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시즌도 그렇고 이번시즌도 그렇고 질문도 많이 하고 답변도 많이 주셔서

생존형 빌드 공유합니다.

참고로 이빌드는 자본이 많이 들어갑니다. 앵벌하시고 카오스레시피 추천드립니다.

귀찮아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꼭보세요.. 사진상 젬색깔이 안맞을수 있습니다. 젬색깔을 꼭 확인하고 소켓작업 하세요

       장비에서 젬을 이동해서 그렇습니다. *******


자본을 얻어 수정하였습니다. 맨아래 적어놓을테니

앵벌하셔서 자본이 되시면 아래로 변경하세요.



1. 빌드 요약.


   이빌드는 에쉴을 기본으로 하고 카오스에 데미지를 아예 받지 않습니다. 또한 노예감독6마리

   또는 5마리 + 좀비9마리 + 환영 9~10마리 + 해골 + 바알해골+환영을 사용합니다.

   방어로는 에쉴이 9천이넘고 뼈갑옷 2천을 사용합니다. -> 위급시에는 물약 + 바알단련을 사용합니다.


2. 마법봉.

  

  마법봉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망령을 6마리 소환하실려면 모든 소환수 젬 +1을 올려주는 마법봉을

  사용하시고요.

  5%의 확률로 두배의 피해를 주는 마법봉을 사용하실려면 그림과 같은 마법봉을 쓰시면 됩니다.

  어느게 더 좋은지는 저도 사용해 보고 있고요... 정보 있으신분들은 공유 좀 부탁드려요...


   젬 = 살점공물 + 바알해골소환 + 모독 (젬레벨은 본인 자본안에서 만땅입니다.)

          스킬사용시 장착된 주문발동으로 위 3개 스킬이 나갑니다.


   ** 트리에서 12쪽에 있는 소환수 체력이 일정부분 떨어지면 생명력만큼 데미지를 주고 터지는 게

       있습니다. 전 아래에서 아직 레벨이 안되 찍지 않았지만 찍어주면 해골들 같은경우 펑펑 터집니다.

       참고하세요..


2. 뚜껑

   

   전 자본이 많이 없어 이뚜껑을 사용했습니다. 소환수 생명력 보조 + 소환수 피해보조를 사용하였고

   민첩 과 점유마나를 챙겨줬습니다.

   자본이 되시는 분들은 뼈투구로 바꾸시고 좀더 유효옵을 챙기시면 됩니다. 뼈투구는 소환수 피해가

   더 높습니다.


   젬 = 망령소환 + 제어된파괴보조 + 주문메아리 + 강화보조  입니다. (당연히 돈되시는만큼 최대한 올려주세요) 

         망령을 6마리 하실려면 망령소환 = 21랩짜리 + 강화보조 =4랩 짜리를 끼셔야 합니다.


    21랩 + 신발 1 + 뚜껑 3 + 강화보조 3 + 무기 1 + 전직 2 = 31랩으로 1마리 더소환이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 두배로 셋팅하였고 5마리 인데 딜이 부족하지는 않았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3. 목걸이

    목걸이는 싼거 사용했습니다. 에너지 보호막이 1순위고요 부족한 스탯과 저항을 챙겼습니다.


4. 반지

반지역시 1순위는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 최대치 증가 입니다. 나머지 부족한 저항을

챙겼습니다. (무보석 반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좀더 좋은것을 원하시는 분들은 여기에 젬레벨 + 된거 사셔도 됩니다.


젬 = 부폐골렘을 끼워줍니다. (젬레벨+된거에 끼워주면 당연히 더좋습니다.)

젬 = 정밀함을 끼워줍니다. (정밀함은 본인의 마나상태에 따라 레벨을 정하시면 됩니다.

                                      마나상태 = 좀비를 소환할수 있는 마나입니다. 1/20% 부터 작업 추천.


5. 방패


방패 = 저맨위에 에너지 보호막이 제일 높아야 합니다. !!! 그것만 보고 구매한 겁니다.


젬 = 돌골램 + 효과집중 보조 + 고사시키는 걸음 입니다.


6. 신발


신발은 에너지 보호막과 모든 망령소환젬 레벨 +1을 챙기시면 되고 이속은 필요없습니다.

이속이 있으면 빠르긴 하겠지만 물약 + 고사시키는 걸음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화염질주도요...


젬 = 폭풍의 낙인 + 명중시 저주보조 + 전도성 + 원소약화를 씁니다.

      (전 폭풍의 낙인까지 다 만땅 올려 쓰고 있습니다. ) 나머지 잼은 다 높은게 좋은겁니다.


7. 장갑


장갑 =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만 보고 샀습니다. 생명력 + 카오스저항은 유효옵이 아닙니다.

          저희는 생명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젬 = 진노 + 바알단련 + 계몽보조 + 관대함 보조 입니다.

       레벨은 전부 최고로 하시면 됩니다.



8. 허리띠


허리띠는 수정허리띠 가 별도로 있습니다. 전 지금 이걸 끼고 있긴 하지만 수정허리띠

또는 다른걸로 변경예정입니다.

수정허리띠 =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와 최대치 % 올려주는걸보면 되는데 지금 경매장

가격이 비싸네요...


9. 갑옷


갑옷입니다. 이번시즌 들어와 앵벌한거 다투자한 놈으로 에너지 보호막만 보고 샀습니다.

참고로 망령수 +1 갑옷을 만들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복사죠 야수관을 통한

그리고 다중제작 속성으로 위와 같이 만들수 있는데 전 앵벌한 돈으로 구입했습니다.

(만드는법 궁금하신분은 유튜브에서 동기린님 검색해서 봐보세요)


젬 = 좀비소환 + 소환수 피해보조 + 환영소환보조 + 화염질주 + 격분주입 + 소집입니다.


여기서 환영소환 을 안쓰겠다 하시면 강화보조 끼셔도 됩니다.  근접물리 피해 보조로 바꾸시던가요


마지막 트리입니다.



트리입니다. 트리를 간략하게 설명 하자면 골램은 2마리를 뽑을수있게 찍었구요 불의화신 + 원소약화로

네크본체의 딜은 = 화염

진노로 인해 소환수 = 번개의 딜을 줍니다. (노예감독을 소환하시면 됩니다. 5장 집에 가셔서 관리구역으로

바로 나가 입구에서 소환하시면 됩니다.)


또한 에너지 쉴드 빌드를 위해 카오스 면역을 찍어 피 = 1이되고 에너지 쉴드 관련 올릴수 있는것을 올렸습니다.

아직 레벨이 87이라  13개를 더찍을 수있고 상황에 맞게 찍을 계획입니다.


전직 = 네크

         모든 젬 +2 , 뼈갑옷 + 맨 왼쪽 저항 20%올려주는거 찍으시면 됩니다.


현재 에너지 쉴드 = 8천 대이고 레벨을 올려 주얼을 장착하면 9천대가 될걸로 예상됩니다.


팁 = 이동물약 + 걸음으로 이동하시고 몬스터 있는곳에서 소집으로 소환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뼈갑옷 쓰면 되고요


      역병에서는 바알해골을 쓰셔도 되고 소환수 탑 쓰시면 알아서 다죽입니다.

      위 트리에서 처음에 설명드렸지만 소환수 체력 없을때 자폭하는거 찍어주시면 해골들이

      터지는 것도 볼수 있습니다.


1시즌부터 네크가 너무 잘죽어서 스트레스 였는데 지금 빌드로 바꾸고 안죽어서 만족합니다.


참고로 보스건 뭐건 1~2초컷입니다. 노예감독이 사기에요.. 6마리를 굳이 안가고 2배 데미지 마법봉을

챙긴이유도 2배가 좀더? 좋아보여서 였습니다.


주얼입니다.


주얼은 에너지 보호막 + 소환수 유효옵 챙기시면 됩니다.


끝없는 허기 주얼 + 감시자의눈 분광주얼 을 챙기셔야 하는데


분광주얼중에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시작속도 가속이 있습니다.

이걸 챙겨주셔야 합니다.


이번 시즌은 이글이 마지막일듯 하고요..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모두 즐겜 하세요..


***** 9월 26일 수정본입니다. ******


1. 목걸이



힘과 에너지 보호막을 챙겼습니다. 트리에서 힘찍어준걸 빼기 위해 투자했고 에너지보호막 최대치 %를 올려주기

위해 바꿨습니다. 할당 = 존엄성입니다.


2. 반지



반지는 양쪽에 재충전 시작속도 인첸했습니다.  1엑잘입니다. 한번하는데


3. 허리띠



허리띠를 조임쇠에서 수정허리띠로 변경하였습니다. 에너지쉴드를 높여주기 위해 썼습니다.


4. 방패



방패는 앗지리의성찰을 사용했습니다. 이걸차면 원소저항은 75%까지만 맞춰도 됩니다.

안깎입니다. !!! 또한 몬스터의 모든저주가 반사됩니다. + 제가 거는 저주효과 증가로

데미지 상승이 있습니다.


5. 이와 관련된 트리 변경사항입니다.



에쉴을 채울방법이 2가지 입니다.


1. 물약을 통한방법

    물약중에 생명력회복이 에쉴에 적용되는 물약이 있습니다. 이물약을 사고 생명력 회복물약을 먹어주면

    됩니다.


2. 노드.

    빈소켓에 오만한주얼을 넣고 주요노드를 찍으면 생명력회복이 에쉴에 적용되게 할수있습니다.


3. 방패

    방패에 돌골램 + 효과집중 보조를 빼버리고

    피격시 시전보조 + 불멸의외침을 넣었습니다. 돌골램을 통한 회복이 굳이 필요가 없어졌고

    불멸의외침을 통한 25%이상의 데미지 감소가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현재 에쉴이 9천이 넘습니다. 여기에 25%데미지면 2200정도에 10%데미지감소에 다더해지면

    뭘맞던 한방에는 안죽습니다. 또한 앗지리성찰 방패를 들어 적이 저에게 저주도 걸수없으므로

    저주에 의해 저항력이 낮아져 큰스킬에 맞고 의문사도 방지했습니다.


    * 반지에 인챈트시 1초면 에쉴이 다시 찹니다. (에너지 보호막 재시작 속도 인챈)

     -> 반지2개 + 감시자의눈분광주얼 40% +트리 = 안맞으면 1초에 에쉴회복입니다.


1번 2번 2개다 효율이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물약을 통한방법 노드에서 생명력회복이 되게 오만한주얼장착)

굳이 생명력물약 먹지마시고 반지랑 맞추셔서 1초에 다시 에쉴회복이 되게 하는게 가장 좋네요 효율이

또한 정 위급시에는 바알단련을 써주세요.!!


3번 방패 = 앗지리의 성찰을 바꾸면서 돌골램 빼고 불멸의외침으로 생존에 좀더 신경을 썼습니다.

피격시 시전보조 잼 = 4랩 불멸의 외침 = 6랩 추천드립니다.  



**** 우편함에 문의가 많아서 남깁니다.


위처럼 셋팅시 에쉴 = 9천600정도 나오고

                    모든 저항력 = 75% 카오스는 당연히 100%고요

                    모든젬은 21 / 23%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일부는 돈이없어... 올리는중이고요)


꼭 사야하는젬 = 21/20 이라도 망령은 추천드립니다.

     강화보조 = 4랩

위 셋팅에서 돈이 모이면 갑옷의 환영소환을 강화보조4랩으로 바꿀의향도 있습니다.


무기 = 모든소환수잼 1랩으로 변경하여 투구에 장착 6마리 노예감독을 끌고 다니고 있습니다.



**** 아래 질문에 남겨있어 운용하는것을 알려드립니다.

       일반 지도는 물약먹고 (이속) 걸음 으로 그냥 달립니다. -> 소환수들이 알아서 잡습니다.

       일부 네임드 잡을경우 보통 1~2초면 다죽이는데 이때 몹에게 맞으면 살짝 뒤로 빠집니다.

       그러면 1초후에 빠르게 에쉴이 회복됩니다. 이때 지속데미지도 입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생명력 회복 1%를 노드에서 찍는데 이게 노드에 의해 에쉴에 적용됩니다.

       목걸이를 존엄성 찍은 이유입니다. 이건 맞아도 찹니다.


      전직에서 맨왼쪽꺼 말고 2번째꺼를 찍으면 시체당 에쉴 획복이 되는데 최대 2%회복됩니다. 초당

      또한 시체를 터트리면 8%회복됩니다. 이건 뭘써도 해당되고

      맞으면 화염질주로 그자리를 벗어나는데 이때 공물이 터지면서 8%를 회복합니다. 데미지 및

      저항을 높일이유가 더는 없어 (앗지리성찰 착용시 및 망령6마리시) 2번째로 변경했습니다.


**** 추가사항. 본문을 읽어보니 주얼을 잘설명해 놓지 안았네요...


        5시 융합 바로 아래 소켓에 내재한 에너지 코발트색 주얼을 장착합시면

        생명력 증가 + 에너지 보호막최대치증가가 동시에 적용됩니다.


       12시 끝없는 허기 코발트색 주얼을 장착


       3시 = 감시자의눈 분광주얼


       나머지에는 에너지 보호막 + 옵션, 소환수 증뎀옵션을 같이 챙겨주시면 됩니다.      



**** 10월 2일 추가사항입니다.


      네크로는 지금 셋팅에서 최종 마무리가 될듯합니다. 마지막 셋팅까지 따라오셨다면 고자본셋팅일겁니다.

      다른 네크분들에 비교하면 크게 고자본은 아니지만 저같은 유저에게는 충분히 고자본용입니다.


1. 목걸이

   


    목걸이를 차율라의 존재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절때문에 물약먹는게 귀찮기도 했고 아이템 희귀도

    증가도 챙길겸 변경해 줬습니다. 할당 = 존엄성 입니다.


2. 장갑

 

 장갑에서 에너지보호막을 더챙길수 있게 업그레이드 해줬고 소환수 피해도 챙겨줬습니다.


3. 장화


  장화 = 동결면역 인챈트를 추가하였습니다. (매번 물약먹는것도 귀찮고 위험한 사항을 사전에 차단)


4. 트리



트리를 변경하였습니다. 이트리는 군단주얼을 장착하기 위해 변경한 트리입니다.


12시 군단주얼 장착 = 소환수 피해 320% 추가하였습니다.

허기주얼 = 6시쪽 노드를 연결하여 장착하였습니다.


**** 소환수 피해 = 640%정도이고

       에쉴 = 8900

       모든저항 = 75% 번개 = 76%입니다.

       12시쪽 320%를 챙기면서 해골 -1, 좀비 -1이 되었지만 소환수 피해를 챙길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이이상 아이템을 더 챙기고 싶은분들은 투구 = 해골투구 변경

만약 커런시가 많아서 갑옷 = 바알베이스 타락 갑옷 = 모든잼+1 이걸 붙인걸 쓰면 됩니다.


지금 셋팅을 기준으로 15~16티어 보스 = 1~3초안에 전부 컷할수 있고

마지막 보스역시 죽지않고 잡을수 있었습니다. 더이상의 템업그레이드는 무의미 하다

판단되어 지금의 셋팅으로 마무리 지을까 합니다.


소환수 피해를 더이상 무리하여 맞추지 않아도 충분하다 생각되며 이이상은 생존을 더챙겨

주시면 될듯 합니다. 12시쪽 소켓 3point등...

여기서 조금 더 챙긴다고 엄청 쌔지는게 아니니 생존을 더챙기시길 권해드립니다.

에쉴은 업해서 좀더 찍으면 9000은 무난히 넘을것 같습니다.


** 물약과 관련하여 간단히 정리하겠습니다. 10/14일자.

질문이 많아서 남깁니다. 
저같은 경우 -> 출혈, 점화, 방어력3000, 회피물약을 챙겼고 나머진 이동속도 를 챙겨줬습니다.
               이동물약만 2개.
그리고 각 물약은 2번~3번정도 먹을수 있는걸로 구매했습니다. (물약은 꼭 챙길게 출혈면역, 점화면역정도
입니다. -> 동결은 신발크래프팅으로 해결하면됩니다. 단 신발에서 극에쉴을 땡기면 동결크레프팅을 못하니
물약에 동결면역 셋팅해 주시면 되고 나머지는 자유입니다. 이것저것 차보시고 맘에드는거 드세요)

광산의 경우 200층을 넘게 뚫었고 피가 갑자기 다는경우는 몇개 없습니다.
출혈, 점화 정도라 보시면 되고 저희는 독데미지는 들어오지 않습니다. 또한 타락한피는 (이게물리
데미지) 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쉬엄쉬엄 올리고 있는데 96까지 안죽고 잘크고 있습니다.

크래프팅 -> 뚜껑 망령데미지
            신발 마나재생력 50%를 했습니다. 장갑은 안하고 다니네요.. 아직 부족함이 없어요.
광산은 200~300층대에서 편히 옆길 파밍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광산을 깊게 내려갈때는 저거넛으로 합니다. 이번에 네크를 하면서 마지막까지 뚫었고
앵벌도 어느정도 되어서 저거넛으로 달려볼까 하네요.
아니면 동기린님 냉기빌드도 괞찮다고 생각이 드는데 아직은 보고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