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3]
보스 상대할때 어떤지 궁금하다는 요청을 주신 분이 있어서..  아래 닌자 세팅 기준 (레벨99) 보스전 영상을 추가합니다.  (중간에 키메라는 패턴스킵이 아니라 지루해서 잘랐어요;;)



[10/22]
레벨 98 기준으로 내용 업데이트 합니다.
(기존 본문에 +기호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 중급 세팅으로 업그레이드 시 아래 닌자 링크에서 변경된 스킬트리를 확인하세요.
    대형군 주얼 그룹을 더 추가했습니다.

   중급 세팅 시 맵핑영상입니다 


지난 4개 리그에서 스타터용 네크 빌드를 여기 올렸는데요..
이번에는 네크에서 탈피하여 엘리 골렘빌드를 시도해봤습니다.

* 빌드의 특징은
- 저렴함 : '생명의 돌' 주얼이 4엑잘이라 사실 안 저렴하지만;; 그거 빼면 대체로 저렴합니다.
- 컨트롤 : 플라스크를 필요시만 사용하고, 스킬 키도 적게 사용하여 컨트롤이 쉽습니다.
- 빌드 성향 : 빠른 맵핑보다는 탱딜 밸런스를 맞춰 가능한 죽지 않는 캐릭을 추구합니다. 
               호불호가 있으니 아래 영상을 보고 본인 취향과 맞는지 체크해보세요.

* 플레이 영상
일반 16티어 맵 정도는 널널히 돌 수 있고 사이러스 등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 보스 (01:10초)


* 현재 레벨은 94이고 죽은 횟수가 9번 입니다.



* 공격 메커니즘
  - 골렘, 해골의 물리공격을 100% 냉기로 전환하고 원소약화 / 동상으로 적의 저항을 -83% 깍습니다.
  - 증오 오라를 사용하고 관대함 보조를 통해 40% 증폭합니다.
  - 원격 기폭장치와 수호자를 통해 추가로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방어 메커니즘
  - 생명+에쉴 6500, 초당 생명력 재생 1021
  - 방패로  2인내 최소인내를 쌓고 불멸의 외침을 통해 물리/원소피해 29% 감폭, 목걸이에서 피해 10% 감폭 합니다.
    2인내에서 30% 물리피해감폭
  - 금단의 맛 플라스크 적용으로 사용시 99% 생명 즉시 회복 합니다.
  - 골렘빌드라 단단하긴 하지만 인내함성과 지바콰가 너프되어 아쉽네요;;

* POB 주소 : https://pastebin.com/e7dfLVfw






전직은 위와 같이 찍으시면 됩니다. 1, 2번만 골렘에서 주로 쓰이기 때문에 
나머지 2개 전직 진행은 천천히 진행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알리라는 다 잡으시고 판테온은 루나리스와 샤카리를 추천합니다.

#아이템과 스킬젬 연결



장착된 소환수 젬레벨 / 총 저항 / 총 생명력 위주로 저렴하게 나온 것으로 고르세요.

망령소환 혈마법 보조 카오스 골렘 소환(기묘한)  - 돌 골렘 소환(기묘한)

망령은 버프용으로 사용합니다. 저는 전통 버프 망령인 학살(2)/숙주(1) 부족장을 사용합니다.
카오스 골렘 / 돌 골렘은 생명력과 물리피해 감소 버프를 위해 사용하며 검색 옵션에 젬 퀄리티 유형에서 '기묘한'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구입비용에 여유가 있다면)


+) 



업그레이드) 위와 같은 투구를 구입하거나 화석으로 제작하면 골렘을 투구로 올릴 수 있습니다
장착된 젬레벨+2을 포함하면 7링크 효과를 볼 수 있기때문에 딜이 상승합니다.
(장착젬 치명타 확률 / 장착 젬레벨 +3 / 골렘 인챈트 / 뼈투구는 필수는 아니라도 추가되면 좋습니다.)

부패 골렘 소환(21) - 각성 소환수 피해보조 각성 근접 물리 피해보조 - 각성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무기는 가격대 성능이 날붙이 끌이 최선인 듯 합니다. 
(아쉽게도 원소 균형을 포기해야 합니다..)

생명의 돌 주얼을 적용하기 전까지는 저렴한 '클레이 쉐이퍼'가 더 효과적입니다.

소집 피격시 시전 보조(7) - 불멸의 외침(9)

피격 시 시전 보조는 본인 전체 생명력 크기에 맞춰서 레벨을 정하세요.. 
소집을 자주 누르는 것은 수호자등 소환수 들의 생명에 큰 도움이 되고 맵핑 속도에도 좋습니다.

+ 업그레이드)



무기 업그레이드는 모든 주문 스킬 젤레벨, 모든 소환수 스킬 젬레벨 +1이 붙은 것이 가장 좋고 접미 1자리가 비어있어야 합니다.  저는 해당 템이 너무 비싸서 소환수 젬레벨 대신 '모든 물리 스킬젬 레벨 +1'로 구입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접두어 변경 불가 (2ex)'를 크래프팅 한 다음 정제의 오브를 사용하면 접두옵션만 남길 수 있습니다. 이후 '제작 속성 부여 최대 3개 보유가능 (2ex)'을 크래프팅 하고 위와같이 소환수 공속, 장착된 주문 발동을 크래프팅하면 됩니다. 

살점공물, 피격시 시전 보조(7) - 불멸의 외침(9)

무기를 업그레이드 한 후에는 '모독'젬 -> 2번 무기 swap으로,  '증오'젬 -> 장갑으로 이동 합니다..
덕분에 생긴 무기의 빈 젬슬롯에 '살점공물' 스킬젬을 추가합니다. 평상시 맵핑할때는 시체들에 둘려쌓여 있기때문에 자동으로 살점공물이 발동되어 소환수 이속/공속을 추가로 30% 올려줍니다. (보스때는 시체가 없어서 발동이 안되지만 그냥 바알 해골로 다구리 하면 됩니다..)

무기를 교체하고 나면 '원소 균형' 노드를 재적용 하여 적에게 추가 원소저항 -50%를 줄 수 있습니다. (닌자 스킬트리 참고)




갑옷은 레어 6링크 중에 생명/에쉴/저항이 좋은 것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에쉴 베이스나 방어도 베이스 모두 괜찮은데 회피 베이스는 비추입니다.

부패 골렘 소환(21) - 소환수 피해보조 근접 물리 피해보조 - 연속 타격 보조 -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 최대 생명력 시 피해 보조


+업그레이드) 돈이 모이는데로 퀄리티를 맞추고 각성 젬으로 교체해 나가면 됩니다..
갑옷에 "장착된 보조젬 +1" 또는 "장착된 젬 레벨+1 (타락옵)" 이 있으면 큰 딜상승이 있습니다.



골렘을 투구로 올렸다면..
망령소환 혈마법 보조 카오스 골렘 소환(기묘한)  - 돌 골렘 소환(기묘한) - 수호자 기동 - 강화보조(4)




방패는 최소인내 +2가 핵심입니다. 
불멸의 외침과 최소인내 +2만 있어도 한방에 끔살은 나지 않습니다.
나머지는 생명/저항/카오스저항을 최대한 챙기시면 됩니다.

원격 기폭장치(기묘한) - 사무치는 한기 보조, 증오

원격 기폭장치 퀄리티 타입에서 '기묘한'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업그레이드) '증오+관대함'보다 '원격 기폭장치+사무치는 한기 보조'가 더 효과가 좋습니다.
              (대신 해골 소환할 때 마나소모가 좀 신경쓰이니 취향대로 결정하세요)





소환수의 피해를 모두 원소 피해로 변환 시켜주는 삼합 장갑을 사용합니다.
4소켓 모두 초록색으로 사용합니다. 
아이템 요구사항에 예를들어 지능만 있는 경우 컬러오브를 많이 사용해도 초록색/빨간색 4소켓을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럴때는 쥬얼러 오브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참고 : http://www.inven.co.kr/board/poe/5450/1172)

모독, 질주 -  새로운 활력보조 (상이한) - 위상질주

위상 질주는 마우스 왼쪽 버튼에 스킬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인내의 함성보다는 덜하지만..
수은 플라스크를 자동으로 먹어주는 느낌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회피 등 생존에도 도움이 되구요..)
새로운 활력보조의 퀄리티 타입을 '상이한'으로 사용하면 초생 1% 효과를 줍니다.




폭풍의 낙인(lv1) - 명중 시 저주 보조 - 원소 약화 - 동상

저주는 투자대비 딜 상승이 큰 스킬로 2저주를 사용하기 위해 '바람의 비명' 장화를 사용합니다.
새로나온 저주 보조 젬들을 기대했는데 낙인/명중시 저주보조 방식 보다 떨어지네요..

+) 돈을 모아서 5lv 각성한 명중시 저주보조를 구입하면 레어신발로 바꾸고 
저항 등 나머지 부위를 더 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는 징크스 엑막이를 사용하고 '무덤의 목적'노드를 성유로 얻습니다. 
받는 피해 10% 감소와 카오스 저항, 민첩.. 꼭 필요한 옵션이 많습니다..

+) 나중에 '모든 지능/물리 젬레벨 +1'이 들어있는 목걸이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허리띠는 PoEasy라는 유튜버 분이 소개한 '영혼 올가미 모조품'을 추천합니다..
생명력의 26%를 에너지 쉴드로 추가 획득하고 '타락한 영혼'이 주는 효과중에 
"받는 피해의 50%를 생명/에쉴이 나누어 받는다" 옵션이 초생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유리합니다.
(에쉴이 다 떨어진 상태에서 생명이 줄어드는 것 보다 에쉴과 나누어 맞는동안 생명은 다시 재생됩니다.)

+) 타락된 옵션 중 괜찮은 것으로 찾아도 몇 십 카오스 정도로 저렴합니다. 잘 찾아보세요




저는 20카오스에 저렴하게 위와같이 제작된 반지를 구입하게 되어 '바알 해골'을 넣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하기 힘들거나 취향에 안맞으면 일반 무보석 반지로 세팅하면 됩니다. (해골은 갑옷으로..)

부패 골렘은 골렘이외의 소환수 10마리가 있을때 피해가 50% 증폭되므로 해골/좀비류는 꼭 사용이 필요합니다.
저는 좀비가 자꾸 죽어서 불편하여 그냥 해골로 사용했고 보스전에서 바알 해골도 항상 유용합니다.

맵핑시에는 주로 낙인 / 해골소환 / 소집.. 3가지 스킬을 번갈아 쓰면 됩니다.
플라스크는 위험할 때 와 적에게 둘러 쌓였을 때 적절히 누르세요..



수호자 기동

수호자 기동은 젬 레벨 20되기 전까지는 그냥 떨어져 있는 레어템 아무거나로 소환하다가 젬 레벨 20되면..
1카오스짜리 템들로 맞춰서 쓰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 수호자를 갑옷으로 옮긴경우 무보석 반지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이 생기면 '실세' 도 필수로 적용하세요. 
 갑옷 : 덧없는 자의 의복 (치명타 피해 없애줌), 투구 : 꿰맨 악마의 가면 (수호자 초생 3000 이상)   비싸서 비추 입니다.




군 주얼은 좋긴 하지만 비싸니 1 세트만 사용합니다.
대형 주얼은 패시브 스킬 9개짜리, 중형주얼은 4개짜리도 저렴합니다.

+) 커런시가 모이면 9시 방향에 추가 군주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 상단에 있는 닌자 링크 참고하세요




패시브 스킬 9개짜리를 구입해서 변화의 오브로 '새로운 시작'이 나올때까지 돌리세요..
나머지 스킬 패시브는 나오는데로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 비용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소환수 최대 생명력' 주얼은 4개짜리도 저렴합니다. 
'새로운 시작'도 변화오브 쓰면 금방 뜨구요.. 동일한 중형주얼 2개를 사용하면 됩니다.



비싸지만 너무 코어템이라 무조건 사용해야 합니다..



다른 태고 주얼은 비싸니 태고의 고귀만 5개 사용합니다.
본체 방어와 골렘의 공격력을 동시에 올려주는 만능입니다;;

+) 군 주얼을 추가하고 소켓을 늘려 태고의 고귀 7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피감소 75%, 초생 1156)



해골 스킬 쓰면서 이 주얼이 없으면 너무 답답해져요 ㅠㅠ
+업그레이드) 타락한 피 면역은 여기서 챙기시는게 저렴합니다.



+) 주얼 자리에 위와같이 '주문시 물리피해' 옵션을 추가하면 전직노드 중 '황량함의 형성자'가 발동하여 낙인을 거는 모든 적이 상태이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는 '먼지처럼 나타나라'를 빼고 추가했습니다.




육체에 대한 지식 주얼은 전직 노드 왼쪽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 12시 적용, 실타래 주얼 옵션을 잘 보시면 반경이 있어요.. 중간 반경으로 사세요!
거래소 능력치 필터에 "# 반경의 패시브 스킬에 영향을 미침" 추가 후 오른쪽 M 선택..


+업그레이드) 아래와 같이 '카디로' 군단주얼을 추가하면 '타락의 정점' 노드를 찍을 수 있습니다.
금단의 맛 플라스크 1회 사용시 생명 + 에쉴이 99% 순간회복되는 효과가 있으며 생존력이 비약적으로 올라갑니다.

'빈민가 군주'노드의 경우 랜덤이므로 '카디로' 주얼을 여러가지 바꿔가면서 시도하거나 아래 위치가 아닌 다른 손해가 적은 위치를 골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0/26) 닌자 최신 세팅에서는 무기를 주문/물리 레벨 +1로 변경하고 군단주얼을 9시 방향으로 옮겼습니다. ('비껴내기 노드'를 타락의 정점으로 쓰고 있음)







플라스크는 
- 금단의 맛 x 2 : 10%의 확률로 공격,주문 적중 완벽회피, 차원 능력, 사용 시 생명력의 99% 회복
- 키아라의 결의 : 맹공, 효과를 받는 동안 동결, 냉각, 저주 및 기절에 면역
- 루미의 혼합물 : 방어도 +3000, 효과를 받는 동안 공격/주문 피해를 막아낼 확률 +%
- 현무암 플라스크 : 받는 물리피해 15% 감소, 출혈 면역

처음부터는 안되더라도 템 업그레이드 하면서 계속 카오스 저항을 올려서 최소한 30% 이상이 되도록 유지하세요..
카오스 저항이 낮으면 금단의 맛 플라스크 사용이 어려우니 맞춰지기 전까지는 생명 플라스크를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