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요GO의 콘텐츠는 "세로화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쟁요GO 입니다.
11월 27일부터 12월 17일까지 5세대 격투&바위타입 전설의 포켓몬
두번째 성검사 '테라키온'이 전설레이드(5성)에서 등장합니다. 

바위타입 딜러로써 훌륭한 5세대 전설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테라키온을 포획하기위한 원고정, 엑설런트 포획팁을 준비 했습니다.
영상은 왼쪽에서 던지는분들, 오른쪽에서 던지는분들을 위해 양쪽을 모두 준비했습니다.

영상의 주요내용을 뽑아 이미지와 텍스트로 정리했고,
글로 표현되지 못한 포획팁은 영상으로도 확인부탁드립니다.
영상 후반부에는 레이드 및 포획 후기를 넣어 놨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엑설런트 원고정을 시작으로 볼던지는 타이밍(오른쪽&왼쪽) 순으로 엑설런트 포획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테라키온 엑설런트 원고정



- 볼을 클릭해 원하는 포획원 크기에 줄어들때 볼을 놓아, 지속적으로 같은크기에 던지는 방법이 원고정입니다
- 테라키온의 엑설런트 포획원은 화면과 같습니다. 눈 윗부분의 얼굴장식까지 줄여주면 엑설런트
- 테라키온의 눈보다 조금 더 안쪽에 포획원이 위치하도록 포획원을 줄여주는게 포인트(사진3)
- 이 크기는 엑설런트 포획원의 최대치이며, 이보다 작게 혹은 정확하게 맞춰 포획원을 엑설런트로 고정합니다.


■ 테라키온 볼던지기(오른쪽)



- 테라키온은 고개를 5시 방향에 떨군 후, 10시방향으로 고개를 휘젓는 공격 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5시 방향으로 고개를 떨군 순간부터 포획원이 고정 됩니다.(사진1)
- (사진1)부터 고개를 들어올리는 타이밍에 볼을 클릭해 자연스럽게 커브볼을 2회 회전합니다(사진2)
- 자연스럽게 커브볼을 2회 회전하면 (사진3)과 같이 정면을 바라보기 위해 고개를 돌리게 됩니다.
- (사진3)상태에서 볼을 길게 9-10시 방향으로 던져줍니다.

거리가 상당히 멀어 최대한 멀리 던지는 느낌으로 던져줍니다.

* 5시 방향 고개를 떨군 순간(커브볼 2회) - 모션목귀 정면을 바라보기 직전(9-10시 방향 길게 던지기)


■ 테라키온 볼던지기(왼쪽)


※ 좌측과 우측은 같은 방법으로 포획하면 던지는 방향에서만 차이가 있습니다.

- 테라키온은 고개를 5시 방향에 떨군 후, 10시방향으로 고개를 휘젓는 공격 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5시 방향으로 고개를 떨군 순간부터 포획원이 고정 됩니다. 이번엔 조금 늦은 타이밍에 볼을 회전(사진1)
- (사진1) 타이밍에 볼을 클릭해 빠른 속도로 커브볼을 2회 회전합니다(사진2)
- 빠르게 커브볼을 2회 회전하면 (사진3)과 같이 정면을 바라보기 위해 고개를 돌리게 됩니다.
- (사진3)상태에서 볼을 길게 2-3시 방향으로 던져줍니다.

거리가 상당히 멀어 최대한 멀리 던지는 느낌으로 던져줍니다.
 커브볼 회전을 빠르게 가져가시는 분들을 위한 타이밍 입니다. 영상으로 타이밍 차이를 확인부탁드립니다.
 커브볼 회전 시작 시점은 다르나 볼을 던지는 타이밍은 동일합니다. 

* 5시 방향 고개를 떨군 순간(커브볼 2회) - 모션복귀 정면을 바라보기 직전(2-3시 방향 길게 던지기)


■ 테라키온 포획후기

- 포획원의 크기가 거리에 비해 작습니다. 엑설런트 포획원 고정을 섬세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 금방 익숙하게 던질 수 있는 난이도로 생각되며, 원고정과 타이밍만 익히면 쉽게 엑설런트가 가능합니다
- 길게 던지지 않으면 고정된 엑설런트 원에는 맞추기 어려우니, 길게 던지는 점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원고정 포획법은 공격모션을 기반으로 하기에 원고정이 풀리시는 분은 타이밍을 체크해보시길 당부드립니다.
- 운이 좋게 똥볼로 잡히는 경우도, 모든볼을 엑설런트로 맞춰도 놓치는 경우도 있지만 엑설런트 포획은 포획률에 있어서 매우 크게 작용합니다. 엑설런트 포획을 통해 놓치는 일없이 모두 포획하시기를 응원합니다.



+ 추가 참고영상

'팁과 노하우'게시판에 저보다 더 전문적으로 테라키온에 대해 좋은 소개를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본 팁 게시판에는 추가 참고 영상 관련 게시글은 업로드 하지 않았습니다.
'떨스마기'와 '테라키온'을 비교해 테라키온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관심 있으시다면 참고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간만에 열정을 불태울만한 재미있는 레이드가 시작됩니다!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 재미있는 레이드 즐기시고
추워지는 날씨 건강에 유의하며 즐거운 포고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