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즌이 네크가 워낙 상향이라 사실 어떻게 빌드해도 다 좋은거 같기는 한데요..

제가 사용하는 빌드도 여기 게시판을 포함 여기저기서 참고하여 도움을 많이 받아 만들었는데...
공유를 하면 나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작성해봅니다.. 일단 6링크를 사용하는 부위가 하나도 없고..
필요한 코어 템들이 비싸도 몇 십 카오스 수준이라 첨 시작하는 분들에게 가성비가 좋을 것 같아요..!

16T 히드라 맵핑과 쉐이퍼 영상입니다. 







#빌드 설명
기본적으로 좀비와 해골의 물리 딜을 삼합 장갑을 사용하여 100% 번개 피해로 변경한 후
30레벨 관대함을 적용한 진노/증오 오라로 원소 딜을 강화하여 공격하면서 동시에 원소약화/ 전도성 2 저주+원소균형으로 상대방 저항을 -130% 이상 깍는 방식입니다. 거기에 수호자로 추가 피해, 망령 넷으로 격분/권능/집결의 함성, 부페 골렘도 이용해서 추가피해 주고요..

생존성은 원소의 비호 1000 방어막과 강철피부 사용하고, 카오스 저항 40% 정도 맞춰서 장판에서도 도움이 되고..
금단의 맛 플라스크로 1회 사용으로 피를 100% 회복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에서도 피해를 10% 감폭하고 있고 소환수 공격 명중 시 실명/도발이 많이 사용해서 덜 맞구요.. HP 4700 / 보호막 1600으로 높지는 않지만 93렙까지 몇 번 안죽은 것을 보면 대략 괜찮아 보여요;;

#맵핑 시 기본 운영
소집을 사용하지 않고 대신 해당 타이밍에 해골 소환을 씁니다.. 이동하면서 적 무리가 있는 위치에 저주(낙인)+해골 소환을 해주면 해골이 이동없이 그 자리에 생성되어 공격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가까이 가야 하는 소집보다 안전하고 적들도 금방 처리됩니다.. 좀비/골렘 기타 등등은 알아서 이동하면서 싸우게 내버려 두면 됩니다.. 뼈 방어막은 생각날때 마다 적당히 누르면 되구요..
해골 유지 시간은 30초인데 유지 시간이나 몇 마리 있는지 신경 끄고 공격 버튼 누르듯이 쓰면 됩니다.. 

살점 공물과 바알 해골은 필살기(?)처럼 필요할때 쓰면 되는데.. 위 동영상에 있는 것처럼 대부분의 보스와 야수 등도 2-3초 안에 순삭되기 때문에 누를일이 잘 없거나 누르기도 전에 이미 끝나있습니다. 광산이나 역병맵에서는 적이 많으니 연속 사용이 가능해서 가만히 서서 그냥 바알 해골만 연속으로 켜면 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스킬트리 (93렙)
POB : https://pastebin.com/pnK8nnzW





전직스킬


위와 같이 선택해서 젬 레벨 +2와 모저 50%를 확보하면 됩니다.
판테온은 전 루나리스 + 가루칸 쓰는데.. 취향에 맞는 것으로 쓰시면 될 듯..


아이템과 스킬젬 연결

돈이 부족하면 처음에는 소환수 스킬 젬 레벨 +2랑 생명력만 골라 사서 쓰다가
이후에 돈이 생기면 나머지 추가 옵들을 챙겨서 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저도 2가지만 있는 템으로 88렙까지 썼어요. 제 것도 돈모아서 스킬 젬 +3이랑 옵션들 더 업글 해야할 듯요)

투구 포함 레어 아이템을 구할때는 가능하면 접미어가 하나 비어있는 것으로 사는 것이 아이템 바꿀때마다 저항 조절하기가 쉽구요.. 나중에 저항이 어느 정도 맞춰지면 위와 같이 카오스 저항을 섞어서 맞춰야 카오스 저항을 올릴 수 있어요..

좀비소환 - 격분주입보조 - 공격 시 원소피해 보조 - 분쇄 보조

보조젬들은 성능이 비슷비슷하니 마음에 드는 걸로 고르시면 되는데 '격분주입'은 필수 입니다..
그거 빼면 좀비들이 다시 이전 리그 때 처럼 플레이어랑 같이 도망다니는 바보가 되요..




코어템 갑옷인데 6링크가 아니라서 저렴합니다.. 1카오스??
관대함 30레벨과 마나 점유 30% 감소가 핵심입니다.. 효과 범위랑 효과 증가, 젬레벨 +1은 보너스..

해골소환 - 소환수 피해 보조 - 원소의 군단 보조 - 공격 시 원소피해 보조
6소켓 중 4링크

이것도 보조젬들은 취향것 쓰셔도 되는데.. 원소의 군단 보조는 적의 원소 저항 -10%가 있어서 써봤어요..

진노 - 증오
6소켓 중 2링크

물리 피해를 모두 번개 속성으로 전환했으니 진노는 당연한데 증오는 좀 어색한데요.. 다른 분 게시물에도 설명이 있지만 25% 냉기 피해를 추가로 받아서 변환하고 .. 그런 방식으로 성능이 좋다네요. 제가 테스트 해봐도 가속, 정밀함 등등 뭐랑 비교해도 가장 효과가 좋더라구요.. 이해가 안가도 걍 쓰는 것으로;;




이것도 저렴한 코어템입니다..
홈을 모두 파란색으로 만들어서 번개피해로 씁니다.. 다른 색 소켓들은 효율은 좋아도 젬 용도가 별로라서..

폭풍의 낙인 - 명중 시 저주 보조 - 전도성 - 원소 약화

폭풍의 낙인은 번개 피해지만 '불의 화신' 노드를 찍었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모든 공격은 화염 데미지로 들어갑니다.
노드 포인트 하나를 사용하지만 폭풍의 낙인이 속도나 전파가 좋고 사용하는 온갖 주얼에서도 '냉기 데미지 추가' 이런거 다 신경써서 걸러내지 않아도 무조건 화염 데미지만 들어가는게 편해서 좋아요.. 추가 저주는 패시브로 찍었어요..




장화는 별다른 거 없고 이속/생명력/보호막/저항 위주로 돈 되는데로 사시면 됩니다..
저는 11% 주문 완벽회피를 누가 저렴하게 올렸길래 얼른 샀어요..

망령소환 - 수호자 기동 - 육탄 방어 보조 - 혈마법 보조

처음에는 노예 감독을 썼었는데 다른 소환수들 딜이 워낙 좋아서 걍 망령들은 유틸로 써도 충분하네요..
학살의 부족장(2) + 숙주 부족장(1) + 유적헬리온(1) or 산송장 선교자(1) 정도 씁니다.. 
그리고 얘네들 마나충전을 위해 혈마법 보조를 달아 줍니다.

수호자 장비는 다들 쓰시는 것처럼 저가형 세팅으로 피해증폭 아이템 2개 + 이속 증가 아이템 1개로 세팅하면 됩니다.(첨 세팅하고 한번도 안죽었네요..) 수호자 투구에 '주위에 있는 적 번개저항 -9%'를 크래프팅하는 방법도 있는데 큰 효과는 없는 느낌..;;
육탄 방어 보조는 망령과 수호자가 받는 피해를 24% 감폭시키고 플레이어 근처에서 안떨어지고 보디가드 역할을 하게 해줘서 서로 도움이 됩니다.. 




무기도 처음에는 '소환수가 주는 피해' 위주로 고르면 되고 돈이 되는데로 추가 옵션을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딜을 넣는 소환수들이 뚜벅이 + 직접공격 캐릭터들이니 소환수 이속이랑 정확도가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09/27) 무기에 모든 소환수 스킬젬 레벨+1 옵션도 많이 중요할 듯 하네요..
해당 옵션이 추가되면 좀비가 10마리가 되고 전체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돈이 많으면 뭐 다 있는 최고급 무기로 구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소환수 피해' or '주문속도/이속/정확도' or '스킬젬 레벨+1' 의 3가지 분류중에 2가지 정도를 택해서 사용해야 할 듯 하네요.. 저는 소환수 피해를 기본옵에서 빼서 구입하고 크래프팅으로 54% 붙히는 식으로 결정했어요..

피격시 시전보조(lv14) - 강철 피부(lv18) , 모독

저는 여러번 맞아서 죽는거보다 한눈 팔다가 한방에 의문사 하는 경험이 많아서 발동은 한 번만 되도 좋으니 많이 막아주는(1700 방어) 방식으로 세팅했습니다. 그리고 금단의 맛 플라스크가 1회 사용으로 즉시 풀피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한 번만 잘 버티면 됩니다..



그나마 가격이 조금 있는 템인데요.. 계속 재생되는 1000짜리 방어막도 엄청 좋고..
장착된 젬 레벨 +2도 정말 꿀옵인 듯 합니다...

단련, 살점 공물, 부패 골렘 소환

젬 레벨 +2하면 좋은 기타 젬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부패 골렘은 다른 소환수들에게 37~56 물리피해 추가도 유용하고 본인도 열심히 잘 싸웁니다..;;;
갑옷에 오라 2개는 관대함 보조로 소환수만 적용이고 여기에 있는 단련 오라는 플레이어/소환수 적용인데 이게 없으면 모저 20%도 사라지니 주의하세요..




(저항이 안맞춰진 초기에는 레어 조임쇠 허리띠에 생명/저항 위주로 맞춰서 쓰다가 저항도 충분하고 카오스도 맞춰질때 쯤 이렇게 바꾸는 방법도 좋을 듯 하네요...)
벨트는 심연 주얼 2개를 꽂으면 3개 효과를 내주는 걸로 사용했고..
여기 들어가는 주얼은 효과가 증폭되니 최대한 돈을 좀 투자하면 좋을 듯 합니다.

생명 최대치 25(+)
최근 4초 이내 소환수 스킬을 사용한 경우 피해 18(+)% 증가
----------------------
소환수의 공격 명중 시 5(+)%의 확률로 실명 or
소환수의 공격 명중 시 5(+)%의 확률로 도발
 
위 2 옵션은 공통으로 포함하고 아래 2개를 1개씩 섞었어요.. 비싸다고 해도 개당 2~30 카오스정도;;



목걸이도 저렴합니다..ㅎㅎ
'피격 시 받는 피해의 10%를 자신보다 망령이 받음' 옵션 하나때문에 쓰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카오스 저항이랑 오라/저주 효과 증가는 그냥 보너스.. 성유는 다른 분들과 동일하게 '굶주린 패거리' 추천합니다.






반지는 생명력/보호막/민첩/저항 위주로 잘 고르시면 됩니다..
소환수 피해 30% .. 이런거는 비싸서 일반 반지로 샀고 무보석 반지에는 '화염 질주'를 사용하면 됩니다.

역병맵은 복잡하게 하는거 싫어해서 상성같은거 안보고 
무조건 소환수의 탑을 뵈는데로 골라서 업그레이드 합니다. 반지도 2개 모두 소환의 탑 피해 증가로..

사용하는 주얼들..


해골젬 레벨을 다 올리면 23이 되는데 위의 주얼 없이도 한번에 4마리씩 소환되지만 
맵핑할때 8마리씩 소환되는게 더  시원시원 하니 추천합니다.




단련 효과가 그닥이라 분광 주얼 치고는 저렴했는데요.. 마침 '타락한 피'도 필요해서 얼른 샀네요..
분광주얼이 꼭 필요한거는 아니니 그냥 타락한 피를 포함하는 것만 필수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새 계약 주얼이 더 좋은거 같은데.. 비싸서 그냥 이거 샀네요.. 그래도 거의 가속오라 50% 효과?
7시 위치에 있는 소켓에 넣으시면 됩니다!



나머지 주얼은 위와 같이 모든 저항 / 소환수 피해 / 생명력 7% 등등 
특정 옵션을 맞추는게 아니라 좋은데 저렴한게 나온걸로 골랐어요..

저는 주얼에 모저 옵션을 섞고 아이템에서 카오스 저항을 맞췄는데.. 
주얼에서 카오스를 가져오고 아이템은 저항을 맞추는 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




플라스크는 사기템 '금단의 맛'을 일단 2개 쓰고 출혈 면역/동결 면역/ 이속,회피 1개 정도로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