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 기존 리그보다 훨씬 운용이 편해진 데드아이 원소의 일격(엘리멘탈 힛Elemental hit)


 

 

 

 

 





16티어 가디언 영상이 초반부에 있으므로, 

플레이스타일을 한번 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을 못 잡는 분이 계셔서 우버엘더 실수한 영상 업로드합니다
1분 15초 2페이즈 딜타이밍에 사냥용 활로 때립니다








목차)




1. 빌드 장/단점



2. 원소의 일격



3. 데드아이 + 어센던시



4. 아이템 세팅 + 젬 세팅



5. 판테온 / 밴딧



6. 플레이 시 유의사항



7. 마치며




















1. 빌드 장/단점




 1) 장점



활을 사용하는 원소의 일격입니다.


이 게임은 원거리와 근거리의 차별(?)이 생각보다 심한 축에 속하기 때문에,

일단은 원거리라는 것 자체만으로도 꽤 메리트를 가지게 됩니다.


원소의 일격은 공격(Attack)으로 분류됨에도 불구하고 마치 주문(Spell)과도 비슷한 유형이며,

스킬의 젬 레벨이 높아질수록 무지막지한 깡데미지를 자랑합니다.





- 빠른 맵핑, 강력한 보스딜을 자랑합니다.


기본적으로 활 빌드이기 때문에 신기루 궁수(Mirage archer)와의 조합으로 사냥능력이 뛰어나며,

높은 깡데미지를 이용해 보스딜 또한 매우 높은 편에 속합니다.





- 준수한 HP보유량을 지닙니다.


일반적으로 원소의 일격 빌드의 대부분은 카옴의 심장(Kaom's heart) 갑옷을 채용하기 때문에

갑옷에서 얻는 높은 HP량으로 인하여 보유 HP 총량이 준수한 수준입니다. (5천 중후반)





호저 몬스터나 시체폭발에 크게 위협받지 않습니다.


이 빌드는 원소의 일격 속성 중 화염을 사용하고, 반지에서 장작(Pyre)을 채용함으로써

장작 반지의 '시체 파괴'효과를 이용합니다.


때문에 호저가 죽을 때 발사하는 가시의 갯수도 확연히 줄고,

시체 폭발(상자나 고유 몬스터가 사용하는 스킬)에 대한 위협도 거의 없습니다.









 2) 단점



범위형 데미지를 갖지 않습니다.


고질적인 단점입니다.


얼음 화살이나 번개 화살 등의 다른 사냥형 투사체 스킬과는 달리, 

착탄하고 나서의 범위공격 속성이 없기 때문에

맵핑능력 자체만을 본다면 언급한 스킬들보다 하위에 속합니다.


이 문제는 흘러서 역병 맵 플레이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일반적인 맵에서 나오는 역병은 충분히 클리어 가능하나, 다수의 몬스터가 밀집해서 올 가능성이 있는

역병 맵에서는 미리미리 타워 건설을 해두지 않거나 돌아다니면서 클리어를 해주지 않으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맵핑 능력으로 인하여 밀려오는 웨이브를 막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요구하는 힘 스탯이 높습니다.


카옴의 심장 갑옷의 요구 힘 제한은 191로써,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때문에 일반적으로 신발 부위에서 힘을 챙겨주는 것이 유용합니다.





- 가격이 싸지 않습니다.


물론 단순히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으로 타협한다면, 꽤나 싼 가격에도 구성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예를 들자면, 단일 데미지용으로 '서리와 화염' 가죽 두건 등을 이용하면


싸게 구성이 가능합니다. 저렇게 해도 대략적으로 3~4백만 정도의 단일 데미지는 보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 빌드의 경우 2종의 활을 사용하는 방식을 택했기 때문에,


단일 데미지용 활 제작에 돈이 좀 들어갑니다.











2. 원소의 일격








원소의 일격은 화염/냉기/번개의 속성을 공격시마다 무작위로 선택하여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마치 주문처럼 레벨에 따른 독자적인 각각의 기본 데미지값을 갖고 있으며,


레벨이 오를수록 기본 데미지값이 상승하여 타 공격스킬보다 스킬 젬 레벨의 중요성이 매우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식은 3속성 중 화염만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방식이 대부분이며,


이 빌드 또한 화염 속성만을 사용합니다.




화염 속성만을 사용한다고 해서, 타 속성의 데미지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므로,


보통 전환 옵션 등을 통하여 타 속성의 데미지를 끌어와 화염 속성의 데미지를 

더욱 올려주는 방식을 씁니다.













3. 데드아이 + 어센던시








투사체 빌드이기 때문에 데드아이의 효용성이 매우 높습니다.


전통적으로 데드아이 이외에 듀얼리스트의 전직인 슬레이어로도 많이들 플레이합니다.

(이 경우의 생존력이 더 높습니다. 데미지와 편의성은 데드아이가 더 높습니다.)




채용하는 어센던시는 이러합니다.




1. 몰려드는 바람



- 필수적이며, 가장 먼저 찍습니다.


스킬 사용시 '순풍'이라는 버프가 생기며, 캐릭터의 모든 속도를 올려줍니다.




2. 장거리 사격



- 단지 길목이기 때문에, 다른 것을 찍을 게 없기 때문에 찍습니다.


사냥 시의 효율을 조금 늘려줍니다.




3. 튕겨 쏘기



선택적인 부분입니다. '강력한 정밀함'과 대체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다만 튕겨 쏘기를 선택했을 때, 일반적으로 단일 데미지가 더 높습니다.


연쇄 효과를 1만큼 부여해줘 사냥 시의 편의성을 늘려주는 용도입니다.





4. 빠르고 강력하게



- 역시 선택적인 부분입니다만, 원소의 일격 같은 경우 '끝없는 탄약'의 유용성이 떨어져서

   찍어주는 편이 좀 좋습니다.


정확도를 대폭 올려주고, 공격에 관련된 옵션이 있으며


추가적으로 점멸 화살의 쿨타임 회복 속도를 늘려줘서 사용 가능 빈도를 늘려줍니다.












4. 아이템 세팅 + 젬 세팅





 1) 무기



무기는 총 2종을 사용하므로, 사냥용 - 보스용의 순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냥용은 레어 활을 사용하며, 6링크를 사용합니다.


6링크이긴 합니다만, 제작 비용이 워낙에 싸기 때문에 채용합니다.





맹독성 비에서 많이 사용했던 '호저' 카드와 더불어서, 

'제국의 유산'이라는 6링크 활을 주는 카드가 생겼기에


6링크 활 매물의 가격이 매우 쌉니다.



20카오스 이하(18~20정도)로 형성되어 있으며,


공격속도가 기본값이 1.45~1.5인 것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제국 활(제국의 유산 보상)이 1.45, 단궁(호저 보상)이 1.5입니다.




해당 활을 구매하신 뒤,





악을 쓰는 불안의 에센스를 사용해주시면, 고정적으로 '장착된 활 스킬 젬 레벨+2'가 붙습니다.


여기에 접미사가 남게 되면 공격 속도 크래프팅을,


접두사가 남으면 화염 데미지+점화 확률 크래프팅을 해 주시면 완료입니다.





사냥용 활에 장착하는 스킬 젬 세팅은 이러합니다.



원소의 일격 - 공격 시 원소 피해 - 화염 관통 

영감 - 상위 다중 투사체 - 신기루 궁수




중요한 것은 '영감 보조'입니다.


영감 보조는 이번 리그에 새로이 리뉴얼된 보조 젬으로써,


마나 소모값을 감소시켜주고 '영감'이라는 스택형 버프를 활성화합니다.



5스택까지 쌓이며, 스택당 20레벨 기준 8%의 증폭 데미지, 10%의 치명타 확률 증가를 줍니다.



화살 5발만 쏘면 5스택으로 돌입하며, 마나를 800만큼 소모할 때 까지 5스택이 유지됩니다.


본래 원소의 일격은 마나 소모값이 회당 근 60에 육박하여 금방 마나가 없는 경우가 생기는데,


영감을 통해서 대폭 줄여줘서 플레이 시의 편의성이 높아집니다.










보스용 활은 이러합니다.


다중제작이기에 돈이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장착된 젬 레벨 +1'이 붙은 활에,


다중 제작으로



 1) 화염 피해 + 점화 확률

 2) 장착된 보조 스킬 젬 레벨 +2

 3) 공격 속도

 4) 치명타 확률


을 붙여줍니다.




보스용 스킬 젬 세팅은 이러합니다.



원소의 일격 - 공격 시 원소 피해 

화염 관통 - 영감 - 연소 - 강화




원소의 일격은 주문과 비슷하여 스킬 젬 레벨이 오를수록 데미지가 기하급수적으로 강해집니다.


때문에 '강화' 보조를 통하여 스킬 젬 레벨을 높여주고,


이를 더욱더 높여주기 위하여 '장착된 젬 레벨+1'과 '장착된 보조 스킬 젬 레벨+2'를 씁니다.












 2) 투구






레어 투구를 사용합니다.


인챈트가 된 베이스를 구매하시면 되며,


인챈트의 종류는


 1) 원소의 일격 피해 40%

 2) 원소의 일격 공격 속도 15%


입니다.


택일하시면 되나, 개인적으로는 깡딜이 높은 것이 기절을 걸기에도 편하므로 피해로 선택했습니다.




투구는 화석 작업을 통해 만들어주시면 되며,


'그을린 화석'이 기본적으로 들어가야 


'주변의 적의 화염 저항 -9%' 옵션이 붙습니다.



그을린 화석 1개만을 사용하거나, 그을린 화석 + 온전한 화석을 같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요 옵션은 HP / 저항력 / 화석옵션입니다.




투구에 세팅한 스킬은 이러합니다.



정밀함 - 재의 전령 - 원격 기폭장치 소환 - 바알 은총



정밀함은 자신이 마나 운용하기 편한 곳까지 레벨업 해주시면 됩니다.


재의 전령은 엄청 큰 도움은 아닐지라도, 부족한 범위를 소폭 보정해줌과 동시에


이펙트를 통해서 루즈할 수 있는 플레이에 조금 도움을 줍니다(?)



원격 기폭장치 소환은 이번에 새로 나온 소환스킬로써,


무적인 소환수 두 마리를 소환하며 해당 소환수는 

각각 10%의 냉각과 20%의 감전을 적에게 걸어줍니다.


이동속도가 빠르고 똑똑한 편이기 때문에,


단일 보스를 상대할 때 20%의 감전효과를 쉽게 얻어내기 위해 사용합니다.



바알 은총은 '은총은 키지 않고' 바알 스킬만 사용하며,


위급한 경우나 맞딜을 할 때 켜서 완벽회피율을 올립니다.









 3) 갑옷






갑옷은 언급했던 카옴의 심장을 사용합니다.


높은 힘 요구치이므로, 힘을 꼭 염두에 두면서 타 부위 아이템의 조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염 피해 증가와 높은 생명력 최대치를 갖고 있기 때문에 필요없는 옵션이 없습니다.


단점은 홈 소켓이 없어, 스킬칸이 타 빌드에 비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 리그는 상대적으로 근접 밀리 스킬이 비인기이기 때문에,


카옴 갑옷의 가격이 낮은 편이므로 타락 작업을 통하여 유효한 옵션을 노려보셔도 좋습니다.








 4) 목걸이





목걸이는 조프의 피를 사용합니다.


버릴래야 버리기 힘든 옵션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부족한 힘을 충당해주고, 저항력도 주며, 생명력 또한 같이 증가시킵니다.



또한 공격 피해가 적의 화염 저항을 10% 관통하게 되며,


피격당할 경우 적을 재로 덮어서 적이 받는 화염 피해가 20%만큼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마지막줄의 '불의 화신' 효과는




로써, 원소의 일격이 보유한 냉기/번개 피해의 잔여량을 추가적인 화염 피해로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성유 인챈트는 정말로 취향이나,


추천드리는 인챈트는


  1) 정확한 일격

  2) 숨통 노리기


를 추천드립니다.








 5) 화살통






화살통은 분쇄형 회전기를 사용합니다.


이는 편의성 강화 측면이 매우 강하며,


만일 어센던시 중 '튕겨쏘기' 대신 '강력한 정밀함'을 선택하신 경우에는


다른 화살통을 쓰시는 편이 조금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분쇄형 회전기는 높은 힘을 부여하기 때문에 카옴의 심장 요구치를 맞추기 조금 더 쉬워지며,


화염과 냉기 저항력도 동시에 올려줘 다른 레어 부위의 아이템 요구치를 조금 더 완화시켜줍니다.



주요한 것은 '지시의 선구자 소환'스킬이며,


지시의 선구자를 소환할 경우 플레이어에게 4초마다 버프가 걸립니다.


버프는 '투사체 +1, 연쇄+1, 관통+1, 갈래효과'가 번갈아가며 

걸리기 때문에 사냥능력을 높여줍니다.





추천하는 타락 옵션은 위 사진과 같은 것이 가장 싸며,


이외로는


  1) 근접 사격

  2) 연쇄 +1


입니다. 연쇄가 가장 비싸고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6) 반지 2종






첫 번째 반지는 장작입니다.


장작은 저항력과 함께,


'냉기 피해의 40%를 화염 피해로 전환'하는 옵션이 있어


역시 원소의 일격이 갖고 있는 냉기 피해 잔여량을 추가적인 화염 피해로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점화시킨 적이 사망 시 폭발 옵션 덕분에,


적들이 높은 확률로 시체가 파괴되어 호저의 가시 발사 빈도도 줄고, 시체 폭발에 안전해집니다.








다른 쪽의 반지는 레어를 사용합니다.


구매시 필요한 옵션은


 1) 높은 생명력

 2) 준수한 저항력

 3) 공격 스킬의 원소 피해 (최소 31% 이상)


입니다.


여기에 더불어 접두사가 비어 있다면 위와 같이 피해% 증가 크래프트를,

접미사가 비어 있다면 필요한 저항력이나 스탯 크래프트를 해 주시면 됩니다.









 7) 장갑






레어 장갑을 사용합니다.


구매시 필요한 옵션은


 1) 높은 생명력

 2) 준수한 저항력


이며, 어지간하면 '반드시' 접미사가 빈 것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접미사 크래프트로 공격 속도 증가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세팅한 스킬은 이러합니다.



신념의 파도 - 명중 시 저주 - 투사체 약화 - 화염 질주



신념의 파도는 적에게 명중시, 화염 저항력을 -25% 해주는 노출을 부여합니다.


동시에 명중 시 저주와 투사체 약화를 연결시켜,


투사체 약화 저주를 적에게 같이 걸어서 DPS를 높이는 용도입니다.


(깡딜이 강하므로 16티어 가디언에게나 쓰시면 됩니다.)




화염 질주는 선택적인 이동기입니다.


점멸 화살이 편하신 분들은 점멸 화살을 써 주세요.



화염 질주나 점멸 화살이나 둘 다 20%퀄리티는 필수입니다.








 8) 신발





레어 신발 사용합니다.


구매시 필요한 옵션은


 1) 힘

 2) 높은 생명력

 3) 이동속도 30% 이상

 4) 필요수준의 저항력


입니다.



힘은 반드시 POB 프로그램을 이용, 다른 부위의 아이템과 합산하여

 (조프의 피 목걸이는 %증가이므로)


필요한 수치만큼만 입력하여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천 인챈트는 '원소관통 10%'이며, 이외에는 그다지 특출난 효과를 보이는 것은 별로 없으므로

원하시는 것으로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세팅한 스킬은 이러합니다.



피격 시 시전 - 불멸의 외침 - 지속시간 증가 - 피의 격노



기본적인 피격 시 시전-불멸의 외침 세팅입니다.


피의 격노까지 같이 더해줘 지속시간 증가를 피의 격노에도 영향받게 합니다.









 9) 벨트




벨트는 명계의 조임쇠를 사용하며, 화석 작업을 추천드립니다.


사용 가능한 화석은


 1) 그을린 화석

 2) 분광 화석


입니다.



분광 화석을 사용하면 위 사진의 체크된 부분처럼 '원소 피해 x% 증가'가 붙을 수 있으며,

그을린 화석은 '화염 피해 x% 증가'가 붙을 수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분광 화석의 옵션은 '접미'이며, 그을린 화석의 옵션은 '접두'입니다.

이 부분을 고려해주시면 됩니다.



제작시 '반드시' 붙어야 하는 옵션들은


 1) 화석 옵션

 2) 높은 생명력

 3) 공격 시 원소 피해 혹은 접두사가 비어있을 것


이며, 추가적으로 적당한 저항력과 플라스크 옵션이 붙으면 좋습니다.


공격 시 원소 피해증가는 자체적으로 30% 이상 붙어나오는 것이 이상적이며,

만일 없을 경우 접두사가 비어 있어야 해당 옵션이 크래프팅 가능합니다.







벨트에 박아넣을 심연의 주얼에서 챙겨와주면 좋은 옵션은,


 1)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

 2) 치명타 공격 시 공격속도 증가


입니다.


HP가 기본적으로 준수하기 때문에 꼭 생명력이 있을 필요는 없으며,

데미지 옵션만 주루룩 붙은 걸 사용하는 편이 싸게 맞출 수 있습니다.










 10) 주얼





라이온아이의 몰락 주얼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바로 전 리그까지만 해도 그다지 효용이 많다고는 생각지 않은 주얼이었지만,


이번 리그부터는 매우 높은 효율을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저곳입니다.


저곳에 넣음으로써,






상단의 클러 관련 노드와 하단의 단검 관련 노드를 활로 변경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하단의 단검 관련 노드가 없었기에 효율이 그다지 좋진 않았으나,


하단 단검 노드의 효과가 매우 좋은 편이라 이번 리그부터는 라이온아이의 몰락의 효율이 좋습니다.










두 번째로 사용하는 주얼은 집중 전투 2종입니다.


각각 '진청록색'과 '진홍색'인 것을 쓰셔야 합니다.






위치는 위와 같으며, 상단이 진홍색이고 하단이 진청록입니다.



집중 전투 주얼을 사용해야 원소의 일격 속성 중 '냉기'와 '번개'가 발현되지 않아서,


화염만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감시자의 눈 옵션은 '정밀함' 관련을 씁니다.


가장 추천하는 것은

   '치명타 피해 배율 증가' 입니다만, 가격이 꽤 있습니다.


가능하시면 구매하시고, 아니라면 위와 같이 공격 피해 증가나 공격속도 증가를 써 주시면 됩니다.









 11) 플라스크






이동속도를 위한 수은 플라스크 - 아드레날린입니다.


빠른 이동속도 = 빠른 사냥속도입니다.







치명타 빌드이므로, 당연하지만 행운을 적용해주는 다이아몬드 플라스크를 씁니다.


'열기'를 붙여서 동결과 냉각에 면역시킵니다.







유황 플라스크를 통해 피해 증가를 얻습니다.


또한, 활쟁이이므로 단일 데미지는 보통 초근접하여 넣으므로


신성화 지대를 통해 치명타 확률 100% 증가까지 얻습니다.



저주 제거를 저는 굉장히 좋아하고 정말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수호를 붙여서 저주 면역을 얻습니다.







유니크 플라스크는 잿더미 단지를 사용합니다.


적에게 점화를 당연히 걸기 때문에 '받는 피해 10%' 데미지 옵션도 얻으며,


즉시 회복 효과로 안정성도 높일 수 있고,


은 플라스크 기반이라 '맹공' 효과도 얻습니다.



추천하는 크래프트 옵션은 치명타 확률 증가입니다.











5. 판테온 / 밴딧



주요 신 : 루나리스 / 아라칼리 / 솔라리스 택1입니다.

           전부 풀 업그레이드 기준입니다.



보조 신 : 리슬라사 / 샤카리 중 택1입니다.




밴딧 : 알리라 살립니다.










6. 플레이 시 유의사항



  1) 액트를 밀 때는 원소의 일격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액트 구간에서는 정말로 구데기 그 자체입니다.

  바알 화살비를 사용하세요.



  2) 집중 전투 주얼의 위치는 꼭 해당하는 위치에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3) 흡수 불가, 원소 반사 맵은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4) 완벽회피율이 40% / 30% 있습니다만, 

    군단 상대시에나 미노타우르스 상대시 등에는

    바알 은총을 켜주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5) 역병 '맵'을 완벽히 잘 도는 빌드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투사체이기 때문에 

    프록시미티 쉴드(주황색 배리어) 등에 매우 유약합니다.









7. 마치며



3.7에도 플레이해보았지만, 3.8에도 플레이해보았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감명깊고 좋았던 것은,


'원격 기폭장치 소환'과 '영감 보조'였습니다.



본래 자주 사용하는 오라인 '분노'는 사실상 감시자의 눈 옵션을 사용하기 위함이 컸고,


오라 자체 효과로서는 미미했기에


기폭장치 소환을 통해 감전 20%를 얻을 수 있다는 메리트는 매우 크게 다가왔습니다.



또한 영감 보조를 통해 마나관리도 편해지고,


단일 데미지를 넣을 때에도 투사체 감속 대신 채용이 가능해 적을 조준하고 맞추기에도 쉽습니다.



3.7에서 플레이해보셨을 때 조금 불만족스러웠다면,


이번 세팅으로 플레이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어머 제가 미쳤나봐요



POB : https://pastebin.com/sHN55hL7

EXP 45,512 (17%) / 48,001

Lv54 닛쿄

레벨
Lv54
경험치
45,512 (17%) / 48,001 ( 다음 레벨까지 2,489 / 마격까지 2,338 남음 )
포인트

이니 54,670

베니 143

제니 202

명성
1,239
획득스킬
  • 6
  • 1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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