을 위한 DPS 안내 >




문의가 많아서 안내드립니다.



DPS를 비교하실 때, 기본적으로 플라스크 사용 상태와 Configuration 부분은 적어도 똑같이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군단 쥬얼 미사용시에는 Intimidate 옵션만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첨부된 POB의 머리 아이템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이 부분이 적혀있을겁니다


센스가 있으신 분들은 이해하셨을 것 같지만, 게임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많아 안내드립니다.




   1) Slayer Asendancy 부분


 - 충격 노드로 인한 15% 모어 데미지(접근도에 의한 증폭값이기 때문에 POB가 인지하지 못합니다)

 - 압도 노드로 인한 10% 치명타 피해 배율(단일 몬스터 기준값)




   2) Close combat 부분


  - 근접 전투 보조의 아랫줄 옵션인 접근도에 따른(based on proximity) 59% 데미지 증폭값

    (역시 몬스터와의 접근도 설정이 POB에 없는 기능이기 때문에 미적용값)



   3) Impale 부분


  - 꿰뚫기 보조 젬과 노드/스킬의 효과증가로 인한 대략적인 꿰뚫기 데미지 상승값

 대략적인 꿰뚫기로 인한 데미지 상승량 산식

      : 10% * (1 + 꿰뚫기 효과증가값) * 꿰뚫기 최대스택

   

  

   꿰뚫기 20레벨 20퀄리티 기준 효과증가값 59%

   공포의 깃발 20레벨 20퀄리티 기준 효과증가값 19%

   패시브로 획득한 효과증가값 30%

                                           = 획득 총 효과증가값 108%



   감시자의 눈 효과로 꿰뚫기 2회 추가가 없으므로 기본 최대스택 5스택




    그러므로 10% * ( 1 + 1.08 ) * 5 = 104%가량의 데미지 증폭(More damage)로 계산됩니다.

    해당 104%를 입력해준 값입니다.




    4) Pride aura, raising up to~ 부분


  - 자부심 오라의 기본 데미지 증폭값을 제외하고, 4초 이상 적에게 근접한 경우

    추가로 증가하는 증가값의 입력입니다.





   감시자의 눈 쥬얼의 옵션이 2배 데미지를 쓰실지, 꿰뚫기 효과를 쓰실지 저로서는 분간할 수 없으므로

   위 2옵은 제하고 입력된 상태입니다.


   2배 데미지의 경우

         : x% Chance to deal double damage

   를 추가로 입력해주고,

   꿰뚫기 효과 2회 추가의 경우 위 3) 산식에 맨 뒤쪽값인 *5를 *7로 변경하여 계산해주시면 됩니다.

   


   위 옵션들이 장비에 넣어져야 POB와의 비교지표가 됩니다.








목차)




1. 슬레이어?



2. 회오리바람?



3. POB상 스펙 + 플레이하면서 느낀 점



4. 아이템



5. 스킬 젬 링크



6. POB / 판테온 / 밴딧



7. 대강적인 노드 순서(단순 참고용)



8. 마치며


















1. 슬레이어?




3.7 군단 리그에 들어오면서 슬레이어는 많은 버프를 받았습니다.


특히 치명타에 관련해서 아주 큰 버프가 있었는데, 그 덕에 기존에 갖고 있던 범위형 공격에 대한 메리트와 더불어


많은 밀리 빌드들에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회오리바람에서 가장 큰 선호를 보이고 있죠.








일단 슬레이어는 '듀얼리스트'의 전직입니다. 캐릭터 생성은 듀얼리스트로 합니다.



슬레이어의 노드들을 설명드리자면,




  1) 압도


무기의 기본 치명타 확률을 8%로 만들어줍니다. 무기 기본 치명타 확률이 높을수록 치명타가 터질 확률이

  굉장히 많이 증가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아주 메리트 있는 노드입니다.

  덕분에 치명타를 발동시키는 빌드를 구성할 때, 굉장히 여유롭게 확률을 챙겨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주변의 적 1당 치명타 피해 배율이 10%씩 증가합니다.

  최대 맥스값은 100%까지 증가하며, 일반적인 사냥시나 군단을 잡을 때 매우 유용한 데미지 부스팅이 됩니다.

  1당 10%라는 말은, 보스같은 단일 몬스터를 상대할 때에도 무조건 10%는 획득할 수 있으므로

  보스전에서도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2) 충격


정확도 50% 증가로 공격 명중확률을 올려줍니다. 정밀함 오라와 합쳐지면서 명중률을 100%에 가깝게 챙깁니다.


근접 무기 공격범위가 +2만큼 증가합니다. 보통 이 범위는 Strike류 스킬, 혹은 평타의 공격 거리를 늘려주는데

  회오리바람 스킬의 특성상 무기 공격범위가 회오리바람의 스킬범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회오리바람의 범위를 넓혀줘 사냥시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최근에 처치한 적 1당 스킬의 범위가 5%씩 증가합니다.

  최대 맥스값은 50%까지 증가하며, 역시 사냥시에 범위를 더 늘려줘서 편하게 사냥할 수 있습니다.


적과 근접할수록(Proximity) 데미지 증폭이 일어납니다.

  자세하게 Proximity에 대한 거리배율이 나온 바는 없습니다만, 어차피 이동하면서 공격할 수 있는

  스킬 특성상 제로거리에서 공격할 때 최대 15%까지 모어 데미지 증폭이 일어납니다.




   3) 참수자


- 맵의 물리 반사 옵션을 무시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빌드는 순수하게 물리 데미지만 사용하므로, 맵의 원소 반사 옵션은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때문에 물리 반사만 유효하게 작용하는데, 이 옵션을 무시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유니크 몬스터에게 20%의 데미지 증가값이 있습니다. 보스에게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4) 전설의 파멸


강화형 컬링 스트라이크를 제공합니다.

  컬링 스트라이크는 HP가 10% 이하로 남은 적을 공격시, 해당 적이 즉사하게 되는 능력을 말하는데

  슬레이어는 강화형으로 적용이 되어 10%가 아닌 20%로 적용이 됩니다.

  매우 유용하며, 보스들이나 군단 보스를 잡을 때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 사냥시 유틸적인 능력을 부여해줍니다.

  적 처치시에 관련된 옵션으로서,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20%씩 추가해줍니다.

  회오리바람 사냥시에 둘 다 유용하게 적용되므로 이득입니다.











2. 회오리바람?







회오리바람, 사이클론은 꽤 전부터 많이 사랑받아온 밀리 스킬입니다.


회오리바람의 가장 큰 장점은,


' 이동하면서 공격하는 구조 ' 를 갖고 있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스킬이 공격시에는 제자리에 멈춰서서 공격을 해야 한다는 점은 곧,

보스들의 패턴을 피할 때에는 공격을 멈추고 이동을 해야 한다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이동하면서 공격을 할 수 있으므로, 패턴을 피하면서도 딜로스를 최대한 줄이며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동일한 시간 대비 많은 데미지를 우겨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됩니다.



또한 범위형 스킬인데, 이게 슬레이어 + 스킬젬과 합쳐지면서 꽤나 넓습니다.






은신처에서 슬레이어의 처치시 범위증가 옵션을 받지 않은 상태입니다.


스킬 젬은 물론 ~16티어까지 사용하는 사냥용 분쇄 젬 세팅입니다(젬 세팅 설명에서 언급드릴 예정입니다).


기본 범위가 저 정도이며, 사냥하면서 적을 죽이면 추가적으로 늘어나므로 꽤 넓은 범위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 '기형적일 정도로 강한 데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정말로 너무 강합니다.

보스 몬스터들이 스턴에 걸려서 움찔거리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빌드 특성상 데미지가 이론적으로 1,000만을 상회하게 올라갈 수 있는데,

이 데미지를 전부 받아줄 몬스터가 없을 정도입니다.


(가디언은 죽어버리고, 우버엘더 등은 페이즈가 넘어가 버리므로)




때문에 굉장히 이상한 구조로 안전성을 챙기게 되는데,


바로 '죽기 전에 죽여서 안전한' 구조를 갖게 됩니다.




넓은 범위 + 스턴 + 넉백(플라스크 효과)으로 인해 군단을 잡으면서도

플레이어가 굉장히 무리하지 않는 이상 죽을 일도 없습니다.


보스 또한 무리하지 않고, 패턴을 유도한 뒤 잡으면 1초,2초 내로 죽여버리므로 죽을 일이 없습니다.













3. POB상 스펙 + 플레이하면서 느낀 점







대강적인 POB상 DPS입니다.


POB에서 적용받지 못하는 옵션을 강제적으로 넣어둔 상태입니다.


이 DPS는 실제보다 조금 높은 점을 감안해야 하는데,


'꿰뚫기' 효과의 경우 대략적으로 플레이어 계산상 챔피언 클래스가 아닌 경우


104%의 모어 데미지 효과를 받는다고 상정합니다.



다만 실질적인 반영은 이와 다르므로 위 값은 실제보다 조금 높게 책정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때문에 낮춰 대강 900만 정도라고 잡았습니다. (제목의 이유입니다)








전투상태 상정값은 이러합니다.


흔히 뻥딜로 많이 체크되는 부분이 바로 가장 위쪽의 두 개인


격분 충전(Frenzy Charge)과 권능 충전(Power charge)입니다.


다만 빌드 아이템 구성 상, 항시 위 충전을 보유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위 DPS는 이론적으로 더 올라갈 수 있는데, 이는 아이템 설명 부분에서 추가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플레이 감상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확실히 현재 리그에서 OP라고 손꼽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도 회오리바람은 스킬 구성 자체는 매우 좋은 축에 속하였으나, 단순히 데미지가 안 나왔을 뿐인데


이번 리그에 들어오면서 데미지가 대폭적으로 증가하였기에 사실상 단점이 별로 없습니다.



물론 빌드가 엄청나게 확실한 방어기제가 있다거나, HP가 매우 높다거나 하지는 않으나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기형적인 구조로 '죽기 전에 죽여버려서 안전함'을 챙기는데,


이게 생각보다 진짜 안전합니다.



본인이 무리하지 않는 이상 죽여서 안전한 게 적용이 되어버립니다.


스턴으로 인해 적 유니크/보스들의 패턴이 끊겨버릴 때도 잦으며, 군단 상대시에도


스턴+넉백으로 인해 근접공격 등은 밀어내버리면서 죽입니다.




가장 크게 위험한 것은 군단 중 마라케스 군단입니다.


마라케스 군단의 경우 기본적으로 원거리 투사체를 쏘는 몬스터들의 데미지가 매우 강력하고,


모래 폭풍이 소환되어 닿을 경우 데미지를 입히므로 마라케스 상대시에는 주기적으로 도약을 쓰면서


위치를 빠르게 옮겨가며 죽여주시면 안전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4. 아이템





 1) 무기







별의 탄생(Starforge)을 사용합니다.


가격이 좀 있는 편이지만, 가장 무난하고 좋은 양손검입니다.



구매하실 때 보셔야 하는 유동 옵션은 위에서부터 첫째, 둘째 줄인


'물리 피해'와 '공격 속도'의 수치입니다.


각각 500%, 8%가 최대값이므로 높은 것을 사시면 좋습니다.




별의 탄생의 특징적인 사항은,



 1) 공격 효과 범위가 기본적으로 20% 증가합니다.


- 때문에 범위형 공격들의 범위가 늘어나므로, 자연히 회오리바람의 공격 범위도 늘어납니다.



 2) 원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 무기 자체의 특성으로서, 별의 탄생을 통해서는 원소 피해를 주지 못하게 됩니다.

  때문에 빌드의 구성을 순수한 물리 데미지로 짜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3) 물리 피해가 감전을 유발하게 됩니다.


- 감전(Shock)은 본디 번개 피해만 유발할 수 있는 상태이상입니다. 감전에 걸린 적은 데미지를 더 높게 받습니다.

  별의 탄생을 쓰면 물리 피해가 번개 피해처럼 감전을 유발할 수 있게 되므로,

  높은 물리 피해를 보유한다면 감전을 통해 데미지를 더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빌드 구성상 흔히들 풀쇼크라고 칭하는 50% 감전효과까지 손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위 3번 항목에서 전투상태 상정시, 적이 감전에 걸린 것을 체크해도 뻥딜이 아닙니다.


  다만, 이론적으로 가능할 뿐이지 모든 몬스터가 풀쇼크에 도달하기 전에 죽어버리거나 페이즈가 넘어가므로

  사실상 큰 의미는 없는 부분입니다.








2) 갑옷







흔히들 '냥갑'이라고 부르는 페룰의 모피(Farrul's fur)를 사용합니다.



냥갑을 쓴다는 것은 곧 '고양이의 위상' 오오라까지 사용한다는 말과 같습니다.



먼저 고양이의 위상은 일반적으로


 1) 고양이의 은신

 2) 고양이의 날렵함


이 두 종류의 버프를 일정 시간마다 번갈아가며 플레이어에게 부여해주는데,


은신 상태에서는

 - 치명타 확률 100% 증가

 - 적의 가시성 50% 감소 (위상 질주와 비슷한 효과입니다)

 - 15% 확률로 적 타격 회피


                                  가 플레이어에게 부여되며,


날렵함 상태에서는

 - 공격속도 10% 증가


                                   의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냥갑의 효과로 인하여,


고양이의 위상의 마나 점유율이 0%가 되어 공짜로 마나점유 없이 고양이의 위상을 킬 수 있게 되고


고양이의 은신이 발동될 때


 ' 격분 충전, 권능 충전이 최대치로 충전 ' 이 되게 됩니다.



다만 충전들의 지속시간보다 버프가 돌아가는 시간이 더 오래 걸려서

기본적인 상태로 놔두면 충전이 꺼지고 비는 상태가 있는데,

추가적인 젬 세팅을 통해 이를 항시 유지할 수 있게 만듭니다.










3) 장갑




'아세나스의 부드러운 손길(Asenath's gentle touch)' 혹은


'혈우병(Haemophilia)'을 사용합니다.



둘 중 아무거나 써도 됩니다. 혈우병 쪽이 데미지는 더 높지만 사실 데미지 자체가 부족한 빌드가 아닙니다.



어느 쪽이 본인에게 유용할지는,







영상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4) 투구







인챈트 레어 투구를 사용합니다.


제가 올려드렸던 많은 빌드 가이드에서와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제작합니다.




 인챈트 투구를 산 후, '뾰족한 화석'을 공명기에 넣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이상적으로 뽑혀나오는 옵션은,


 [ 높은 HP + 주변의 적이 받는 물리 피해 9% 증가 + 접미사가 1자리 비어있는 상태 ]


입니다.


혹은 저기서 접미사에 높은 저항력 1줄이 붙어도 베스트입니다.



접미사가 한 자리 비어있어야 하는 이유는,


위 사진의 투구처럼 투구에다가 고양이의 위상 스킬을 크래프팅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고양이의 위상을 붙이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 고양이의 위상 야수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가정합니다 )







먼저, 페룰 야수를 사야합니다.


카카오의 이상한 번역으로 인해, '평야의 최초 페룰'을 검색하면 검색되지 않으므로


' Farrul, first of the plains ' 을 검색해 위와 같은 호랑이 오브를 삽니다.



구매한 후, 우클릭으로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야수관 레시피에 등록이 됩니다.




이후 야수관으로 이동하여,







피의 제단에 가 보면, 맨 아래쪽에 위와 같이 등록이 되어 있을 겁니다.


제단에 투구를 놓고, 제작하기를 눌러서 나오는 야수들을 잡으면 고양이의 위상이 붙여진 채로 나옵니다.


(엑잘티드 오브를 사용한 것 처럼 추가되므로, 또다시 크래프팅이 가능합니다)




다만 유의할 점은, 야수를 잡다가 죽을 경우 실패한다는 점이므로 유념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담이 길었습니다.


투구에 고양이의 위상을 붙이는 이유는, 고양이의 위상이 달린 아이템 부위에


'지속시간 감소' 보조 스킬젬을 장착시켜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고양이의 위상은 아이템에 고유하게 붙어있는 것으로 취급되므로,


해당 아이템에 보조 스킬젬이 장착될 경우 호환되는 경우라면 고양이의 위상에 자동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때문에 지속시간 감소를 투구에 넣어서, 고양이의 은신과 날렵함의 지속시간을 대폭 감폭시켜


격분 충전과 권능 충전이 사라지기 전에 은신이 다시 돌아오게 만들어 충전이 무한정 지속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구조를 통해 격분 충전과 권능 충전을 항시, 풀차지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5) 목걸이







레어 목걸이를 사용합니다.



'필수적'인 옵션은 HP와 치명타 피해 배율입니다.



지능의 경우, 있으면 좋고 높으면 좋습니다만 굳이 높을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빌드 구성상 투구를 지능이 필요한 베이스로 사지 않는 이상  ( 저는 지능이 필요해서 위와 같이 지능을 챙겼습니다만)


지능의 필요량은 50에 불과하므로, 목걸이에서 챙기지 않아도 패시브 노드를 하나 희생하면 충당 가능합니다.



만일, 회오리바람의 보조 젬 중 '깊어지는 집중 유지'를 사용할 유저분들은 최대한 높은 지능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구매하실 때, 접두사 자리가 1자리 비어 있는 것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근접 피해 증가 + 공격범위 증가 크래프팅은 접두사에 속하므로 크래프팅을 위해 접두사가 빈 것을 삽니다.









6) 반지







일단 암살자의 징표 다중제작 반지를 사용합니다.


베이스의 경우 굳이 다이아몬드일 필요가 없으며, 오히려 저항 베이스의 반지를 사용하는 편이


나머지 부위들을 구성하기에 덜 부담될 수 있습니다.



다중 제작 크래프트 종류의 경우에는


필수적인 것은 '피해 x% 증가'와 '생명력 최대치'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자신의 다른 부위 저항값, 그리고 다른 쪽 반지에서 마나 소모 감소를 챙겼는지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꼭 똑같이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쪽 반지는, 역시 다른 부위와의 조화를 감안하여 사용합니다.


제 경우에는 저항력이 전체적으로 많이 부족한 경우여서 저항력이 높은 반지를 택했고,


이쪽 반지에 마나소모 감소 크래프트를 붙여서 사용할 수도 있으며 여타 다른 크래프팅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역시 똑같이 구매하실 필요 없으며,


높은 HP / 저항값만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7) 벨트







일반적인 명계의 죔틀을 사용합니다.


역시 저는 저항력이 많이 부족하여 저항력만 붙여서 썼습니다.




만일 저항력이 충분한 경우라면,


  1) 접두사가 비어있는 경우 : 피해 x% 증가 크래프팅

  2) 접미사가 비어있는 경우 : 플라스크 효과 증가 크래프팅


등을 해 주시면 됩니다.









8) 신발






죽음의 자취를 사용합니다.


자본 넣으면 강하므로, 심연 홈도 2개짜리를 사용합니다.



인챈트의 경우, 위와 같은 적 처치시 공격속도 증가도 좋으며


피격되지 않았을 때 이동속도 증가도 좋습니다. 원하는 거 붙여주시면 되겠습니다.











벨트는 명계의 죔틀, 신발은 죽음의 자취이므로 총 3개의 심연의 주얼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심연의 주얼에서 챙겨올 옵션은 위와 같이


 1) 생명력 최대치

 2)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

 3) 공격 속도 or 최근 4초 이내 치명타 공격 시 공격 속도



입니다.



가장 베스트인 것은 죽음의 자취에서 추가적으로 데미지 증가값을 받기 위해


주얼 종류별로 구비하는 것인데, 위와 같은 옵션이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나가므로


생명력 최대치 + 치명타 피해 배율 혹은 공격속도 한 가지만 챙겨도 됩니다.



저도 위 주얼만 3옵션이고 나머지는 2옵션입니다.








9) 플라스크



당연히 기본적으로 HP회복 + 출혈 면역 플라스크는 사용한다고 가정하므로,


나머지 4종의 플라스크를 안내드리겠습니다.





- 회오리바람은 이동속도가 빨라야 답답하지 않으므로, 수은 플라스크(아드레날린)를 사용합니다.






치명타 빌드이므로, 치명타 적용 롤을 한번 더 굴려주는 다이아몬드 플라스크를 사용합니다.

  또한 동결 및 냉각을 방지하기 위해 열기를 붙입니다.






맹공 효과를 받기 위해 은 플라스크를 사용합니다.

  맹공은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20%씩 상승시켜주므로, 데미지 상승과 유틸적 면모가 동시에 챙겨집니다.

  또한 저는 저주 면역을 어지간하면 챙기는 편이므로 수호를 붙여서 사용합니다.






데미지 부스팅을 위해 사자의 포효(Lion's roar)를 사용합니다.

  사자의 포효 사용 중에는 근접 물리 피해가 25% 증폭됩니다. (More damage)


  또한 그 동안에는 자동적으로 공격에 넉백 속성이 붙는데,

  과거처럼 데미지가 약한 경우에서는 굉장히 귀찮은 옵션에 불과했으나

  데미지가 대폭 늘어난 현재에서는 오히려 방어기제로서 작용합니다.








10) 유니크 주얼






'육체' 주얼을 씁니다. 위 사진은 업그레이드 버전인 초월한 육체입니다.






이것은 업그레이드 전인 조절된 육체입니다.



데미지 자체는 조절된이나 초월한이나 차이가 없는데, 가격 차이는 좀 있으므로


부담스럽다면 조절된 육체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육체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주얼 범위 내의 비할당 힘 10당 치명타 피해 배율이 5%씩 증가합니다.








육체 주얼을 박는 위치는 이쪽입니다.


머로더 앞쪽이며, 위치상 7시쯤입니다.



이곳에 육체 주얼을 넣을 경우, 치명타 피해 배율이 65% 증가합니다.


만일 업그레이드 버전인 초월된 육체 사용시, 받는 물리 피해 감소 5%도 추가됩니다.













어째 매번 나오는 것 같은 직관의 도약도 씁니다.


역시 목적은 패시브를 좀 효율적으로 찍어보고자 사용합니다.



기왕지사 자본이 들어가는 빌드이므로, 돈을 좀 써서 '타락한 피 면역' 옵션이 붙은 것을 사용하면


사냥하는 데에 있어 좀 신경쓸 것이 하나 더 줄어드는 편함이 생깁니다.



다만 역시 전혀 필수가 아니므로 부담스럽다면 해당 옵션이 없는 기본옵션만 사용해도 됩니다.









직관의 도약을 넣는 위치는 이쪽입니다.


레인저 시작점 우측입니다.




위쪽에 직관의 도약을 넣고, 3포인트를 더 추가해줌으로써 얻어오는 옵션들은


 1) 최대 생명력 10%

 2) 플라스크 HP회복량 20%, 회복속도 20% 증가

 3) 치명타 피해 배율 30%

 4) 격분 충전 최대치 +1


입니다.



냥갑과 고양이의 위상을 통해 격분 충전은 항시 풀충전 되어있으므로, 격분 충전 최대치 +1은 좋은 데미지 상승입니다.

(격분 충전 1당 피해 증폭 4%, 공격속도 3% 증가)










역시 감시자의 눈을 사용합니다.


옵션은 최하단의 '자부심을 사용하는 동안 x%의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줌' 옵션을 사용합니다.



흔히들 더블데미지, 혹은 덥뎀이라고 부르는 효과입니다.


빌드상 POB캐릭터 기준, 더블데미지가 발동하면


적에게 바로 9% 효과의 감전이 적용됩니다. (별의 탄생 효과)



즉, 9%의 모어 데미지와 동일한 효과가 납니다.



이후 타격마다 감전으로 인해 가하는 데미지가 늘어나며, 그 때마다 감전 효과가 점점 증폭되어


50% 풀쇼크까지 적용이 실제적으로 가능합니다만



풀쇼크에 도달하기 전에 모든 몬스터가 죽어버리므로 그다지 감전에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일 본인이 돈이 많고, 정말로 많이 투자를 해 보겠다 하신다면


자부심 더블데미지 + 꿰뚫기 2회 추가 혹은 정밀함 공속/치명타 피해 배율이 섞인 2~3옵 감시자의 눈을 씁니다.















마지막으로, 치명적인 긍지 신주얼을 씁니다.


위치는 6시 방향 해당 부분을 추천드리며, 적용받는 4개의 노터블 노드 중에서


'위협'을 거는 옵션만 택해오면 됩니다.




위협은 필수이며, 나머지 옵션은 부가적인 것이므로 일단 위협만 보셔도 됩니다.

(위협 : 적이 받는 데미지 10% 증가)
















5. 스킬 젬 링크




 1) 무기 - 회오리바람 구성



 회오리바람 - 근접 전투 - 꿰뚫기 - 방어 상승 - 포악함 - 근접 물리 피해 (분쇄)




주 스킬인 회오리바람 구성입니다.


무기에 넣어도 되고 갑옷에 넣어도 됩니다. 6링크 부위는 하나면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정말로 만일 추후에 타락옵션까지 생각한다면 무기에 넣는 쪽이 좋으므로 무기에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근접 물리 피해 젬을 깊어지는 집중 유지와 변경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지능을 많이 챙길 수 있는 유저분이시라면 깊어지는 집중 유지 쪽이 아주 조금 더 좋습니다.




다만 근접 물리 피해를 사용시, 어차피 데미지가 너무나도 충분하므로


사냥할 때 (16티어급, 혹은 가디언, 혹은 우버엘더도 사실 상관없습니다) 근접 물리 피해 대신에


분쇄 젬을 사용함으로서 범위를 더 넓혀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세팅할 경우,



방어 상승 보조로 인하여 항시 '포티파이(받는 타격 데미지 20% 경감)'를 유지 가능하며

근접 전투 보조+슬레이어 노드 효과로 인해 초근접시 매우 높은 데미지 증폭,

꿰뚫기 보조+패시브 노드 효과로 인하여 대략적으로 104%의 모어 데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갑옷 - 오라 및 보조 세팅



  6소켓 부위이므로, 4링크 / 2링크로 나누어 사용합니다.



   4링크)

 정밀함 - 육체와 돌 - 힘줄 절단 - 계몽



정밀함과 육체와 돌은 모두 오라 계열이므로, 계몽을 통해 마나 점유율을 줄여줍니다.

정밀함의 레벨은 플레이어의 사용 마나량에 맞춰 적당히 조절해줍니다. (마나 10 이상 남는 편이 편합니다)

계몽은 3레벨 이상이면 됩니다.



육체와 돌과 힘줄 절단을 연결한 이유는,

육체와 돌의 '피의 자세'상태에서는 기본적으로 주위 적에게 16%의 추가 데미지를 가할 수 있게 됩니다.

 (6Lv 기준)


위 효과는 육체와 돌의 피의 자세가 주위 적에게 힘줄 절단을 걸어주기 때문인데,

실제적으로 힘줄 절단 보조를 연결해줘버리면 16%가 30%로 바뀌게 됩니다. (힘줄 절단 20Lv 기준)


때문에 데미지 부스팅을 위하여 이런 식으로 연결하여 사용해줍니다.




   2링크)

 도약 강타 - @



이동기 겸 회피기로 사용하는 도약 강타 세팅입니다.


도약 강타의 보조는 취향대로 쓰시면 됩니다.


 공격 속도 증가를 쓸 경우, 빠르게 도약 강타를 쓸 수 있지만 마나 소모값이 있습니다.

 마나 사용 감소를 쓸 경우, 도약 강타의 속도는 평범합니다만 마나 소모값이 없습니다.








 3) 장갑 - 오라 구성



 공포의 깃발 - 자부심 - 피와 모래 - 계몽




데미지 부스팅 겸 유틸+딜증가, 꿰뚫기 효과 증강용 오라 세팅입니다.

역시 마나 점유율을 줄여주기 위해 계몽을 사용하며, 3레벨 이상 계몽이면 됩니다.



피와 모래의 경우, '피의 자세'에서는 데미지 증가가 있고 '모래 자세'에서는 범위 증가가 있으므로


사냥시에는 모래 자세로 사냥하며, 보스에 돌입할 때 피의 자세로 바꿔서 공격하면 됩니다.







 4) 머리 - 위상 보조, 일반 보조 구성



일단 고양이의 위상 스킬이 머리에 달려있으므로, 지속시간 감소를 씁니다.




 나머지 3링크는 보조 세팅을 구성합니다.


 피격 시 시전 - 불멸의 외침 - 번개 골렘



불멸의 외침은 여타 빌드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이므로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번개 골렘의 경우에는 소환된 상태에서 플레이어에게 공격 속도 증가 버프를 걸어주므로 씁니다.



다만 번개 골렘의 지능 요구치는 1레벨 기준 50이므로, 만일 지능을 아무곳에서도 챙기지 않고 싶다 하신다면

번개 골렘을 빼버리고, 다른 것을 써도 괜찮습니다.



- 영상 내에서 지속시간 증가를 이야기했던 것 같은데, 쓰면 안됩니다. -







 5) 신발 - 유틸 스킬 구성


 죽음의 자취이며, 심연 홈이 2개이므로 스킬 젬은 2개밖에 착용이 불가합니다.


 바알 선대 대전사 / 피의 격노



선대 대전사의 경우에는 보조딜링도 가능하지만, 소환된 상태에서 데미지 증가 버프가 생깁니다.


피의 격노의 경우에는 지속시간 동안 공격 속도 증가 버프가 걸리므로 사용합니다.









6. POB / 판테온 / 밴딧



https://pastebin.com/W0XTsWNk





판테온은


  주요 신 : 루나리스

  보조 신 : 샤카리


를 사용했습니다. 보조 신은 마음대로 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밴딧의 경우에는 알리라를 돕습니다.









7. 대강적인 노드 순서(단순 참고용)







대강적입니다.



영상에서도 설명드렸습니다만, 초반 레벨링 구간의 노드 순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탯'입니다.



회오리 바람은 민첩 기반 스킬젬이며, 보조 젬의 구성이 힘/민첩 둘 다 속해있으므로


민첩이 부족하다 싶으면 오른쪽으로 타고, 민첩이 충분해졌다 싶으면 왼쪽으로 타는겁니다.











8. 마치며




개인적으로 챌린지를 좀 빨리빨리 끝내려고 만든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플레이하면서 정말 사기다 싶은 스킬이기도 했어요.




데미지는 이미 충분하고도 남는 상태라, 더 투자를 하면 더 강해질 것이 눈에 보이긴 하지만


굳이 투자할 필요까지도 못 느끼고 있습니다. 너무 좋아요(...)




플레이하실 때, 딜로 찍어눌러서 안전한 기형적인 구조이므로 너무 무리해서 플레이하시지 마시고


점화 상태 이상은 꽤 데미지가 유효하게 들어오므로 주의해주시고,


마라케스 군단 잡을 때 너무 닥돌하지 마시고,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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