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4년전 구매해서 그냥저냥 쓰고 있는데

기존사용하던 환경과 바뀌어서 그런지 그래픽카드가 못버티는지 계속 뻗습니다.
윈도우 로그 긁어봐도 해당 에러는 모여서 구글링해도 안나오다보니..IT 인벤분들의 의견좀 듣고 싶습니다.

스펙은 해당 이미지와 같습니다.




여기에 변경 된 내용 및 정보는

1. 램 16기가 추가(덕분에 풀뱅으로 8GB 4개 끼고 있습니다.)
2. 모니터변경(FHD 모니터에서 최근 플스때문에 4K 모니터로 변경했습니다.)
3. 날씨..?(여름이라 발열이 좀 더 심하긴한데 전에는 없었지만 추정)
4. Win10 포맷으로 기본 오버는 땡긴상태(CPU 3.6, MEM 2667)

다른건 몰라도 최근 와우를 하는데 클래식이나 본섭이나 둘다 사용중에 아래 메시지와 함께 디스플레이를 다시 재기동합니다.



이문제로 기존에 오래된 Win10도 다시밀고 재설치, 그래픽드라이버도 재조치했는데 동일한 증상이 나오네요.
해당 이슈가 제대로 나오기 시작한건 모니터변경을 한 이후로 좀 더 심해졌습니다.
순간 상태가 어떨까 하고 멈췄을때 그래픽카드 정보를 보니 이런데 이게 정상적인지 구분이 안됩니다...
온도 자체는 정상인거 같긴한데 팬은 겁나 열심히 과하게 자세히는 모르겠네요..



해당 문제의 발생시기는 
FHD 일땐 어쩌다가(약3달?) 간간히 나오던게

4K일때 증상이 좀 더 심해진거 같으면서 요즘 날이 더워지니 매우 심해졌습니다.(5~15분마다 한번씩)
게임 안할땐 문제가 또 없는 상태이고요.

이걸 해결할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일단 컴퓨터 본체 팬도 상태가 메롱인거 같아서 교체하려하고(팬소음 심해서 한쪽팬을 약하게 돌리는중)
그래픽카드가 딸려서 커버 안되는거면 이번엔 지포스던 라뎅이던 업글을 할까 고민중입니다.

의견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