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요GO의 콘텐츠는 "세로화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쟁요GO 입니다.
5월 28일 부터 6월 18일까지 초승달포켓몬 '크레세리아'
전설레이드로 돌아옵니다! 약 5개월만에 다시 만나는 크레세리아
포획팁과 레이드가이드로 얼마남지 않은 레이드를 준비해보세요!


■ 크레세리아 포획팁 (2018.11월ver)

크레세리아 포획장면은 2018년 11월 첫등장했을 당시의 자료로 제작하였으며,
보유한 자료가 그레이트,원샷 밖에 없는 상황에서, 원고정은 엑설런트존으로 재구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첫 등장과 두번째 등장이 다르게 나올 수도 있기때문에 참고용 영상으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포획팁은 영상 초반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크레세리아 원고정



- 18년 11월에 등장한 크레세리아의 포획장면을 기반으로 제작한 영상입니다.
- 녹화한 자료가 '그레이트,원샷' 영상밖에 남아있지않아 '엑설런트' 원으로 재구성한 장면입니다.

- 엑설런트존의 크기는 위 화면과 같이 '크레세리아 얼굴 양쪽의 초승달 장식에 포획원이 겹치도록' 맞춰줍니다.


2. 크레세리아 볼던지기



- 크레세리아는 몸을 살짝 뒤로 당긴후 화면의 좌측으로 한바퀴 회전하는 공격모션을 가졌습니다.
- 2번사진) 반바퀴를 회전한 시점이 '커브볼 회전구간'으로 커브볼을 2-3회 회전해줍니다.



- 커브볼 회전구간을 지나면 크레세리아가 제자리로 돌아오기 위해 몸이 기울어지는 순간이 생깁니다.
- 이때가 '볼던지기 구간'으로 멀지않은 거리이기때문에 가볍게 던져주면 제자리 복귀에 맞춰 엑설런트!
- 좌측기준으로는 2시방향 (2번)위치에서 볼을 놓아줍니다 / 우측도 마찬가지로 10시방향으로 가볍게 볼을 던집니다.

- 거리가 가까운편이고 원이 크고 공격모션이 간결하기 때문에 포획난이도는 '낮은편' 입니다



요약) 한바퀴 회전모션 - 반바퀴 돌았을때'커브볼 회전구간(2-3회)' - 복귀준비하며 기우뚱'볼던지기 구간'
-좌측에서 던질때는 2시방향으로 가볍게 / 우측에서 던질때는 10시방향으로 가볍게

- 추가로 좌우로 움직이는 모션이 있습니다. 숙달된다면 좌우에 있을때도 맞추기 어렵지 않은 난이도이지만
자신있게 엑설런트를 던지기위해선 가운데에 있을때 포획하는것을 추천합니다.


■ 크레세리아 레이드 가이드



- 갑작스러운 크레세리아의 재등장으로 조금은 당황스럽지만, 색이 다른 크레세리아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 일정은 5월 28일부터 6월 18일까지 22일간 등장하며, 이후에는 가이오가와 그란돈 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크레세리아는 내구력에 치중되어 있는 포켓몬이기 때문에 레이드 난이도가 상당히 껄끄럽습니다.
- 하드유저기준 최소 3인 이상의 플레이어가 필요해 보입니다.
- 낮은 공격력으로 에스퍼 딜러로서의 활용가능성은 '제로', 다만 PvP한정으로 탱커로 사랑받고있는 포켓몬입니다.

- 크레세리아는 단일 에스퍼 타입으로 '고스트, 벌레, 악' 타입에 1.6x의 약점을 갖습니다.



고스트타입(1.6x) 추천포켓몬

- 기라티나 오리지폼(섀도크루/섀도볼) : 가장 높은데미지를 주는 포켓몬, 다만 문포스,오로라빔에 약점
- 팬텀(섀도크루/섀도볼) : 높은데미지, 미래예지에 약점
- 뮤츠(사이코커터/섀도볼) : 차징스킬에 약점을 찔리지 않고 좋은효율. 하지만 섀도볼은 레거시스킬



악타입(1.6x) 추천포켓몬

- 마기라스(물기/깨물어부수기) : 명실상부 에스퍼 전설킬러 마기라스, 가장 효율적으로 가능한 대비라고 생각.
- 포푸니라(속여때리기/속임수) : 딜은 뒤처지지 않으나 생존력에서 밀림, 키우기 까다롭다 (신오의돌 진화)



벌레타입(1.6x) 추천포켓몬

- 핫삼(연속자르기/시저크로스) : 벌레타입 1티어, 크레세리아 모든기술에 약점을 찔리지 않는 장점
- 쁘사이저(벌레먹음/시저크로스) : 높은공격력을 가졌으나 상대적으로 내구가 낮아 효율이 떨어지는편

-----------------------------------

5월 28일부터 크레세리아가 색이 다른 모습과 함께 등장한다고 합니다.
첫등장때만해도 도감등록만하고 넘겨버리는 분들이 꽤나 많았던것으로 기억됩니다ㅋㅋ
이번 재 등장에서는 그점을 감안해서인지 '이로치'가 등장한다고 하니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실것같네요!

PvP를 즐겨하시는 분들도 크레세리아가 슈퍼리그,하이퍼리그에서 재평가 되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아 이번 재등장은 나름 열심히 해야 할 이유가 생긴것 같습니다.

유크시 레이드가 막바지를 향해 가고있는 이때,
크레세리아, 가이오가, 그란돈 이로치 3총사의 출현소식은 정말 반갑네요!
날이많이 더워지고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즐거운 포고라이프를 즐기시길 응원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0^


- 영상과 글 공유는 자유롭게하셔도 무방합니다만, 출처는 남겨주시길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