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도입부
안녕하세요 오늘도 코인벌이로 고생을 하는분이 저를 포함해 여럿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매바포의 꽃 트로피우스이 돌아왔습니다. 굳이 쉬운내용이기도하고 하루밖에 유효하지않은데 글까지 쓸야하나 생각했지만 인벤 글 옛날 트로피우스 클리어를 몇 분이 0코인으로 클리어 했다는 분이 눈에 띄기도하고 간헐적으로 찾아오는 매바포 시리즈이기에 감히 정보글 성지에 작성하려 합니다. 글 쓰는 솜씬 부족하지만 이 글을 통해 코인벌이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으면 바랍니다.
 이 글 목표를 말하자면 최소 300골드는 무조건 먹자 입니다.




b.  맴버 구성
 옛날에 비해 선택지가 더 다양해졌습니다. 저는 최대한 빠르게 클리어이기 때문에 바위없애기++멤버와 만일을 위한 마지막힘으로 구성해서 가져갔습니다. 바위없애기+, 바위튕기기로도 대체 가능하고 코인이 방해로인해 돌연사를 막기위해서 상태이상을 거는 방법도 있습니다. 체력이 낮은편이라 스작 및 레벨 육성된 맴버로 갈 시 빠르게 빈사시켜 버릴 수 있기 때문에 반감상성인 킹드라(바다회오리), 그란돈(흔들기)을 추천드립니다.






c. 가장 먼저 할 것
 코인은 C,D라인 바위를 다 부수다 보면 총 4개 코인블럭이 내려옵니다. 아무생각없이 바위 부수면 의도치않게 100골드먹고 끝나게됩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하셔야할 일이 C6 첫 코인을 안전한 A,F 라인에 옮기는게 최우선이라 생각합니다.

  
[ A6, B6에 같은 포켓몬을 배치하여 그 후 코인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 시키자 ]


코인을 이동시키고 바위부수기 요원으로 열심히 작업합시다. 그 후 저희가 취할 전략 두가지정도 있습니다.





d. - 1) 300 코인만 바라보자.
 나는 몇판을 해도 500코인을 매칭하는 수 보다 실패할 확률이 높다, 좀 더 안정하고 고정적으로 매칭하고싶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아까 전 첫 코인A5, A6, F5, F6으로 이동시켜 놓은 후 바로 바위채굴 작업하시면됩니다. 바위를 빠르게 다 부순 후 코인을 사이에 메꿔 4매칭 후 클리어를 합시다. 위 방법 장점은 매치 시 일절 고민을 하지 않기에 빠른 클리어를 보장하며 방해로 인한 여러 코인이 없어지지않는한 클리어률이 매우 높습니다.
 한정숍에 안그래도 무료 15분 하트무한이 있기도 하고 드롭업 등 시간재한이 있을 시 빠르게 클리어를 해야하므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클리어시간이 빠르지 않아서 한정숍은 솔직히 좋은진 모르겠습니다.







d. - 2) 500골드를 최대한 노려보자
인벤에 대부분 분이 하시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인 전략은 어렵지만 그래도 제가 취하는 방법이라도 적어보자면 C,D 코인을 반대편 C,D 1~3층에 얹히는게 목표입니다. 그러려면 AF 5~6층을 잘 써야하므로 아까 전 첫 코인 무빙을 A,F 1~2 윗층을 지향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부분은 나옹이처럼 클리어하는 센스를 요하기도하고 500골드각이 안나오면 유동적으로 300골드 취하는 방법으로 취하시면 되겠습니다. 설명은 여기까지하고 예시 하나 올리고 마치겠습니다.

    

    

[B6 -> A3]       [C6 -> D1]       [ B3 -> E2 ]




e. 마치며...
정말 누구나 생각할만한 내용이기도하고 단순한 방법입니다. 저도 뉴비시절에 옛날에 트로피우스 첫 대면할때 아무생각없이 했다가 헛탕칠때가 많았지만 만약 지금처럼 단계별로 접근했다면 덜 손해 봤을겁니다. 인벤에도 다양한 유저층이 있기에 막 포셔플 입문하분같이 초심자도 있을거라 생각되었고 적어도 한분이라도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작성해보았습니다. 오늘은 모두 열심히 트로피우스 잡고 덤으로 모두 2000골드 상자도 꼭 득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