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름 신도시지만 포켓스탑 가뭄지역 파주 운정 신도시에 살고있는 유저입니다.
 
몬스터볼 부족에 허덕이던 차에 그나마 가까운 데이트와 소풍의 명소 경기도 고양시의 일산 호수공원을 가보았습니다.
그야말로 포켓스탑의 천국 이더군요.
 
서울이나 다른지역 후기는 있어도 일산지역은 없길래
 
 뺑뺑이 루트와 등장 포켓몬, 근처 카페 및 wifi 추천 식당 이용 후기를 남깁니다.
 
 (2017년 2월 20일 기준)
 
[호수공원 포켓스탑 뺑뺑이 루트]
 
확정적으로 10스탑을 연속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빠르게 이동하실 분은 1~15번을, 천천히 도실분은 5~13번을 추천드립니다.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 혹은 일산동구청(중) 정류장에 내리셔서
정발산 반대방향 (라페스타를 지나 호수공원 방향) 장항 2동으로 약 10분간 걸어내려오시면
 
 
양복점 옆에, 위치를 잘 잡으면 3스탑이 돌아가는 카페 두다트(쑥 라떼 추천+아메리카노 리필 1000원)
 
와 도미노 피자가 일산 MBC드림센터옆에 있습니다.
----------------------
내려오는 도중의 위쪽 3스탑은 KFC 근처 핸드폰 대리점 이고요.
 
참고로 저는 그 위에 1스탑이 돌아가는 베트남 현지인이 직접 만드는 쌀국수 음식점 미스 사이공에서 3900원짜리 소고기 쌀국수와 닭고기 쌀국수로 점심 저녁을 먹었습니다.
 
 [입구에서 메뉴를 선택해서 계산하고 번호를 내고 가져다 먹는 셀프 음식점 입니다.
 (라스트 오더는 9시 30분_볶음국수9시_) 고수가 올라가 있지 않고 음식을 받아올때 말씀드리면 고수를 따로 담아주시기 때문에 고수 취향이 아니신 분도 싸고 간편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구형 핸드폰인 Galaxy Zoom2 같이 wifi 환경이 아니면 로딩이 안되는 분이 계신다면 음식점이나 카페,
그리고 4번 구역에서 잡히는 iptime으로 접속을 한 뒤에 데이터 환경으로 전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시 도미노 피자앞 3거리로 돌아가서. 맞은편에 호수공원 출입구가 있습니다. 
횡단보도를 건너오시면 호수공원 작은도서관 근처 2개를 돌리실 수 있습니다. 
 
2번 스탑을 돌리시려면 MBC 앞 횡단보도 에서
 보도블럭 아래의 자전거 통행로로 내려오시면 대부분 잡힙니다. (사고 주의)
 
공원 안쪽으로 진입해서 4번 포켓스탑을 돌리시고 (좌측 사무소 내부 화장실 이용가능)
 
통행로를 따라 내려오시다 보면 5,6,7번 포켓스탑을 돌릴 수 있는 벽 조형물 사이를 통과하게 됩니다.
 
이어서
 
 
물가의 8 9번 포케스탑을 돌리게 되는데, 간혹 잉어킹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다시 올라와서 10번과 11번을 돌리고
12 ,13번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중간에 나무와 잔디가 깔려있으니 조금만 우회해서 위쪽으로 갔다 내려오시면 좋습니다.
14번과 15번의 경우  고양 600년 기념관과 꽃 전시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14번 근처 take out 커피점(wifi 불가) 옆에 상시 개방중인 화장실이 있습니다. (꽃박람회 기간엔 전구역 출입불가)
 
15 스탑을 도는데 빠른걸음으로 8분이 채 걸리지 않고, 그렇지 않더라도 안쪽 5~10스탑 만으로도 단시간에 많은 볼 수급이 가능합니다.
 
-------------------------------
 
호수공원 전역은 둥지가 생성되고 있는데요,
첫 주기에는 알통몬, 발렌타인 직후에는 뚜벅초, 지금은 캐이시가 대량으로 출몰하고 있습니다. (2월 20일 기준)
 
50 :5 :45 정도? (둥지포켓몬:잉어킹:공원출몰 1~2세대 포켓몬)
 
 
포켓스탑을 돌리기에는 특히 꽃박람회 건물 근처가 수급률이 높지만,
적당히 돌리셨다면 공원 산책을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경치도 아름다울 뿐만아니라
 잠만보와 미뇽도 가끔 출몰하거든요.
애수교를 건너서 있는 화장실과 민속그네 사이에서 잠만보를,
월파정이 있는 달맞이섬에서 미뇽을 각각 한마리씩 잡았습니다.(오후 4시~ 6시경 )
 
*산책로의 총 길이는 약 4.9km로 느긋하게 걷는다면 한 바퀴 도는 데에 두시간 정도가 걸리지만
중간에 애수교와 달맞이섬을 건너면  소요시간이 절반정도로 줄어듭니다.
 
*호수 건너편에는 포켓스탑이 거의 없고, 주로 [ 꽃전시관(주제광장) ~ 한울광장 ~ 노래하는 분수대 ] 사이의 산책로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니까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가 노닥거린 시간: 2~3시간
포획한 포켓몬 :캐이시x40, 잉어킹x5, 잠만보x1, 미뇽x1, 만타인x2, 마그마그x3,
 
쁘사이저 구구  에이팜 니드런 이브이 야부엉 부우부 리아코 엘리게이 탕구리 피콘 노고치 꼬지모 스라크 캐터피 뿔충이 누오 왕자리 발챙이 깨비드릴조 다꼬리 초라기 랜턴 마릴 마릴리 총어 대포무노 레디안 야돈  아보 통통코 네이티 네이티오 쏘드라 주뱃 치코리타  베이리프 델빌 모래두지 별가사리 모다피 파라스  해너츠 등 공원 출몰 포켓몬
 ---------------------------------------
 
주 목적인 몬스터볼 수급은 달성했고, 이제 다음 둥지가 기대되네요.
봄이 오면 이제 벚꽃이 만개할 테니까, 따뜻해지면 많이들 놀러오세요~!
 
 
 
 
 
 
일산호수공원 등에 스마트폰 라인 설치…'포켓몬 GO' 안전사고 예방 나선 고양시  http://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702160020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