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학교에 복학하며 데스크탑에서 만족하던 생활에서 노트북이 필요해졌습니다.

이에 노트북 이것저것 보고있는데 컴퓨터는 어느정도 감이 오는데 노트북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의견에 대해 어떠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재가 노트북을 주로 사용할 목적은 문서작성, 웹서핑, 영상시청일 겁니다.
학교에 가져가서 사용하는게 주목적이다보니 위 3개가 핵심이 될꺼고

게임은 해봤자 롤?

주로하는 게임을 나열하면

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결정판, 하스, 워3, 스타
몬헌, 레식, 와우  

입니다.


이렇게 주로 게임을 하는데 아래의 고사양(?)게임은 가능하면 데스크탑으로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니 아래꺼까지 무난히 돌리는 스팩이 아닌, 돌아가도 위의 4개 정도 돌아가는 스펙이었으면 합니다. (공부는?....)

그리고 컴퓨터 사용하는 습관이 인터넷창 등 여러창을 항상 열어놓는 습관이 있습니다.
컴퓨터 렘 16G를 쓰다보니 이거에 익숙해졌는데 8G 쓰게되면 아마 습관을 고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이제 핵심적인 질문인데


1. 게임을 제외하고 위의 3가지 목적으로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8G면 충분할까요??

데스크탑 처럼 사용하면 안되는걸 알기에 많이해도 인터넷 3~4개 PPT, 워드 이정도 띄워놓을꺼 같은데 이정도면 8G로도 충분할까요?

그리고 컴퓨터는 가능하면 렘의 크기를 두개 같은걸로 해라 (4G면 4G를 끼우고, 8G는 8G를 끼워라) 라고 들었는데, 12G라던가 20G같은걸로 맞추면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2. AMD 노트북은 어떤가요?? 개인적으로 컴퓨터 AMD로 옮겨가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 AMD도 어떨지 궁금합니다.
최근 10세대 인텔CPU가 보이면서 이것저것 나오는거 같은데 어떤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3. 이제 막 새학기 시즌 어쩌고 하며 이것저것 이벤트가 붙고 있는데, 지금 노트북을 사는게 가장 적절한 시기일까요? 아니면 2월쯤에 사는게 더 좋을까요??

사실 입학하기 전까지만 사면 그만이라.... 급한게 아닙니다


4. 사실 이게 제일 핵심인데... 재가 본 노트북 몇개중 위의 사항을 고려했을때 괜찮은지가 알고 싶습니다.











일단 산다면 가장 위에있는 레노버 노트북이고, 만약 조금 욕심을 낸다면 아래의 2개인데, 
어떤가요?

관점을 둔다면 첫번째 노트북으로 위의 조건을 만족할 수 있는지,
그리고 아래의 노트북을 본다면 어느쪽이 더 좋은지

혹은 더 좋은 노트북이 있는지 입니다.

재가 포기할 수 있는건 무게와 화면크기입니다.


(그렇다고 무게가 2.7kg간다던가, 11인치 화면은.... ㅠㅠ 이것도 한계치 둔다면 무게는 2.1kg, 화면은 14인치까지???)

금액도 아마 무리해도 60선을 지키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