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자개입니다.
오늘은 포린이 여러분들을 위해 EX레이드 초대장 받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겁니다.
이것도 질문이 꽤 많이 들어왔었는데 이제서야 쓰네요.


진짜 간단하게 한줄요약하면 [일정 구역 내에서 조건을 충족한 하나의 공원/스폰서 체육관에 EX 레이드 패스가 발송된다] 입니다. 자세히 보도록 합시다.


1. 체육관 구역 선정 - S2셀

나이언틱은 'S2셀' 이라는 단위를 사용해 지역을 나눕니다. 쉽게 설명하면 포고 초창기에 속초에서 플레이가 가능해서 속초마을 열풍이 불었던적이 있잖아요? 그게 속초가 제한구역에 포함이 안 되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이런 식으로요.

셀에도 '레벨' 이 존재하는데 이 '레벨'이 높을수록 구역의 범위가 좁아집니다.
위의 제한구역 셀은 레벨 6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EX레이드 선정은 레벨 13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 우리동네 S2셀 범위 알아보기

들어갑니다. 그리고 원하는 곳으로 가줍니다.


Min level과 Max level을 모두 13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구역정하기 글자 아래에 있는 사각형을 골라 드래그 쭉 하시면



이렇게 구역이 쫙 나눠집니다.
이 구역 안에 어떤 체육관이 들어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2. EX레이드 대상이 되는 체육관의 종류
EX레이드는 모든 체육관에서 나오는게 아닙니다. 
그 대상이 되는 체육관은 공원 내부 체육관, 스폰서(세븐일레븐, 티월드, 롯데 계열사) 체육관입니다.


해당되는 체육관들은 이렇게 오른쪽 상단에 '레이드' 표시가 뜹니다.

공원의 경우 판정이 애매한 경우가 있기도 하고, 드물게는 스폰서 중에도 대상이 아닌 경우가 있기 떄문에 '레이드' 표식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패스가 발송되는 조건
먼저 해당 체육관에 인원수를 충족시켜야 합니다.
정확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선정기준이 있기는 한데, 일주일동안 5성레이드 기준으로 약 30계정정도를 누적시키면 발송대상이 됩니다. 낮은 레이드를 진행했을 경우 더 많은 인원수를 요구합니다. 

인원수만 충족되면 1성~5성까지 레이드를 진행했던 사람들에게 전부 초대장이 가게 됩니다. 
5성 해야만 주는걸로 오해하시는분들 계신데 5성 안했더라도 옵니다.

- 한 구역 안에 조건충족된 체육관이 여러개일 경우 랜덤입니다.

- 한 구역 안에 대상 체육관이 하나일 경우 그 체육관은 인원수만 충족하면 무조건 옵니다.
이를 '단일셀' 혹은 '단일스폰' 이라고 부르며 인원수만 충족되면 가서 1성짜리 2성짜리 깨고 와도 초대장 옵니다.
가장 편한건 그냥 지역톡방 가서 Ex 노리는 체육관을 물어보면 이야기를 해 줄 겁니다.

- 초대장이 왔으면 초대장의 시작시간에 맞춰서 가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원수가 충족되어야 발송되니 사람없어서 못 깰 걱정은 접어두셔도 됩니다.

- 울트라프랜드 이상일 경우 친구를 초대하거나 친구에게 초대받을 수 있습니다. 잘 이용하면 더 수월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추가 질문 있으면 댓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