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하는 연구원입니다.
전염성 일격 어쌔신 빌드가 어느정도 완성되어 가이드 영상을 작성하였습니다.

pob: https://pastebin.com/1qK64s43

가이드 영상 영상이 꽤깁니다. 바쁘신분들은 타임스탬프를 활용해주세요


클로 제작영상은 따로 올립니다.


어째서 전염성 일격인가?

이번리그 들어서 새로운 독과 관련된 스킬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코브라 채찍, 독액선회, 전염성 일격 모두 사용해봤지만 결국 가장 현 리그의 메타에 맞는건 전염성 일격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1. 코브라 채찍 독액선회보다 우월한 공격력 (동일 장비 셋팅에서 코브라 채찍은 404만(물약, 위축 사용), 전염성 일격은 732만, 맹독타격은 1138만의 TDPS inc. Poison이 나옵니다. 코브라 채찍보다 1.5배 이상 강력합니다.)

2. 연쇄가 아닌 범위딜이기 때문에 몬스터가 밀집되어있을때 강력합니다. 중독된 적이 전염성 일격 디버프를 가진 상태에서 죽을경우 기대되는 독 데미지 총량의 50%만큼 주위에 지속 카오스 피해를 주게됩니다. 따라서 최대 초당 365만의 지속 카오스 범위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이는 특히 몬스터의 밀도가 높은 역병지도를 돌때 큰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3. 여러 딜 보조기와 생존기와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육테와 돌, 고사시키는 걸음, 독성운반자 모두 적과 일정 거리이상 근접해야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이 거리는 생각보다 넓지않아 투사체 딜을 할때의 장점인 원거리 공격을 어렵게 만듭니다. 반면 전염성 일격과 맹독타격을 사용하게되면 이런 문제는 해결됩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칼날선회로 맵을 누비며 몬스터가 모여있는 곳에서 전염성 일격을 긁어주고 조금 강력한 적 (카오스 저항이 높거나 희귀몬스터일 경우)에게는 고사시키는 걸음을 사용해 순간적으로 위축 6스택을 걸어줘 잡아주고, 보스같은 강한적과 상대할때는 위축토템을 사용하여 때려주면 됩니다. 우엘이나 카타리나같은 강한 보스를 상대할때는 피의 격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지금까지 플레이하면서 이정도까지 해야하는 수준의 적은 거의 없었습니다.


스킬젬 구성은 컨트롤에 정말 자신이 없거나 자본이 부족할 경우엔 전염성 일격에 선대의 부름보조를 연결해 범위를 보조하고, 오래 사용할 목걸이를 구하셨을경우(지속카오스피해배율+생명력 최대치 다중제작목걸이)목걸이에 성유 금은오팔로 인챈트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타격스킬이 근처의 적을 하나 추가로 공격한다는 옵션이 선대의 부름 마이너 버전으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선대의 부름이 들어갔던 자리에는 근접 물리피해 보조젬을 넣으시면 됩니다. (좋은 성유 인챈을 알려주신 네이버 카페의 전염성 일격님 감사합니다.)

딜이 부족하다고 느낄때는 전염성 일격을 맹독타격으로 스위칭해서 보스잡아주시면 됩니다. 보조젬은 동일합니다.


그 외에 질문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