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자개입니다. 오늘은 레이드배틀에 다시 돌아오는 루기아와 칠색조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유튜브 버저어언


이젠 한두번 겪는 일이 아니라 익숙해진 나이언틱은 매출의 떡락을 커버치기 위한 전략을 세웁니다.


바로 루기아와 칠색조를 다시 풀어주는 것이죠.


넌 좀 가 제발 ㅡㅡ




두 포켓몬은 2세대의 메인전설입니다. 2세대의 본가게임은 금, 은이고, 리메이크 버전으로 하트골드와 소울실버가 있죠.


여담이지만, 제가 대학 면접 볼때 정문에서 칠색조를 보고 들어갔었습니다. 행운을 불러주는 칠색조의 힘이 통한 건지, 합격해서 잘 다니고 있다는 아름다운 스토리.


이로치가 있습니다! 칠색조는 황금색 베이스로 바뀌고, 루기아는 배부분이 빨간색이 됩니다.



자 일단 루기아부터 보도록 합시다. 루기아 먼저 보고 칠색조 갈 겁니다. 루기아가 설명할게 더 많거든요.




와 근데 지금생각해보니 그 영상 2년은 된거네요... 시간 참 빨리가네


그런데, 20렙 사브뮤츠 6마리로도 괴력은 깰 수 있습니다.

40렙 사브뮤츠 1마리로도 괴력은 깰 수 있습니다.



뮤츠한테 자리를 뺏겨버렸습니다. 사브뮤츠 이후로 괴력 한정 깡패이던 루기아의 특수성이 사실상 의미가 없어졌죠.


슈퍼리그는 54위로 그냥 중간쯤 되구요,

하이퍼리그는 18위로 나름 상위권 반열에 듭니다.

마스터리그는 9위로, 아주 좋은 포켓몬입니다.



슈퍼리그용 루기아는 레이드로 못 구합니다. 현재로서는 예전에 스페셜리서치로 뿌렷던 15레벨의 루기아를 교환으로 개체값을 낮추는 방법이 유일합니다.

하이퍼리그는 교환과 레이드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당연한거지만 마스터리그는 백짜리 풀강하시면 됩니다.


이젠 레이드 시뮬 갑시다.


빡센 조건은 다 달려있습니다.



루기아의 약점과 카운터를 뽑아봤습니다.


레이드 표입니다.


*루기아 3계플 관련*

- 3계플 안된다고 했는데 다크라이로 3계정 클리어 영상이 나왔더군요.

보니까 풀강 6마리에 베프버프로 성공률 60~70% 선에서 클리어가 되는것 같습니다(시뮬 100회 기준)

포케배틀러 시뮬은 불새 한정으로 램펄드도 가능하다고 나오는데 제가 쓰는 시뮬은 드테불새는 3%, 신통불새는 1%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영상이 3개 있는 다크라이와는 다르게 램펄드는 영상도 아직 없구요. 혹시 영상 보셨으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론결과 말고 실전영상)


- 그당시 시뮬결과가 체력 2%정도 남고 못깬다 나와서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는데, 몇번 더 돌려서 성공률 확인해볼걸 그랬네요. 제 불찰입니다. 다음부터는 간당간당하면 성공률까지 체크해서 올려야겠네요.



얘내는 이런걸 미리 공지를 안해서 힘들어요... 공지좀 제대로 하면 죽는 병이라도 걸렸는가.

혹시 조정 있으면 댓글 달겠습니다.


이제 칠색조를 보도록 합시다.





잠재파워 띄우는것도 운빨 심한데, 띄워도 별로입니다




칠색조도 레이드 시뮬 갑시다.


칠색조는 바위에 이중약점을 찔립니다. 바위타입 키워두면 루기아에서도 쓰고 칠색조에서는 더더욱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전기랑 물에도 약점을 찔리긴 하는데 이중약점 상성배수가 워낙 커서 의미 없습니다.


레이드 표입니다. 보시면 바위타입쪽이 딜량이 압도적이죠.


칠색조의 저격기인 솔라빔은 굉장히 아픕니다. 아무리 비자속이여도 위력 180이라 바위 포켓몬들은 훅 갑니다. 마기라스는 풀강하면 노버프 한 대까지는 버티는데 그마저도 죽기 직전까지 가고, 맑을땐 얘도 한방입니다. 나머지 바위들은 맑건 흐리건 공평하게 한방에 갑니다.





요약입니다.



굉장히 피곤하네요... 이제 6시인데 레딧에 뭐 안올라오는거 보면 전용기고 난이도조정이고 없는 걸로 알아도 되겠...죠?

제발 한번에좀 가자 나이언틱형... 나 힘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