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1) EX레이드 레지기가스 정보&가이드

영상2) EX레이드 레지기가스 원고정&엑설런트 포획팁

안녕하세요 쟁요GO 입니다.
11월 19일부터 EX레이드로 전설의 포켓몬 ‘레지기가스’가 등장합니다.
갑작스러운 레이드 변경에 당황 하셨을텐데요, 11월 9일 이후로 배부된 EX초대장(19일포함)부터
4세대 단일 노말타입 전설의 포켓몬 ‘레지기가스’가 등장합니다.

“거대 포켓몬의 수수깨끼를 풀어라.” 스페셜 리서치를 통해 선 공개 되었던 레지기가스.
이제 EX레이드로 2020년 1월까지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1) 레지기가스 정보 & 레이드 가이드2) 레지기가스 원고정&엑설런트 포획팁
이렇게 두가지 영상을 한번에 준비 했습니다.

먼저 레지기가스 정보 영상의 주요내용을 뽑아 이미지와 텍스트로 정리했고,
글로 표현되지 못한 포획팁은 영상으로도 확인부탁드립니다.
영상 후반부에는 레이드 및 포획 후기를 넣어 놨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상도 많은 시청 부탁드리고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레지기가스 레이드 가이드



- EX레이드를 통해 만날 수 있는 100% 개체는 20레벨 CP2483 / 25레벨 CP3104 (약간 구름)
- 레지기가스는 단일 노말타입으로 격투타입에 유일한 약점(1.6x)을 갖습니다.
- 카운터 포켓몬은 ‘격투타입’‘카운터/폭발펀치’ 기술조합을 가진 포켓몬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 입니다.
- 괴력몬, 버섯모(100%) / 하리뭉(95%) / 독개굴(91%)순으로 카운터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외의 포켓몬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 최소계정 클리어는 3계정으로 가능, 난이도가 어렵기 때문에 7계정 이상 레이드를 권장합니다.
- EX레이드의 특성상, 많은 계정이 정해진 시간에 입장하기 때문에 클리어 인원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듯 합니다.
- 레지기가스 레이드의 난이도는 매우 높습니다. 공격력이 높고 격투에 약점을 찌르는 사념의 박치기(에스퍼), 1차징 고위력기 사용
- 높은 공격력을 가져 어떤 차징을 맞아도 즉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징스킬을 ‘회피’하는것을 권장합니다.
- 최소계정 클리어는 많은 조건이 충족되야 가능하기 때문에 최소계정 클리어 비추천. EX레이드는 모이신 분들과 함께! 


2-1) 레지기가스 포획팁 (원고정)



- 볼을 클릭해 원하는 포획원 크기에 줄어들때 볼을 놓아, 지속적으로 같은크기에 던지는 방법이 원고정입니다
- 레지기가스의 엑설런트 포획원은 화면과 같습니다. 포획원은 상당히 큰 편이고 거리감은 포획원 대비 멀리 있습니다.
- 레지기가스의 6개의 눈(?)중에서 가장 아래 오른쪽 회색눈의 안쪽에 포획원이 겹쳐졌을 때.
- 이 크기는 엑설런트 포획원의 최대치이며, 이보다 작게 혹은 정확하게 맞춰 포획원을 엑설런트로 고정합니다.


2-2) 레지기가스 볼던지기 (왼쪽)



- 레지기가스는 정권지르기를하는 조금은 무거운 공격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정권지르기를 하기위해 팔을 뒤로 빼는 순간부터 포획원이 고정 됩니다. (사진2)
- (사진2)부터 볼을 클릭해 자연스럽게 커브볼을 2회 회전합니다.
- 자연스럽게 커브볼을 2회 회전하면 (사진3)과 같이 팔을 쭉 뻗고 복귀 직전 상태가 됩니다. 이때 볼을 던집니다.
- (사진3)상태에서 볼을 적당히 길게 2시 방향으로 던져줍니다.

* 포획원은 크지만 생각보다 거리가 있어 멀리던지는 느낌으로 던져줍니다.
* 공격모션 - 팔을 기 모으듯 뒤로 뺐다(커브볼 2회) - 정권지르기 이후 복귀 하려는 시점(2시방향 적당한 거리감으로 던지기)
* 볼던지는 타이밍이 조금 달라 타이밍이 어긋나면 원고정이 풀리기 쉽습니다. 타이밍을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2-3) 레지기가스 볼던지기 (오른쪽)


※ 좌측과 우측은 같은 방법으로 포획하면 던지는 방향에서만 차이가 있습니다.

- 레지기가스는 정권지르기를하는 조금은 무거운 공격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정권지르기를 하기위해 팔을 뒤로 빼는 순간부터 포획원이 고정 됩니다.(사진2)
- (사진2)부터 볼을 클릭해 자연스럽게 커브볼을 2회 회전합니다.
- 자연스럽게 커브볼을 2회 회전하면 (사진3)과 같이 팔을 쭉 뻗고 복귀 직전 상태가 됩니다. 이때 볼을 던집니다.
- (사진3)상태에서 볼을 적당히 길게 10시 방향으로 던져줍니다.

* 포획원은 크지만 생각보다 거리가 있어 멀리던지는 느낌으로 던져줍니다.
* 공격모션 - 팔을 기 모으듯 뒤로 뺐다(커브볼 2회) - 정권지르기 이후 복귀 하려는 시점(10시방향 적당한 거리감으로 던지기)
* 볼던지는 타이밍이 조금 달라 타이밍이 어긋나면 원고정이 풀리기 쉽습니다. 타이밍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 레지기가스 공략을 마치며

텍스트로는 레지기가스 레이드와 관련 된 핵심내용만 추려서 글을 썼습니다.
영상에는 조금 더 다양한 내용이 들어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상단의 두가지 영상을 봐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섀도볼 뮤츠로 알고 있었던 11월 9일에 배포 된 EX가 갑작스럽게
레지기가스로 둔갑해(?) 당황스럽지만 사전 포획을 하지 않으신분들께 도감등록의 좋은 기회가 될 듯 합니다.
레지기가스는 2020년 1월까지 약 2달간 등장 할 예정이라고하니 EX레이드 초대장도 받으시고 즐거운 포고라이프를 즐기시길!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벌써 제가 사는 동네에는 한겨울처럼 입김이 나오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추운날씨임에도 우리의 열정은 막을 수 없을것 같네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정확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쟁요GO’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매일 매일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오늘도 감사합니다!


(이미지 및 영상 공유는 자유롭게 하셔도 좋습니다. ‘유튜브-쟁요GO’ 출처만 간단하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