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 딜뻥없이 DPS 1,760만 ~ 2,200만 순수 회오리바람 종결급 빌드


동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4erd__dTZ8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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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9일 버전 DPS 더욱 업그레이드된 버전 

양손검DPS(4,390만) / 쌍수DPS(3,441만) 동시 가이드 진행

바로가기 https://youtu.be/DrARaJ7AB0E 


58초 부분 16티어(지도) 가디언(히드라,불사조,미노)

0.5초컷과 우버엘더 페이즈별 순삭컷 있음


POB : https://pastebin.com/KQy5EB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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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5일 추가

dps를 더 높이고 싶은분은 이 빌드에서 장갑에 추가로 타락옵션(격분+1)을 챙기면

최대격분이 항시 6이 유지되면서 dps가 100만이 더올라가게 됩니다

장갑 타락옵은 비싸지 않아서 적은비용으로 dps100만을 추가로 가져가실수 있어요

어차피 dps넘치고 남는 빌드이니 필수는아닙니다 이빌드소개엔 포함안되있지만

저도 어제 추가했네요

- 증폭뎀을 많이 챙긴 빌드이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격분+1만으로 높은 dps를 추가로 가져갈수 있습니다

격분 dps100만 기준은 dps가 높은분은 더 높아지고 낮은분은 그만큼 줄어듭니다 이 빌드기준 100만입니다

이 빌드 기준 격분+1될경우 DPS는 약 2,000만 ~ 우버엘더 가준 2310만까지 올라가네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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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우엉아 입니다. 시즌 중반이 넘은상태라 늦은감 있지만 회오리바람 종결급 가이드 입니다.


3.7을 하며 모은 자본을 여기에 투자해 보심이


일단 이 빌드는 커뮤니티 카페 닛쿄님의 딜뻥없이 DPS900 슬레이어 회오리바람 빌드를 베이스로 했습니다


사전에 닛쿄님의 허락을 받아서 진행된점 알려드립니다. 영상속 케릭 레벨은 92 ~ 94정도에 녹화했던 장면입니다.


닛쿄님의 양손검 빌드를 쌍수로 개조하면서 전체적인 스킬트리와 일부 템이 바뀌도록 하였고


DPS도 업글하여 과장하지 않고 현실적인 DPS로 항시 1,760만 ~ 가디언 1,900만, 우버엘더 DPS 2,200만이상


사냥시엔 최소 2,200만 이상 DPS 항시유지(사냥엔 필요없지만...)되는


슬레이어 회오리바람 빌드 입니다


순수 이동형 스킬인 회오리바람 빌드로만 나오는 DPS입니다


영상에 자세한 설명과 이유가 있습니다.


새벽에 만드는데 뭔 매미가 새벽에 베란다 앞에서 울어대서 힘들었습니다.ㅠㅠ



현재 이 빌드는 닛쿄님의 양손검 빌드를 쌍수로 개조하게되면서 일부 템이 변경되고

스킬트리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면서 dps가 2배가량 증가하도록 변경/업그레이드 한 빌드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영상의 빌드를 따라하면서 완벽히 똑같이 따라하면 문제가 없지만

그건 사실상 힘드니 비슷하게 하다보면 dps가 더 낮던가 생존력에 문제가 생기던가

할수있습니다만 그럴경우 생존력 우선으로 세팅하는게 좋습니다

우버엘더나 우버앗지리기준으로 해도 dps가 남아도는 빌드이니 dps를 낮추고 생존력을

챙긴다고해도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물론 영상 빌드처럼 dps와 생존력을 모두 갖출수 있다면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다만 자본이 필요한빌드이고 고자본이라 아쉽다는 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같은 스킬트리에 중자본용 템세팅으로하여 다른 컨텐츠로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밑에 설명되는 모든 사항에 대해 세부적인 설명은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1. 과장하지 않은 DPS

조건부 DPS 최대치가 아닌 항시 DPS 1,760만이고 영상에서 가디언을 잡는 장면을 보면 알수있듯

체력이 항시 최대치가 되기때문에 양심적으로 DPS 1,900만이라 할수 있습니다

또한, 우버엘더에선 소환몹들이 있기때문에 최근발생하는 적적임 옵션으로 

우버엘더 기준으론 DPS 2,200만 이상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런것들 외에도 조건부 활성화되는것들을 모두 합치면 수천만의 DPS가 되겠지만 영상에선

항시 활성화되는 DPS 1,760만 ~ 2,200만 으로 다루었으며 그 이유와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2. 직업선택

직업은 듀얼리스트에서 전직하는 슬레이어 입니다

전직패시브에 있는 물리피해 반사 무시 옵션이 슬레이어를 선택하게 만든 옵션이라고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빌드엔 원소데미지가 없고 전직 패시브에 물피반사 무시가 있기때문에 모든맵에서 부담없이

사냥이 된다는점이 장점이 있습니다


3. DPS계산? POB에서 보는이유?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마을 케릭터창 DPS는 아무 의미가 없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라뎀 토샷 세계랭킹 1위인분도 DPS가 4천만 이상인것으로 아는데 마을의 케릭터창DPS는 10만정도밖에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현재 POE에서는 오라범위 안의 적, 접근도, 최근 치명타후 상승하는 DPS, 꿰뚫기 등등에 의한

DPS가 마을 케릭터창 DPS에 반영이 안되있습니다 실제로 들어가는 데미지인데 DPS창에는 반영이 안되있을뿐이라

결국 이러한 DPS는 POB에서 봐야하고 또한 꿰뚫기나 접근도 같은 DPS는 POB에서 조차

자동 활성화가 안되기 때문에 임의의 값을 주얼이나 장비같은곳에 옵션을 입력해주고 나서야

총 DPS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본인이 입력하고 하는 방식이다 보니 본인에게 해당되지 않는 옵션을 체크하고

보스전에서 전투시 항시 활성화되지 않는 조건부 DPS를 입력하여 DPS를 과장하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특히 예를들어 격노같은 버프스택을 항상 50스택으로 고정한 DPS를 입력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DPS라 함은 초당 발생하는 데미지를 뜻하는건데 

클릭 한번 했을때 스킬이 총 10번 투사체가 나간다는 이유로 10발의 데미지값을 산출하는분도 있는데

10발 나가는데 3초가 걸린다 쳤을때 DPS는 그 3분의 1값을 산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10발의 데미지를 산출하여 마치 DPS가 그만큼인것처럼 과장하는등 제목에 DPS가 높아야 사람들이

클릭을 하게되니 이러한 현상이 많은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빌드는 그런 과장이 전혀 없으며 일부 조건부라 할지라도

해당 보스를 잡을때 무조건 항상 활성화가 되는 버프류만 인정하여 산출하고 그 과정 / 방법이

모두 명시되어 있음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위 POB 스샷은 전투진행시 무조건 항상 활성화되는 상태의 DPS입니다 1,760만



위 POB 스샷은 전투진행시 무조건 항상 활성화되는 상태에서 생명력이 최대치인 상태의 DPS 입니다 1,900만

대부분 생명력이 최대치인 상태이고 가끔 실수로 한두대 맞았을때 피가달아 1,760만이 된다고 보시면되고

금방 1~2초내 다시 생명력이 최대치가 되기때문에 양심적인 DPS로 1,900만으로 인정하는게 맞다고 보입니다.



위 POB 스샷은 전투진행시 무조건 항상 활성화되는 상태에서 최근 적을 처치한적이 있을 경우의 DPS 입니다 2,200만

우버엘더 기준 DPS라 보시면 됩니다 우버엘더에서 소환몹들이 생기고 그 소환몹들을 죽인후 바로 페이즈가

활성화 되니 우버엘더 공격시점에 2,200만 DPS인 상태에서 공격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국 사냥/가디언 기준 DPS 1,900만    우버엘더 기준 DPS 2,200만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기타 다른 조건부 DPS는 제외한 상태에서를 말씀드립니다 다른것까지 포함하면 훨씬 더 높겠지요



4. 장비 소개(이 부분에선 장비만 소개하고 소켓부분은 밑에 몰아서 한꺼번에 설명드립니다)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갑옷 : 페롤의 모피(일명 : 냥갑)


갑옷은 페롤의 모피 입니다 고양이의 위상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마나점유가 0이 될수 있게 하는 옵션과

고양이 위상스킬 활성화시 은신과 날렵함 두가지 버프가 자동으로 교차하면서 발동되는데

은신버프가 활성화됨과 동시에 권능 / 격분 스택이 최대치로 유지되는 버프가 활성화 됩니다(최대 스택 기본 각 3)

하지만 권능 / 격분 스택이 최대치로 유지되는 버프보다

은신-날렵함의 교차되는 버프의 시간이 더 길기 때문에 권능/격분 스택이 최대치가 유지되지 않고

버프가 끊기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걸 보완하기 위해선 투구에서 꼭 해야하는것이 있습니다

(밑에쪽 투구 소켓부분 참고)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투구 : 레어 곰 가죽모


투구는 레어를 착용했습니다 회오리바람 공격 속도 15%가 달린 인챈트를 구입하거나 직접 인챈을 해야하는데

구입을 추천합니다(인챈하다가 암걸릴수 있음 주의)

자본이 안된다면 인챈안된걸 구입하셔도 됩니다 DPS에 영향이 있긴하나 어차피 DPS가 남는 빌드이니

적당한 자본에서 타협하심이 좋습니다.


20레벨 고양이의 위상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투구에서 옵션을 붙혀야 하는데

구매 매물이 없거나 자본을 조금 아끼시기 위해선


그럼처럼 검색창에 FARRUL, FIRST OF THE PLAINS 라고 검색해서 포획한 야수를 구입해주세요

그리고 더블클릭한후 야수관에서 투구에 넣으시면 되겠습니다(접미어 1자리 비어있어야 넣을수 있습니다)

주변적이 받는 피해 9%증가 옵션도 DPS에 많은 도움이 되는 옵션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 접미어 옵션이므로 접미어가 비어있는상태에서 뾰족한 화석으로 크레프팅이 가능합니다


생명력은 필수로 넣어주시고 이 빌드에서 저항이 최대치가 되기위해선 일부부위에서 집중하여 빡빡하게

넣어야 하기 때문에 갑옷에서 일정부분 넣어주는걸 추천합니다

범위증가는 선택일뿐 필수는 아닙니다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검 : 레어 보석이 박힌 펜싱검


양손이 아닌 쌍수를 이용한 이유는 펜싱검이 양손검보다 기본범위가 더 넓고 기본 공격속도가 우수하여

확률적 저주나 디버프가 조금이라도 더 빨리 발동됩니다

다중 크레프팅으로 위 그림처럼 옵션을 붙혔지만 이빌드에서는 압도패시브를 사용함으로써

무기의 기본 치명타 확률을 8%로 업글했기 때문에 치명타 확률 22%증가 옵션은

사실상 무용지물이며 퀄리티를 올리기위해 붙힌 접미어 입니다(접미어 치확, 퀄리티 증가부분)

* 참고사항 무기에 넣는 물리피해 / 공속 / 치명타 같은 옵션은 무기에만 적용이 되고

기타 부위에 옵션은 이 무기의 기본 베이스 수치에 따라 연산됨

이 부분을 지능+퀄리티 접미사로 제작할경우 이 빌드에서 추구하는 최상의 옵션이지만

되팔때 구매자가 없을 가능성이 매우 많기 때문에 선택사항으로 하겠습니다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목걸이 : 다례소의 경례


목걸이는 간단한 고유장비인 다례소의 경례를 사용했습니다

버릴것이 하나 없는 좋은 옵션 총 망라 목걸이 입니다.

생명력이 최대일 때 동안 근접 피해 60% 증가 이 옵션이 DPS를 많이 올려줍니다.

피가 소모된 상태로 사냥이나 보스를 잡는분은 없을거고 소모가 되도 플라스크나 생명력 흡수로

바로 최대치가 되는상황으로 볼때 항시 볼수 있는 효과라고 보시면 되지만 DPS 1,760만엔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반지 : 다이아몬드 반지, 쌍보석 반지


반지(좌) 암살자의 징표 효과는 치명타 확률, 피해 증가와 생명력, 마나의 흡수 기능이 있습니다

자본이 좀 되면 요즘 거의 붙이는 옵션입니다. 확률적 권능 충전효과도 있는데 이 빌드에선 항시 최대치유지가

되도록 완성하는 빌드이니 필요는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반지에서 일정부분 저항을 챙겨줘야 합니다 밸트(허리띠)에서 최대한 많이 챙기고

이런식으로 나머지 부위에서 저항을 일부분 채워 최대치 저항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깊어지는 집중유지 보조(지능111필요)를 사용하기 위해 한쪽에서 지능을 챙겼습니다

양쪽 반지 모두 당연히 생명력을 넣어야 하고 다중 오라사용을 위해 마나 최대치도 일정부분 챙겼습니다


피해증가 부분은 있으면 베스트지만 매물이 없다면 그냥 써도 됩니다 피해 옵션 없다고

DPS하강이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스킬의 총 마나 소모 부분은 양쪽반지 합쳐서 -8 이상으로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장갑 : 아세나스의 부드러운 손길


장갑은 아세나스의 부드러운 손길을 사용했습니다 지능이 충분하다면 혈우병 추천합니다(DPS가 더 높음)

명중 시 시간의 사슬 저주는 걱정안해도 됩니다

한번에 하나의 저주만 적용되는 POE에선 장비에 두가지 이상의 저주효과 옵션이 있을경우

우선순위에 따른 저주가 적용되는데 우선순위에서 암살자의 징표가 높아서

반지 옵션에 넣어둔 암살자의 징표가 먼저 걸립니다

장갑의 옵션을 설명드리자면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적 처치하여 시체가 되어도 적은 시체상태에서도 저주를 가지고 있는 상태가 되고

그 주변의 적이 실명상태가 됩니다(적의 명중률 -50%) 그만큼 케릭에 박히는 데미지가 없어진다 생각하시면 됨

그리고 저주영향을 받은 시체 근처의 적들이 폭발하게 됨에 따라 죽으며 투사체를 발생하는 몹들이

투사체 발사를 못하게 됩니다 투사체로 인한 끔살상황이 없어짐(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해짐)


안정적인 사냥을 위해 이 장갑을 추천하고 총 지능수치가 111이상인 분은 혈우병 장갑을 착용해 DPS를 더 올릴수 있습니다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신발 : 죽음의 자취


신발은 죽음의 자취에 심연2홈을 썼습니다(2홈은 자본많이 들어갑니다)

선택사항이지만 최소 홈1개정도는 넣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인챈으로 최근 4초이내 적을 처치한 경우 공속 16%를 붙혔습니다

사냥시와 우버엘더에서 받을수 있는 혜틱이며 가디언에선 혜택이 없습니다(가디언은 어차피 순삭이라 없어도 됨)

장착지 20레벨 죽음의 발걸음은 왜있는지 모르겠음..

생명력 6%증가가 있고 이속까지 있습니다 

중요한 옵션인 심연 주얼 유형당 피해 10%증가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영상에 있으니 참고하시고

간략하게 심연 주얼의 이름이 다르면 다른 유형이라 보시면 됩니다 허리띠와 장화의 심연홈에

장착하는 주얼의 유형이 다르다면 1개의 심연주얼당 10%피해가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허리띠 : 레어 명계의 죔틀


허리띠에서 저항이 가장 많이 붙으니 접미사 모두 저항을 챙겨줍니다

최대 48%까지 붙기때문에 최대한 챙겨주세요 그리고 나머지 장비에서 최대치로 완성하기 바랍니다

생명력도 많이 붙는 부위기 때문에 최대한 챙겨주시고 접두어에 피해증가로 DPS도 챙겨줬습니다

마찬가지로 허리띠에 심연홈1개를 챙겨서 심연주얼을 활용했습니다 심연주얼 설명은 밑에 주얼쪽을 참고해주세요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5. 소켓 및 스킬젬(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갑옷 : 6소켓 6링크



갑옷에 6소켓 6링크로 연결하여주시고

선택 스킬젬으로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의 지능요구사항이 부담되시면 방어 상승 보조를 착용해주세요


사냥시 넓은 범위의 회오리바람이 필요할시 모래태세와 위 화면처럼 바꿔주시면 범위가 매우많이 확대 됩니다.

15티어 맵까진 그냥 사냥용 세팅젬으로 넓은 범위로 빠른 사냥 가능(인벤에 넣고 다니세요~)


DPS를 높이는데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하는 완소 스킬젬 꿰뚫기 보조와 꿰뚫기 옵션 DPS 산출방식

각 젬별 설명은 영상 참조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투구 4소켓 3링크


투구엔 4소켓중 3링크만 해주세요

지속시간 감소보조를 링크하지 않고 넣어야 합니다

세부설명은 영상을 참고해주시고

지속시간 감소 보조를 투구에 장착함으로써 갑옷에서 설명한 고양이의 위상스킬 사용시

권능 / 격분 최대치 버프가 항시 사용상태가 됩니다


지속시간 감소보조가 투구에 있는 20레벨 고양이 위상스킬 사용 가능 옵션에 적용되는데

그렇게 되면 고양이 위상스킬의 은신/날렵함 버프의 지속시간이 감소됨에 따라

은신버프가 갱신되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신시 발동되는 권능/격분 최대치 버프발동 또한 갱신이 빨라져서

항시 최대치를 유지하게 됩니다(영상 설명 참조)



검 : 양쪽 검 모두 3소켓 3링크


1번검에는 정밀함-피와모래-계몽보조 연결

다중오라를 사용하는 빌드인 만큼 최대한 마나점유를 낮춰야하기때문에 계몽보조 3레벨 이상을 연결합니다

자본이 되면 4레벨 추천

2번검에는 도약강타-마나 사용 감소 보조-방어상승 보조

도약강타시 사용 마나를 0으로 만들고 보스전 또는 사냥시 필요한경우 방어상승 보조로 데미지 감소 20%를

활성화 할수 있습니다

선택젬으로 방어상승 보조 대신 공격 속도 증가 보조로 광스피드의 도약강타를 쓸수 있습니다.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장갑 : 4소켓 4링크


장갑은 4소켓 4링크로 해주시고(계몽때문에 4링크 필요)

육체와 돌 - 힘줄절단 보조 : 힘줄절단 보조 연결로 육체와돌의 힘줄절단 효과 증가 시켜줌

자부심과 육체와 돌 마나점유를 감소하기위해 계몽 보조 3레벨 이상 장착

마찬가지로 자본이 되시면 4레벨 장착해주세요 다중오라의 필수젬 입니다

이 4링크 연결에선 선택 스킬젬은 없습니다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신발 : 2소켓 2심연홈(링크 상관 없음)


신발 2소켓엔(링크 없어도 되고 있어도됨) 바알 선대 대전사와 공포의 깃발을 사용했습니다

선대 대전사는 어차피 보스에서만 쓸거라서 바알버전을 썼고 충전된 영혼을 통해

보스전에 바알 선대 대전사 2개를 깔아두고 전투를 합니다

이 빌드에서 필수 스킬인 공포의 깃발은 꿰뚫기 확률과 효과를 많이 올려줍니다(필수)

귀찮으면 등에 메고만 다니고 깃발을 꼭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귀찮음...)

효과를 더 올리고 싶은분은 설치해주세요

심연홈은 주얼 소개에서 설명하겠습니다(하단)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6. 심연 주얼


심연 주얼은 위 스샷 처럼 3가지를 모두 다른 유형으로 장착함에 따라 신발 옵션에 있는

유형당 피해 10%증가 효과를 3번받아 총 30%증가 효과를 얻었습니다

옵션은 공속, 치명타배율, 생명력이 최상이고 마지막 심연 주얼처럼 

저에게 부족한 마나를 추가로 챙겼습니다

옵션은 필수가 아니며 자신의 장비상태에 따라 부족한 부분들을 심연주얼에서 올리시면 될것같습니다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전직 패시브는 충격 - 압도 - 참수자 - 파멸 순으로 찍었는데

순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만 저는 이 순서를 추천합니다


충격으로 초반에 부족한 정확도와 범위를 챙기면서 근접 모어데미지(증폭)로 DPS를 먼저 챙겼습니다

레벨이 점점 오르게되면서 슬슬 다수의 몹들을 잡게되는 시점이니 주변 적마리수에 따라 치명타 피해배율이

올라가는 압도를 두번째로 찍었습니다 또한 압도는 무기의 기본 치명타확율을 8%로 업글시켜주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옵션이라 볼수 있습니다 기본 8%의 확율이 된다는건 기타 장비들로 올라가는 치명타 확율값의

효과가 모두 올라간다고 이해할수 있습니다(기본 8%인 무기 치확에 따라 산출되기 때문)

참수자로 물리반사를 신경안쓰게 되면서 파멸로 HP20%이하의 적은 즉사 시킬수 있습니다.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7. 패시브 스킬트리

죄송하지만 이부분은 영상 32분 23초 부터 설명되는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그림이나 설명으로 표현하기가 너무 애매합니다


영상 참조해주세요 이부분은 글설명이...어찌해야할지.. 

중간에 후회의 오브로 돌려야하는곳이 4포인트 있어서요




8. 주얼


이 부분에 조절된 육체를 삽입하여 힘-40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 배율+70%를 챙겨줍니다.



군단주얼 삽입 위치 입니다

저는 카움 휘하 17962번과 카루이 지배 주얼로 이렇게 옵션을 추가 하였는데

중요한건 위협옵션 입니다 다른옵션은 필수는 아니에요 운이 안좋으면 쓸만한 옵션 하나도 없고

운지 좋다면 엄청 좋은 옵션들이 추가되겠지만 장착전엔 알수없는 군단주얼.. 사기 당하지 마시고

잘 구입해보세요 정말 완소능력치들로 구성되었는데 카오스 오브 단위로 구입되는것도 있고

몇십엑잘짜리라도 쓰레기 일수 있습니다 비싼주얼은 검증된것만 사세요

(세부설명은 영상 참조)



감시자의 눈 주얼은

위 전체 스킬트리에서 주얼 슬롯은 총 4곳인데

군단주얼과 조절된 육체를 제외한 두군대중 아무곳이나 장착해주시고

감시자의 눈 주얼에서의 옵션은 꿰뚫기 효과2회 추가가 가장 좋은 옵션으로 그에따른

증폭 데미지계산 방식은 위 스샷과 같습니다

그외 확률적 두배 피해를 주는 옵션도 있고 

정밀함 오라시 치명타 피해배율 +50%증가 옵션도 DPS가 많이 상승됩니다

감시자의 눈 주얼에 붙는 옵션중 자부심 관련 옵션과 정밀함 관련옵션은 이빌드에서

모두다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하지만 이러한 유효 옵션이 1줄, 2줄, 3줄별 자본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3줄 유효옵은 그냥 종결템인데 파는사람도 없을뿐더라 부르는게 값입니다

자신의 자본별 구입해주세요 저는 제가 가진 장비중 가장 투자를 많이한게

감시자의 눈 두줄 유효옵인 이 장비입니다 가진것중 가장 비쌈...


패시브 스킬트리중 4개소의 주얼 슬롯엔 위에 설명드린 3개를 착용하시고

나머지 슬롯에는 자신의 취향으로 장착해주세요 

저는 지능과 DPS관련 옵션이 있는 짬뽕옵션 주얼로 장착했는데 이건 본인 선택에 따라 달라지니

부족한 스텟을 챙기시면 될듯 합니다





글로 설명하는 재주가 없어서 이렇게 텍스트 설명은 끝내겠습니다


자세한 세부설명은 영상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자본용이라 아쉽다는 표현해주시는분들이 많아서


같은 스킬트리 구성의 중자본용 템세팅으로 해서 다른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게시글 읽어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리며


개인적인 부탁이지만 유튜브 시청도 많은 부탁드리고 구독은 안하시더라도 좋아요 클릭으로


많은분들에게 영상이 노출될수 있도록 도움 부탁드립니다. 좋아요는 유튜버에게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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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요 매너 클릭 부탁해요!)


오랜시간 걸려 작업하였는데 악성댓글은 삼가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영상에 악성댓글은 괜찮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인 이곳엔 악성댓글 삼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P 318 (18%) / 401

Lv4 고민잘생겨서

레벨
Lv4
경험치
318 (18%) / 401 ( 다음 레벨까지 83 / 마격까지 77 남음 )
포인트

이니 10,515

베니 20

제니 0

명성
40
획득스킬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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