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기부 입니다.

오늘은 6월 16일과 6월 24일,  <서울 배틀 리그>와 <Pokemongo Korea>에서 개최된

레인보우컵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1. 레인보우컵은 뭔가요?

- 불꽃, 전기, 벌레, 풀 , 물 타입의 1,2세대 포켓몬으로만 참가가 가능했던 실프로드의 6월 대회였습니다. ㅎㅎ 아래 사진은 전체 사용 풀과 주요 개략도입니다.




레인보우컵에서 가장 중요한 포켓몬은 누오였습니다.

물/땅 타입의 누오는 속성상 전기를 반감시키고 불타입에도 반감을 받습니다.


스킬에는 기본공격- 머드샷이 있어서 굉장히 빠른 차징이 가능했습니다.

차징기술로는 지진, 스톤엣지, 액시드스프레이, 오물폭탄이 있어서

거의 필수로 나오는 리자몽, 이상해꽃, 쏘콘에게 강력한 한 방을 날릴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풀타입 포켓몬만 만나지 않는다면 상대를 강하게 압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아래 사진은 참가자들의 6마리 라인업입니다.


 


2. 대회는 어땠나요?

6월 16일 일요일에 열렸던 <서울 배틀 리그>의 레인보우컵에는 무려 30명의 유저가 참석해주셨습니다.

두 분은 관전으로 오셨고 나머지 2분은 참가 코드를 입력하시지 못해 참가하지 못했습니다.

모두 20명이상이 참가해 대회는 5 round로 진행 되었습니다.


빠른 차징과 강력한 스페셜 기술의 누오와 절대강자 하드플랜트 이상해꽃 때문에 전기타입들은 빛을 발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쓰면 손해본다는 걸 알면서도 구우우욷이 랜턴과 레어코일을 사용해 두 대회 모두 3승 2패로 마무리 했습니다.ㅎㅎ

서울 각 지역의 배틀 유저들께서 많이 찾아주셔서 대회는 굉장히 치열했습니다. 두 대회 모두 우승자분들은 5승 0패라는 훌륭한 성적으로 트로피를 거머쥐셨습니다.


 


 


역대 최다 인원 참가로 두 대회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 7월 JUNGLE CUP 공지 >


7월 13일 토요일 오후 5시 30분

장소 :  용산 전쟁기념관 CU 2층 라스베이글 카페

정글컵 참가 가능 속성 : 전기, 벌레, 풀, 노말

트로피우스 금지, 도롱#충#이와 도롱#충#이 진화체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