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하고 싸고 재미있는 빌드 없을까 고민하다가 빌드 하나 완성해 봤습니다.

닌자, POB 일주일 동안 찾고 후회 오브 천개이상 쓰고 장비 이거 저거 채워보고 고생하면서 만들어낸 빌드라 혼자만 하긴 아까워 올려봅니다. 비슷한 컨셉의 싸클 빌드가 있지만, 누굴 따라 만든 빌드는 아닙니다. 

죽는게 짜증나고 매일 회오리만 도느라 지겨운 분들 세기말에 한번 해보세요. 죽는게 이상할 만큼 튼튼한 빌드입니다.

이 빌드의 장점
* 단단하다 - 자살 뚜껑을 꼈음에도 제가 해본 어떤 빌드보다 단단합니다. 손 고자인 제가 91부터 94 중간 될때까지 한번도 안죽었습니다. 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똥컴이라 랙이 심하고 반응속도가 없다고 할만큼 그냥 몸 대주면서 사냥해도 안죽어요.
* 재밌다 - 매핑하면 날라다니느라 신납니다. 축성의 진격이 이동기라 도약강타, 화염 질주가 이동할 수 있는 곳은 모두 동일하게 공격하면서 이동하기 때문에 매우 편하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 싸다 - 아이템 타락작이 거의 필요 없습니다. 비주류 기술이라 뚜껑도 쌉니다. 템/ 주얼/ 젬 다 해서 20엑도 안든 거 같습니다. 이것도 옵 좋은 템으로 골라서 그렇지, 평균적인 템으로 구하시고, 가장 돈 많이 드는 마임갑 옵션 한두개만 빼도 5엑 ~10엑 정도면 세팅 가능합니다.
* 어떤 근접 기술도 이 빌드에 젬만 채우면 다 경험해 볼 수 있다. - 축성의 진격 젬/ 뚜껑만 교체하면 어떤 근접기술 (냉기 번개 제외)도 다 해볼 수 있고 심지어 단단하고 딜도 괜찮고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용암 타격이나 지층강타 회오리바람 이중타격 도 이 빌드에 아주 좋으니 축성의 진격이 지겨우면 젬만 바꾸고 매핑하셔도 어지간한 완성형 빌드보다 좋습니다.
* 손가락이 편하다 - 일반 몹들은 물약 먹을 필요도 없이 축성의 진격만 누르다가 보스전에서만 물약먹고 용암방패/바알 가속, 선대 대전사 돌리면 끝

단점
* 보스 딜이 아주 좋진 않습니다. 단,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훨씬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패턴을 잘 몰라도 대충 큰 기술쓸때 피하기만하면 다 잡습니다. 그렇다고 딜이 아주 약한 것도 아닙니다.
* 비주류다 보니 뚜껑 구하기가 어려움. 자살 뚜껑이 거의 필수이다 보니 축성의 진격 피해를 구하기 힘들다면, 범용성이 좋은 피와 모래 효과 증가, 기타 사용하는 오라 효과를 올려주는 뚜껑도 좋습니다. 사실 뚜껑은 그냥 인챈트 안된 자살 뚜껑 차셔도 충분합니다.
* 군단 다 잡기 힘들다 - 영상보면 아시겠지만 제가 손 고자라 그렇지 다른 분들은 별 문제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어떤 컨셉인지 우선 영상 부터 보세요.

* 30초 시폭 일부러 밟고 있어도 안전함.
* 1분 20초 / 1분 50초에 톱니 비비는거 보시면 피가 안닳아요.
* 영상 마지막 보스 광선 직빵으로 맞고 있어도 안전합니다. 물리/ 원소 피해 전부 안아픕니다.



16티어 미노





미궁에서 톱니바퀴 단두대 등등, 그냥 리프어택으로 맵만 보고 뛰어다니면됩니다. 용암 바닥위에 서있어도 체력 회복이 좋아서 피가 안 닳아요.

<<빌드 컨셉>>
인내 충전 + 초당 생명력 회복과 생명력 흡수로 생존력 확보
자살 뚜껑과 특성을 공격에 몰빵해서 부족한 딜 보충

1. 장비
- 네뷸록 쌍수 : 35% 이상의 추가 화염 피해와 물리피해 수치만 보시면 됩니다. 타락작은 굳이 필요 없습니다.


- 자살 뚜껑 : 축성 피해증가가 있으면 좋지만, 구하기 힘들다면 오라 효과 증가나 인첸트 안된 그냥 자살뚜껑 끼셔도 됩니다.


- 마임갑 : 생명력 재생과 마나소모 꼭 챙겨주세요. 방어도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 카옴의 길 반지 두개 : 타락작으로 공속이나 모든 저항이 붙으면 좋지만, 굳이 필요 없습니다. 


- 조프의 피 : 힘, 생명력, 저항 관통에 특성 포인트 아껴주는 '불의 화신' 그리고, 받는 화염피해를 추가해주는 재로 덮음 옵션까지. 이 빌드에 아주 좋은 목걸이입니다. 인화성 점유를 없애는 목걸이로 연구해봤지만, 조프의 피가 범용성도 좋고 여러모로 더 좋았습니다.


- 카옴의 근본 : '인내 충전 +1'은 꼭 챙겨야 합니다.


- 장갑 : 축성의 진격만 사용하신다면 물리 피해를 화염피해로 전환하는 옵션은 필요 없지만, 저는 여러 기술을 갈아끼면서 놀기 때문에 챙겨놨습니다. 생명, 부족한 저항, 공속. 화염 피해 추가 정도만 챙겨주시면 됩니다.
- 허리띠 : 생명력, 저항, 원소 피해 챙겨 주시면 됩니다. 


2. 특성과 주얼
- 직업 특성 : 명명백백 / 불굴 / 분투 / 무적 


- 특성 : 그림 보고 따라 찍으세요.
- 주얼과 주얼 위치 : 
* 조절된 육체 : 시작위치 왼쪽 (아래 사진 중, "지구력" 아래)
* 치명적인 긍지 : "골렘의 피" 왼쪽에 밀리 딜러에게 좋은 옵션으로 박으세요.
* 나머지 주얼 자리에는, 부족한 저항과 생명력의 레어 주얼, 감시자의 눈을 박으시면 됩니다.


- 감시자의 눈 : 정밀함 공격속도 / 활력의 생명력 회복 속도. 정밀함은 피해나 피해 배율을 선택하셔도 되지만, 활력 옵션은 꼭 회복력 증가를 챙겨야합니다. 돈이 부족하시면, 정밀함은 무시하시고 활력의 회복력만 챙겨도 됩니다.


3. 스킬젬과 링크
신발은 홈이 없기 때문에 젬 값이 매우 싸게 듭니다 ^^;
괄호에 별도의 레벨이 없는 젬은, 젬랩과 퀄리티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민첩 젬은 민첩이 허락하는 레벨까지 올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괄호에 레벨이 있으면, 그 레벨로 착용하시면 되고, 젬 랩업 하지 마세요.

- 투구 : 피와 모래 / 활력 / 재의 전령 / 정밀함(1레벨)
- 갑옷 : 축성의 진격 / 공격 시 원소피해 보조/ 근접 물리피해 보조 / 기절 시 인내충전 보조 / 방어 상승 보조 / 공격속도 보조 - 공속보다 넓은 범위를 원하시면 기절 시 인내 충전 보조를 빼고 분쇄보조 끼면 됩니다.
- 장갑 : 피격시 시전 / 바알 용암방패 / 지속시간 증가 / 피의 격노
- 무기1 : 도약 강타 / 바알 선대 대전사 / 바알 가속
- 무기2 : 피격시 시전 보조 (1레벨) / 신념의 파도 (7레벨) / 응징 (5레벨) 

** 특성과 아이템으로 인내충전 10을 먼저 만들고, 생명력 회복은 위에 써드린 아이템과 제가 찍은 특성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 전투 시작과 함께 인내충전 풀 스텍돼서 물리/ 원소피해가 모두 간지러워지고, 공격도 쎄집니다. 고티어 맵에서 불안하시면 전투 시작할때 물약 빨고 달려들면, 맵 다 돌때까지 인내 충전 없어지지 않습니다.
** 저항은 60% 정도만 맞추면 됩니다. 인내 충전이 쌓이면 저항이 미친듯이 높아집니다. 카오스 저항은 신경 안써도 오릅니다.
** 피통 5천이면 충분합니다. 피통 5천 만들었으면, 치명타 확률과 공격속도 정확도 치명타 피해배율만 올려주세요.
** 마나 흡수 불가 맵/ 원소 반사 맵은 못돕니다. 나머지는 다 돌아요.
** 신발 때문에 얼거나 기절당하거나 시간의 사슬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플라스크는 저주/ 출혈제거 정도만 챙기고 나머지는 공격적으로 가셔도 됩니다. 사자 플라스크 먼저 구하시고. 티어 16 불사조 대장간 갈때만 점화 면역 챙기시구요.
** 바알 용암방패, 바알 가속, 바알 선대 대전사는 단축키에 빼두시고, 군단 잡을때 바알 용암방패/ 가속 쓰시고, 보스전에서는 바알 선대 대전사 2개 먼저 깔고 물약 + 바알 스킬 누르고 잡으면 됩니다.
** 대부분 cc는 면역입니다. 주얼에서 타락한 피 면역/ 판테온에서 중독 면역 챙기면 거의 죽을 일 없다고 보면 됩니다.

전, 게임할 때 성기사 전사같은 단단한 캐릭터만 합니다.근데 POE는 단단하다고 하는 캐릭터라고해서 이것 저것 해봤지만 언제나 끔살을 피하긴 어렵더군요. 그런데 이 빌드는 진짜 단단하고 딜도 쓸만합니다. 솔직히 다른 빌드 공략글 보고 따라했다가 생각 외로 약해서 실망한 적 많기 때문에 빌드 글 올리는 게 조심 스럽지만, 이 빌드는 해보시면 정말 후회는 안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전 유투버도 아니고, 어떤 이익을 바라고 올리는 글이 아닙니다. 비판이나 지적은 감사하게 받겠지만, 맹목적이거나 이해할 수 없는 비난은 원치 않습니다. 좋은 빌드 찾아내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순수한 마음 이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게임 하시다가 궁금하신 점은 댓글 주시면 시간 될 때 답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