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엘더 노데스 무난한 클리어 하는 토샷+연발사격 풀세팅(최종) 입니다. 대강 28액정도 들었습니다(주얼 8액, 갑옷 7액, 무기 4액, 화살통 4액, 반지 4액). 이는 오버스펙(원소기반 데드아이 최종스펙)이며 실제론 18액정도면 우엘은 안죽고 무난히 클리어합니다.

장점 : 사기적인 맵클리어력과 속도감 (게임내 원탑) (회오리사격 + 데드아이)
       다수를 상대할수록 폭딜이 들어감 (광산 컨텐츠 원탑)
       단일딜 + 타격감 확보 (활쟁이 최고의 단일딜 스킬인 연발사격을 사용 -> 재미있음)
       딜은 이미 충분하기에 생존만 신경쓰면 됨

단점 : 활쟁이 유니크 템 특성상 생명력을 챙기기 어려움 (->심연주얼, 패시브노드로 보충)
       코어템이 회피기반이라 회피가 뚫리면 죽을 수 있음 (->한방에 안죽기 위한 생존 메커니즘이 필요)
       두 가지 딜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주 사소한 컨트롤 필요 (보스 잡을시 회오리사격 1방 사용 후 연발사격사용)
       


(95레벨 데드아이)

윈드리퍼 활 자체 데미지가 낮으므로 딜을 높여주기 위해선 심연주얼을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패시브 노드 주얼 칸을 거의 다 확보했으며, 생존을 위한 생명력노드는 거의 다 챙겨준 스킬트리입니다.
(직업 패시브 노드는 취향입니다. 특히 화살+1개 노드나 연쇄+1 노드 두개는 취향차입니다. '화살+1개' 끝없는 탄약을 찍으면 연발사격의 딜이 더 세지게 되는 장점이 있으나 맵 클리어력과 전체적 딜이 연쇄노드에 비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연쇄+1' 튕겨 쏘기는 맵클리어력+딜을 올려주나 연발사격의 딜을 올려주진 않습니다. 본인은 정확도도 올려주며 연발사격의 딜을 올려주는 끝없는 탄약을 사용하고 있다가 현재는 둘 다 찍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상 속 제 직업노드, 현재 제 직업노드(정확도, 기동성, 딜 좀 포기->맵핑력상승))

- 우버엘더 풀런 1바퀴 영상
(한분이 댓글로 "이 공략 니 뇌속 뇌피셜아니냐 직접해보니 미노 1.5초안에 안녹는다, 딜안나온다"라고 공격하시는 분이 있어서 영상 올립니다. 우엘 런 한 바퀴 영상(편집x, 편집할줄모름)입니다. 사기적인 맵핑력을 볼 수 있고, 연발사격으로 보스들이 대강 2초안에 컷 되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전기가디언은 케넨변신도 못하고 딜에 녹아 죽는 것을 볼 수 있고, 불사조의 돌진칼질도 다른 활쟁이빌드와 달리 한방에 안 죽기에 무시하면서 연발사격을 박아넣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영상에선 우엘에서 실수로 한 번 죽었습니다. 뺑글뺑글 돌지 않고 직선으로 가도 될까 생각하면서 가다가 1번 죽었습니다. 세팅 바꾸다가 냉기저항을 실수로 75%가 아닌 67%로 맞추고 돌아서, 엘더의 얼음창 한방에 풀피에서 죽었습니다. 안전하게 뺑글뺑글돌면 일곱에 한 번 정도 실수로 죽는데, 평소엔 죽지않습니다. 노데스 공략이랍시고 영상에선 한번 죽으니 좀 뻘줌하겠지만 다시찍기 귀찮아 그냥 올립니다. 대략 이정도로 맵핑력이 뛰어나고, 연발사격의 단일딜도 우수하다는 것만 영상으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쇠약화 저주로 생존에 힘써서 딱히 실명노드를 찍지도 않았고 은총을 키지도 않았는데 몹들의 타격이 miss가 뜨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방에 죽을 것도 안죽고요. 한편, 영상에선 물리기반활을 사용하여 윈드리퍼를 사용하는 빌드보다 생존력이 떨어집니다. 대신 딜이 높습니다. 본 공략의 빌드대로 윈드리퍼를 사용하면 영상에서의 딜의 59%가 나옵니다. 원소기반 본 빌드가 생존이 더 좋아 연발사격을 쓰기도 쉽고, 그리고 59%의 딜로도 충분히 엔드컨텐츠까지 깨고도 남습니다.)






- 제 세팅은 윈드리퍼를 사용하는 원소데미지 세팅이라 물리데미지 반사맵을 돌 수 있습니다. 다른 공략들은 물리활을 기반으로 한 물리->냉기전환 원소세팅을 많이 사용하지만 이는 초고자본에서만 효율좋은 빌드이기에, 저는 윈드리퍼(원소데미지활)를 사용하는 단순 원소세팅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리활쟁이(ex: 아보릭스활쟁이)는 스킬포인트가 항상 부족해 체력노드를 포기해야하고, 물리->냉기추가뎀 오라인 증오를 강제적으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생존에 힘쓰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이템에 강제적으로 물리->냉기 전환 옵션을 넣어야 해서 템을 맞추기가 까다롭습니다. 이를 안하고 그냥 깡 물리뎀으로 세팅한다고 하면 딜은 원소세팅에 비해 터무니없이 낮아집니다. 물리데미지는 원소데미지와 다르게 증폭의 메커니즘이 없기 때문입니다.

- 활쟁이의 딜과 생존은 주얼이 담당하기 때문에 주얼에 돈을 많이썼습니다. 분광주얼은 "은총 오라가 켜졌을 시 공격완벽회피 10%, 정밀함오라가 켜졌을 시 치명타공격시 플라스크 충전 획득"을 확보하였습니다. 따라하실 필요는 없지만 정밀함 플라스크 옵션은 되도록 챙기는걸 추천드립니다(이 옵션하나 있는 게 과거 100카오스 하던것이 현재 4액까지 시세가 올랐습니다). 이로써 모든 플라스크를 평소보다 두배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라는 정밀함(혜자오라), 은총, 얼음의전령(토샷 필수 냉기댐 오라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밖에 클로 노드를 활 노드로 전환하는 라이온아이의 몰락 주얼을 사용하여 피흡, 마나흡수와 실명을 챙겨서 생존에 더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밖의 생존기제로는 '피격시 시전보조'+'불멸의 외침' 스킬젬을 툼피스트 장갑에 넣은 것이 있습니다.

- 피통은 5663, 평상시에 회피 57%, 공격 완벽회피 60%, 주문 완벽회피 52%입니다(장화->+12%주문완벽회피).
플라스크 사용시 공격은 12%, 주문은 40%확률로 뚫리게 되고, 바알 은총사용시 각각 9%, 25%확률로 뚫리게 됩니다. 바알은총(공격 및 주문 완벽회피 +34%)을 사용하면 어떠한 보스와도 맞다이를 뜰 수 있고, 아무것도 사용 안해도 전기 가디언을 상대로 맞다이를 떠도 될 정도의 주문회피, 물리회피, 피흡(클로스킬노드에서 초당피흡속도+70%)을 지녔습니다. 참고로 회피는 완벽회피를 위주로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회피(evasion)는 계속피하다보면 엔트로피가 쌓여 일정시간마다 언젠간 반드시 한번씩 맞습니다. 반면 완벽회피(dodge)는 그런게 없습니다. 두 회피는 곱연산으로 계산됩니다.

- 도적퀘는 알리라(여자)만 살리고 나머지는 죽이면 됩니다.

- 연발사격의 샤퍼 및 가디언 dps는 대략 250만 정도 나옵니다. 토네이도 샷은 200만정도입니다.
(샤퍼가 아닌 일반 dps는 연발사격 500만, 토네이도샷은 400만정도 입니다.)
낮아보이지만 이는 분광반지의 딜을 제외한 단일 상대 딜입니다. 필드나 광산에서 다수와 싸울땐 dps가 1.8배정도 증폭됩니다. 그리고 마음만 먹으면 여기서 스킬트리와 주얼만 바꿔서 더 딜에 치중한 세팅을 하여 샤퍼 dps를 400만까지도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버엘더처럼 페이즈마다 무적이 되는 보스를 노데스로 안정적으로 잡기위해, 제 세팅은 극도로 생존에 투자를 많이하였습니다.

- 세팅에 여유가 있기에 아이템 수량 27%, 아이템 희귀도 41%를 맞추었습니다.
(윈드리퍼 수량15% 희귀도 30%, 투구 수량 12%, 어쩌다 붙은 장화 11% 희귀도)
하지만 활쟁이에게 투구는 곰머리(스타콘자의 머리)가 제일 좋습니다. 저는 템을 맞추다 보니 더 많은 생존기제가 필요가 없어 파밍에 도움을 주는 수량세팅 투구를 꼈습니다.
(현재는 8액짜리 민첩기반의 '회오리사격 보조투사체 +2개' + '주변의 적 냉기저항 감소' 복제 투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크래프팅으로 돈버시는 분들이 인첸트 된 베이스템을 가지고 포실작업으로 만든 투구입니다.)

- 세팅을 할때 레어템을 마련할 때에는 직접 만들지 않고, 원하는 옵션이 하나가 없는 상태로 검색후 제작합니다. 검색해서 산 물건을 작업대로 가져가 크래프팅으로 옵션하나 붙여줍니다. 이러면 2.5액짜리 레어도 30카에 마련할 수 있습니다. 체력은 크래프팅 시에 낮게 붙일 수 밖에 없으므로, 웬만하면 저항이나 능력치같은 다른 옵션을 크래프팅으로 붙여줍니다. 절대 아이템을 포실작업이나 카오스오브바르기로 직접 만들지 않습니다. 직접만들면 내가 원하는 특정 옵이 안나오고 내가 원하진 않지만 다른 좋은옵이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번거롭거나 돈이 더많이 듭니다. 덧붙여서 힘은 2당 생명력이 1이므로, 레어아이템에서 생명력과 더불어 힘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저항옵션이 하나 부족하도록 주문 완벽회피 최소 12%, 생명력 60이상, 저항 35이상으로 검색 -> 60카오스로 구입 -> 저항옵션 붙여주고 쓸만한 인챈트 나올때까지 우버라비 돌아서 만든 장화)

싸면서 단단하게 세팅하고 싶으시면 신발에 바람과 괴성 강화 각반 유니크템으로 '추가 저주 적용 가능'을 챙켜주시고 1홈에다 명중시 쇠약화 타락옵션이 있는 툼피스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몹의 13%의 딜감소 효과 + 각종 디버프(치뎀,치확,명중률 등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 이렇게 세팅하시면 신발도 유니크로 돼서 가격이 싸지지만, 레어템인 벨트와 목걸이, 반지에서 저항과 지능을 더 빡세게 챙기셔야 합니다. 그래도 딜감소 13%라는 엄청난 수치(피통 +700과 같음)가 겨우 신발하나로 얻을 수 있는 것이라면,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이 세팅으로 써보니 체감이 확오네요. 딜손실이 없으면서 실제론 더 탱키해진 느낌. 광산에서 아래층가기가 더 안전하고, 쉬워졌습니다. 군단리그에선 잡몹도 엄청세니 이 세팅이 더 좋을듯 합니다. 이론상으로 고유적만 산정하고 계산했을때는 (제 세팅의경우) 탱키함이 6%증가한다는 결론이 나왔지만, 인게임에선 쫄몹도 확실히 약화시켜주고 실명 비스무리하게 전부다 걸어주니 이전 세팅보다 체감상 15% 더 단단해진 느낌입니다. 시야에서 안보이는 적까지 타격하는 데드아이에게 안성맞춤인 세팅인것 같습니다.)


- 활쟁이의 생존과 딜은 주얼에 달려있으므로, 활쟁이는 주얼을 마련하는데에 시간을 제일 많이 투자해야 합니다. 주얼에 따라서 피가 5000이 넘느냐 못넘느냐가 결정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치명적인 상황에서 0.3초만에 죽을것을 피통을 5000 넘게 늘리면 1초만에 죽게 되어 그 사이에 플라스크를 빨아 살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주얼을 마련할 때에 냉기데미지 주얼은 비싸니 번개나 화염같은 다른 싼 주얼로 마련해 줍니다. 냉기만 따로 더 증폭시키는 고자본 물리활기반 세팅 활쟁이들이 냉기뎀 주얼을 더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제 세팅에선 원소데미지(냉기포함 번개, 화염)를 증폭시키지, 냉기데미지만 따로 더 증폭시키진 않기 때문에 원소뎀주얼로 마련해주시면 됩니다. 레거시주얼로써 생명력 47~50, 원소데미지는 옵션당 평균 25이상, 총 세가지 옵션인 주얼을 마련해 줍시다. 이 주얼이 무난한 예입니다.

(데미지: 50.5, 생명력: 50, 가격: 30카오스)
자본이 더 마련되면 치명타시 공속, 실명, 치명타배율, 맹공같은 것들을 포함하여 4가지 옵션의 주얼을 마련해 줍시다.

유니크템은 타락템이 더 싸다면 타락템을 사 줍니다. 제작대에서 색체의오브 갯수만큼 바알오브를 같이 지불하면 타락템도 소켓의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필요스텟이 내가 원하는 홈 다수의 색깔과 맞는 경우, 타락템을 사 줍시다. 예를들어 제 하이리의 갑옷의 경우 소켓이 제가 원하는 것이 아니었지만, 11액이 시세인 것을 타락템을 골라 7액에 사서 제작대에서 바알오브 15개를 '빨간홈1개, 파란홈1개'에 1번 지불하여 소켓을 맞추었습니다. 다만 투구, 장갑, 장화는 타락템의 경우 인챈트를 걸 수 없으니 웬만하면 타락템을 피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글 처음에 언급한 템 가격이 실제 시세보다 싸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그건 제가 싼 타락아이템들 위주로 샀기 때문입니다. 리그월드의 화살통, 하이리의갑옷, 윈드리퍼 제국활(후에 더블커럽 후 6 흰소켓됨) 전부다 타락아이템입니다.

- 목걸이를 마련할 때는 필요한 옵션을 가진 몇십카오스 하는 희귀 목걸이를 사서 마련합니다. 그리고 요르킨을 2성이상으로 만들어 연구로 보냅니다. 그러면 보상으로 목걸이를 부적으로 만들고 고정옵션을 달게 해주는 데, 옵션으로는 체력옵션이 잘나오는 편입니다. 그렇게 본인의 희귀 목걸이에 발라주면 이렇게 목걸이로만 생명력이 500이 오르는, 시세가 10액정도인 목걸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신 타락으로 변하여 추가적으로 옵션을 바꿀 수는 없게되니 주의해주세요.

(요르긴 2성을 발라, 몇십카오스로 산 목걸이를 8액이상 템으로 만듦, 3성일 시에 다양한 딜옵션을 붙일 수도 있음)


- 보스전 용으로 가지고 있으면 좋은 플라스크입니다. 우버엘더나 가디언들을 잡을 때, 죽어가는해 루비 플라스크 대신에 넣어주면 좋습니다. 활쟁이는 순간 폭딜로 사망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스가 무적이 되었거나 페이즈가 넘어갈 때 피흡을 하지 못해 독뎀이나 점화데미지 등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것을 대비하는 플라스크입니다. 위의 세팅정도하면 피통이 높아 방심만 안하면 순간 폭딜로 죽는 경우는 드뭅니다. 대신에 보스전에 피흡이 강제적으로 막히면 사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안정성을 위해서 카루이의 피 플라스크를 들고가주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키메라의 쫄따구의 독뎀이나, 가디언의 피통을 깎아 페이즈가 넘어가는 동안 들어오는 점화나 지속데미지 등은 좋은 사망원인입니다. 충전소모량도 15밖에 안돼어 충전이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이 우엘에 자신있어도 열에 한번은 죽을 수 있으니 보험으로 들고가 줍시다. 후에 우버 앗지리를 잡을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위옵 가격: 80카)




자세한 스킬젬 및 아이템은 poe build의 아이디란에
%EC%BD%94%EC%8A%A4%EB%AA%A8%EA%B0%80%EB%8A%90%EA%BB%B4%EC%A0%B8%EC%9A%94
를 쳐서 보시길 바랍니다. '코스모가느껴져요' 입니다.
또는 이걸로도 대략적인건 나오는것 같은데 여기 들어가 보셔도 됩니다.

제 세팅은 싸면서도 강하게 만들기 위해 고유아이템(유니크템) 위주로 맞추었습니다. 때문에 빌드를 보실 때 유니크템으로 어떤것들을 맞추었나와, 스킬젬 연결만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정밀함' 오라젬은 젬 칸이 없어서 무보석반지를 사서 사용한것같은 것 말입니다. 그리고 레어템에선 각자 알아서 저항과 체력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맹공, 격분, 권능은 다 챙겼습니다.


------------------------------------------------------------------


많은 활쟁이분들이 물리유니크활을 쓰면서 물리데미지를 원소로 바꿔서 증폭시켜주는 세팅을 안하거나, 무작정 초 고자본 트리를 따라하다가 스킬을 잘못찍어서 피통이 4천도 못넘는 분들이 너무 많기에 플레이가 쉬우면서도 다른 고자본 토샷활쟁이에 비해 비교적 싼 활쟁이 세팅을 올립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다른 빌드들은 활값만 40액, 장화값만 20액이 나가기도 합니다.

제가 올린 이 세팅은 우엘 클리어를 넘어선 최종 세팅으로서 조금 비싸지만(28액), 우버엘더에서 노데스 무난한 클리어를 위한 세팅으로는 윈드리퍼(4액), 하이리갑옷(7액), 리그월드의 화살통(4액), 기타 레어템(1액), 주얼(2액) 총 18액 정도면 충분히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활쟁이를 키워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최종템으로선 꽤나 싼 가격입니다.

저정도 자본이 너무 비싸다고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돈버는 법만 알면 마련하기 쉽습니다. 불멸자연합 신디케이트 준 컨텐츠에서 '달아난 그것' 3성을 연구에 보내 대장을 시키면 균열석(요즘 유행하는 퓨어런의 재료) 업그레이드 두번으로 6액을 벌 수 있고, 레드엘버 런만 하더라도 매번 런마다 분광주얼로 평균 1.5액씩 벌게됩니다(렙업은 덤). 팔리는데는 오래걸리지만 우버레비(4차전직) 10번당 뚜껑인첸트로 5액정도 벌 수 있습니다. 아직 템을 마련하지 못한 활쟁이는 숲의여왕 갑옷으로 높은 이동속도를 확보하여 저런 것들을 빠르게 돌아 돈을 마련해줍시다(절대 묘실런을 하지마시고..). 이렇게 하시면 활쟁이도 저처럼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제가 무기를 20액짜리 물리기반 활로 바꿔서 활과 갑옷의 스킬젬, 스킬트리가 달라져 있습니다(나머진 같습니다). 스킬트리는 이미 위에 사진으로 있으니, 이전의 윈드리퍼 기반의 원소세팅 스킬잼 연결을 여기에 적어놓겠습니다.


원소세팅 공략의 빌드

무기: 윈드리퍼 제국 활 (초-초-초-초-빨-파)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회오리 사격
  신기루 궁수 보조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
  얼음 쐐기 보조 (->격분획득)
  번제 보조 (or 연쇄 보조; 직업 패시브 노드와의 시너지효과로 낮은 딜손실 & 3회 연쇄로 엄청난 맵클리어력을 보여줌, 또는 직업노드로 '연쇄+1, 남은 연쇄당 증뎀'을 안 찍어도 충분히 좋은 성능을 내는 잼. 단, 단일딜이 43%정도 까이게 돼서 보스전 용 딜로 회오리사격을 사용하기가 어려워짐. 둘다 써본 결과 이미 맵핑력은 충분하기에 딜손실을 보지 않기위해 연쇄보조는 사용하지 않기로함. 보스전에만 스왑해서 사용해도됨.)

갑옷: 하이리의 노여움 성좌의 가죽 갑옷 (초-초-초-빨-파-파)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냉기 피해 추가 보조
  연발 사격
  체온 저하 보조
  원소 집중 보조
  번제 보조

투구: 스타콘자의 머리 실크 두건 - 곰머리 (초-초-파-파)
  얼음의 전령
  맹공 보조 (->맹공획득)
  명중 시 저주 보조
  암살자의 징표 (->권능획득)

장갑: 툼피스트 강철 비늘 건틀릿 (빨-빨-심연-심연) (저는 2홈이지만 가격이 싼 1홈을 추천드림)
 불멸의 외침
 피격 시 시전 보조
 살인적인 눈 주얼 (심연)
 탐색하는 눈 주얼 (심연)

장화: 주문(or공격) 완벽회피 12% 희귀 장화 (초-초-초-빨)
 바알 은총
 바알 가속
 지속시간 증가 보조
 점멸 화살

반지: 무보석 반지 (초)
 정밀함

화살통: 리그월드의 화살(Rigwald's Quills) 쌍촉 화살통

감시자의 눈 분광주얼
 은총의 영향을 받는 동안 10%의 확률로 공격 타격 완벽회피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공격 시 플라스크 충전 획득

플라스크
 끓어오르는 신성한 생명력 플라스크 - 출혈 면역 (즉시회복 + 출혈 면역)
 죽어가는 해 루비 플라스크 (or 앗지리의 약속 자수정 플라스크: 딜 20%증폭)
 실험자의 다이아몬드 플라스크 - 열기 (지속시간 증가 + 동결 면역)
 실험자의 석영 플라스크 - 반사신경 (지속시간 증가 + 회피%증가 or 저주면역)
 썩은 내장 수은 플라스크 (맹공은 이미 챙겼기에, 매직 이동속도 플라스크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 남아서 씀)



여러분도 후에 자본이 모인다면 저처럼 윈드리퍼(원소기반)에서 다른 활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가격순으로 윈드리퍼(원소기반)[4액] -> 물리기반활[20액~60액~1미러] -> 민첩 10당 냉기뎀 추가 + 원소 관통 활(원소기반)[25액~150액](랭커들의 활) -> 민첩 10당 냉기뎀 추가 + 원소 관통 + 물리기반활[240액](종결활)로 갈아타 주시면 됩니다. 아보릭스(15액)같은 활은 dps가 낮아 매리트가 적어 건너뜁니다. '민첩 10당 냉기뎀 추가' 활을 마련 할 시에는 잡목림 활 같이 베이스템의 공격속도가 빠른 활로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종결활로는 이런 활을 마련해 주시면 됩니다. 가격은 1 미러(239액)입니다. 저게 나름 싸게 올라온 하나밖에 없는 매물입니다. 제가 사고싶지만 자금이 너무 부족하네요. 종결 벨트는 헤드헌터(65액)입니다. 종결 감시자분광주얼은 증오물리냉기전환 + 냉기관통 or 냉기추가뎀입니다(60액).

(회오리사격 데드아이 종결활) (글 올린후 바로팔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