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격기가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근데 칼날 폭격이라는 재밌는 스킬이 나와서 한 번 만들어 봤습니다.

게임 할 시간도 적어서 ㅠㅠ 영상보다는 글 위주로 써봤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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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노보이스 5전령 칼날폭격기로 발전합니다 ..

약 20엑 정도 소모되지만, 배로 강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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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5T - 사막의 샘 맵핑




영상 촬영하면 렉이 심해서 잘 못돕니다만 .. 평지의 맵은 시원시원하게 잘 돕니다

핵이 떨어진 것 같은 시원시원함이 빌드의 장점입니다.


2. 기본적인 스펙

설명에 앞서서 이 빌드를 시작할까 말까를 결정하실 분들에게

실제로 이게 강력한가를 보여드리기 위한 스펙입니다.


ㄱ. 공격

POB 딜뻥 그딴거 절대 없습니다.

체크된 옵션은 무조건 적용되는

칼날 폭격 = 적중시 4초간 적 '낙담'
칼날 비 = 연소 보조 (Combustion) / 화상걸린 적 화염저항 19% 감소.
최근 크리티컬 발생하였음

이 옵션 밖에 없습니다.

(심지어 Wise Oak는 들고있지만 적용안되는 상태입니다 .. 적용되는 템으로 바꾸면 10%정도 더 강해집니다)



칼날 폭격의 방당 데미지는 11만입니다.

칼날비 사용시 촉발보조와 함께 총 40개의 칼날이 생성됩니다(40개가 최대치)

칼날비 - 칼날폭격 콤보로 순식간에 이론상 450만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칼날폭격이 40발 전부 명중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칼날비도 약하지 않습니다.


칼날비의 메커니즘은 칼날의 수 만큼 칼날의 비(Wave)가 발생하고, 
각 웨이브는 처음의 발생한 공격보다 6%씩 감폭되며, 치명타 확률이 20%씩 낮아집니다.

즉 투구에 칼날 수 1 증가 인챈트를 사용했을 시, 칼날비 1회 사용시 6회의 웨이브가 발생하며
총 데미지는 (100% + 94% ... + 70%) * 4 로, 기본데미지의 약 2040%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약 150만 정도 데미지가 나온다는 말인데, 촉발보조가 항상 3회 충전 되는 것도 아니고,
칼날을 모두 맞추는 건 마찬가지로 불가능 하니, 그냥 최대 피해의 50%정도는 주겠거니 생각하면 됩니다.



실제 콤보로 사용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처음 사용은 칼날비를 시전하고 대기한 뒤 칼날폭격을 사용한 것이고

칼날비를 사용하자마자 칼날폭격을 누르면 칼날이 떨어짐과 동시에 바로 폭발합니다.


ㄴ. 방어



POE는 끔살이 잦은 게임이라 방어적 옵션이 참 중요합니다 ..
(이 사진은 어떤 플라스크도 사용하지 않은 기본 상태입니다)

에쉴 6167
에쉴 재생 866 (바알 단련 사용시 초당 2900 재생으로 반 무적에 가깝습니다)
모든 저항 75 + 카오스 저항 75 (엑잘 하나 주워서 업글 .. 하면요)
모든 상태이상 면역
기절 면역(차율라)
중독 면역(판테온)
저주 면역(플라스크)

서서 맞아주는 것 아니면 웬만해선 안죽습니다.


ㄷ. 약점

완벽한 빌드는 없듯이 .. 약점이 있긴 합니다.
로우라이프 빌드이고, 상아탑으로 카오스 데미지를 마나로 받습니다.

카오스 저항 75퍼 / 마나통 2000 / 마나 재생 500 확보가 가능하지만
카오스 데미지를 순간적으로 2천 넘게 들어오면 끔살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너무 심하면 마나 관련한 것들에 투자를 더 하려고 했는데, 카오스 데미지로 인해 죽은 일은 거의 없습니다 ..
그러나 가장 취약한 부분인 것은 맞습니다.


또 하나의 단점은 어둡습니다.
환영 리그는 환영 속에서 모든 맵이 밝아지기 때문에 그럭저럭 괜찮지만

길이 좁은 맵 / 어두운 상황에서 평지보다 훨씬 까다롭긴 합니다.


2. 왜 화염인가?

사실 별 이유가 있어서 화염으로 가닥을 잡은 것은 아닙니다
폭격 = 화염 .. 이기도 하면서, 재의 전령에 스킨 사용시 이펙트가 매우 멋지기에 ; 이렇게 해봤습니다.

처음엔 장난식으로 시작한 빌드지만, 생각보다 재밌고 강력합니다.

특히 (물리 <-> 화염) 으로의 Conversion이 매우 쉬운편에 속하고, 이와 관련한 아이템도 상당히 많습니다.
때문에 칼날비 / 칼날 폭격이 100% 물리피해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손실로 없이 화염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인챈트를 통해 많은 아이템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떄문에 화염으로 선택했습니다.



(약 5~7카)



(2카)

두 에센스를 통해 무기 / 반지 / 허리띠 모두 만들어 봅시다.


3. 아이템 

ㄱ. 무기



무기는 활로 선택했습니다.

빌드자체가 물리 피해를 화염으로 전환해야 하는 주문 스킬을 주력으로 하기 때문에
딱 적합한 무기가 많이 없습니다.

다만 화살통에는 '봉화'라는 참 적절한 녀석이 있기 때문에, 활로 선택했습니다.

젬은

칼날 폭격
원소 집중 보조
제어된 파괴 보조
효과 범위 증가 보조
화염 피해 추가 보조
강화 보조

이렇게 사용합니다.

오프컬러 작업이 쉽지 않습니다 .. 색채의 오브를 많이 준비하셔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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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타락하지 않은 아이템 레벨 최소 64 이상인 6링크 활 구매
2. 귀를 찢는 격노의 에센스 사용
3. 모든 젬 레벨 +1 (필수) / 나머지 좋은 옵션이 나오길 기도

이렇게 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추천드리는 좋은 옵션은 능력치 감소 옵션인데
마라케스활 (이속 10%)의 경우에는 민첩 요구치가 너무 높아서, 민첩 노드를 찍어주지 않으면 착용이 힘듭니다.

부담스럽다면 반동궁(이속 6퍼) 사용시 민첩 요구치가 124로 줄어들기에 조금 더 맞추기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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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최종형 활이 만들고 싶으시다면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1번 방법

1. 쉐이퍼 베이스의 아이템 레벨 83이상의 마라케스활 6링크 구매
2. 마찬가지로 귀를 찢는 격노의 에센스 사용
3. 모든 젬 레벨+1 / 피해가 10% 원소저항 관통(쉐이퍼 접두) / 피해가 16% 화염저항 관통(에센스 접두)
이렇게 3가지 옵션이 나올 때 까지 돌립니다.

4. 이후 접두어 변경불가를 붙이시고 접미를 지웁니다.
5. 멀크를 발라서 시전속도 19% 증가, 처치 시 10%로 비전쇄도 (준 접미) / 10% 확률로 2배 피해를 줌 (준 접미)
위 두가지 옵션을 붙여주시면 최종 활 완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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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방법

1. 아이템 레벨 81 이상의 마라케스활 6링크 구매
2. 에테르 화석 / 분광 화석 / 그을린 화석 3개 넣고 공명기 사용
3. 장착된 스킬로 주는 주문 피해 20% 증폭(지하) / 장착된 젬 레벨 +1 / 피해가 15% 화염저항 관통 (지하) / 원소 피해 95 % 증가(지하) 위의 4가지 옵션 중 3가지가 접미로 뜰 때 가지 공명기 사용

4. 이후 마찬가지로 접두어 변경불가를 붙이시고 접미를 지웁니다.
5. 멀크를 발라서 시전속도 19% 증가, 처치 시 10%로 비전쇄도 (준 접미) / 10% 확률로 2배 피해를 줌 (준 접미)
위 두가지 옵션을 붙여주시면 최종 활 완성입니다.


위 2가지 방법 모두 미친짓거리고

그나마 가능성 있는 것은 쉐이퍼 베이스에다가 최종활 만드는 방법입니다.
돈이 많다면 도전 .. 해 보시고 그냥 제시된 정도의 활 만드는 것이 정신에 이롭습니다.


ㄴ. 화살통



이거 때문에 활로 선택했습니다 ..

물리 -> 화염 50% 전환
물리 피해의 35%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최고옵으로 사주세용)

이 두 옵션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락옵션으로 물리 피해의 #%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을 붙이면 가장 좋고
화염 피해가 아닌, 냉기 or 번개를 붙여도 딜상승에 도움이 되긴 합니다(불의 화신으로 인해 옵션의 50%정도는 챙깁니다)


ㄷ. 갑옷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 갑옷이라 골랐습니다. 사실 이걸 쓰고 싶어서 로우라이프를 합니다.
로우라이프를 만들기 위해 생명력 점유가 늘어날 수록 많은량의 에쉴을 제공합니다.

지능 / 마나 / 에쉴 최대치 / 에쉴 재생 / 마나로 카오스 피해 대신 받음

다 좋은 옵션입니다.

만약 6링이 부담된다면 5링으로 시작해도 무관합니다.(5링 비싸다면 보석 상인의 손길 예언과 가격 비교 해보세요)

젬은

칼날 비
연속 주문 보조
촉발 보조
효과 집중 보조
비전 쇄도 보조
연소 보조

이렇게 사용합니다.

5링이라면 연소 보조를 빼고, 사용합니다.

만약 내가 부자라면

칼날 비
각성한 연속 주문 보조
효과 집중 보조
비전 쇄도 보조
연소 보조
시전 속도 증가 보조

이렇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더 빨라집니다.


ㄹ. 투구



이거 사시면 됩니다.

칼날비에 칼날 1개 추가 옵션이 중요합니다.
지금 검색해보니 1엑인데, 가격은 시간이 가면서 오르는 것 같습니다. 저는 더 싸게 구매했습니다 ..

상아탑이 있기 때문에, 체력 / 에쉴 / 마나 모든 옵션이 유효하게 적용합니다.
또한 육체의 변모는 제외하곤, 모두 딜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제 POB에선 심안의 왕관 착용시 18%라는 어마어마한 딜량 상승을 보입니다 ..

젬은 

재의 전령
순수의 전령
명상
혈마법 보조

이렇게 사용했습니다.

순수의 전령을 쓰는 이유는, 레벨이 88이라서, 점유마나 감소 노드를 통한 오라 정리가 안 되서 임시방편으로 쓴것입니다.
만약 레벨이 높고, 신비한 매력같은 비싼 성유 + 계몽 보조 4렙 등, 자금의 여유가 되신다면 순수의 전령은 반드시 바꾸시길 바랍니다.


ㅁ. 장갑



걍 경매장에 굴러다니는 아무 장갑니다.
저항 에쉴 생명력 챙겨주는 장갑이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검색하시면 10카부터 시작해서 싼거 많습니다.

자금 상황에 맞춰서 방어관련 옵션이 많은 것으로 잘 골라보세요.

젬은

화염 골렘
번개 골렘
카오스 골렘
돌 골렘

사용합니다.

ㅂ. 신발



엥 이딴 걸 왜써요? 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이유는 하나입니다.. 돈이 없어서요.

원거리 스타터 할 때 자주 이용하는 장화입니다.

30%라는 준수한 이속
차원능력때문에 몹에 낑겨 죽을 일은 없음
원거리기 때문에 투사체 회피가 생각보다 생존에 도움 됨
활쓰는데 민첩 올려줘서 좋음

천공의 발자국 이쁨


젬은 화염질주 하나 끼워놨습니다.

나머지 3칸은 피격 시 발동을 통한 방어 스킬을 사용하셔도 좋고
낙인 + 명중 시 저주발동을 통해 인화성 연결해서 쓰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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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많다면, 악령술사 장화를 베이스로 해서

피해의 8%를 추가 화염피해로 획득(전쟁군주 - 접두)
훼손된 지대에 영향을 받지 않음(사냥꾼 - 접두)
최근 치명타 공격시 순풍 획득(사냥꾼 - 접미)
이속 30% 공격 적중 완전회피 5~6퍼 (기습마타틀 - 접두)

등등 ..

좋은 옵션 몇 개 붙은 유니크로 사주시면 됩니다.


ㅅ. 목걸이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입니다.

카오스 저항 / 기절 면역 / 생명력을 높은 에쉴로 변환
로우라이프에 정말 좋은 목걸이입니다.

물론 목걸이에는 쟁쟁한 후보들이 많습니다 ..

화염 노드에 특화인 조프의 피
인화성 마나 점유 제거하는 무존재
분노의 마나 점유를 제거하는 아울의 반란

좋은 목걸이가 많지만 ..
저같이 커런시가 많지 않은 유저 입장에서는, 가격대기 가장 좋은 차율라는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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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는 매우 저렴한

신록 / 신록 / 담청
방화광 사용합니다

화염피해 24퍼
생명력 재생 1퍼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ㅇ. 반지



먼저 생체 해부를 사용했습니다.

생체 해부는 노타락 셋팅에서 높은 생명력(에쉴) 재생
단련 사용시 약 50~60정도의 에쉴을 추가로 획득 ..(+ 소캣 제공)
올스탯 25
최소 격분 1 재공으로 인한 데미지와 속도 증가

이와 더불어 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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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여유가 있으시다면, 이것이 아닌 후회의 고리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재의 전령 버프 증가 + 재의 전령 사용시 화염피해 증가 & 좋은 결합기 옵션)

재의 전령은 다른 허접한 전령들과 다르게 넘사벽으로 좋은 버프를 제공합니다.
특히 칼날비 / 칼날폭격의 경우는 재의 전령과 정말 200% 300% 좋은 궁합이 나타납니다.

왜냐면 이 두 스킬이 매우 특수한 (물리/주문)옵션을 갖고있기 때문입니다.

재의 전령은 물리피해의 15%를 추가 화염피해로 전환하며
이와 동시에 주문 화염 피해를 증폭시켜주는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칼날비와 / 칼날폭격은 이러한 2개의 옵션을 모두 받게 되며
이 때문에 마나 점유 25%인 전령임에도 불구하고, 오라보다 훨씬 더 높은 데미지 상승률을 갖게 됩니다.

(따라서 후회의 고리와 전령 버프 100% 증가를 사용하면 생각보다 더 많이 강해집니다 ..)




두 번째 반지는 유니크로 사용했습니다.



발작의 에센스 하나로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저항을 위해서는 조금의 투자가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

1. 아이템 레벨 85 이상의 반지를 준비합니다.
이 때 분광반지 = 올레지 10% / 오팔 반지 = 원소 피해 25% 증가 등 원하는 고유옵션을 가진 반지로 고릅니다.

2. 발작의 에센스를 사용합니다.
3. 좋은 옵션이 나오길 기도합니다.


ㅈ. 벨트



돈이 없어서 더 돌리지 못했습니다 ..
마찬가지로 발작의 에센스 사용하시면 됩니다. 좋은 옵션이 나오면 저항을 여기서도 챙길 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는 주얼은 다음과 같은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최근 치명타 공격시 물리 피해의 4%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 하나 보고 골랐습니다.

나머지는 자금 상황에 맞춰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ㅊ. 플라스크



이 마나플라스크 하나만 필수입니다.

플라스크 효과가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5초동안 계속 유지가 됩니다.
상아탑의 효과로 카오스데미지를 마나로 받기 때문에, 플라스크 사용시 카오스 데미지에 대한 저항을 어느정도 갖습니다.

이와 함께 저주 제거가 같이 들어와서 꽤나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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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에 도움이 많이 되는 플라스크는

잿더미 단지 (적이 받는 데미지(taken) 10% 증가) / 및 처치시 회복력
지혜의 참나무 (화염저항이 가장 높으면 15% 관통)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아이템은 언제나 자금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엑잘 하나 주울 때 조금 씩 바꾸면서 했습니다.

처음엔 하옵, 처음엔 5링, 처음엔 그냥 인챈옵만 들고 시작하다가
엑잘 하나 주우면, 인첸 + 원하는 옵 이런식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이렇게 안되면 스타터 빌드가 아닙니다 .. 차율라와 상아탑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은, 기본 옵션에서 모두 10카 아래입니다.


4. 스킬

https://pastebin.com/pHDU0v32
POB 링크



85레벨 POB 입니다(도적 올킬)

가운데 주얼 직관의 도약



우상단 주얼은 이걸 사용했습니다.

게임하다가 주웠는데 괜찮아서 박아봤습니다 ..
스킬 찍은 순서는 정확하지 않지만, 위치 딜노드로 시작해서, 나중에 반환해서 바꾼 것입니다.

핵심 노드만 신경써서 찍어주시고 나머지 스킬노드는 취향이기도 합니다!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