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티리스팔의 수호자 에이그윈께서 친히 니엘라스 아란과 사랑에 빠져,놀랍게도 단 10개월만에 메디브가 태어나다.

어린 시절 스톰윈드의 왕자 레인 린과 안두인 로서와 함께 놀다가 더러운 트롤 새끼들을 만나 순식간에 제압하고는,자신의 강함이 악하게 사용될 까봐 두려워 스스로 영원하지 않은 잠에 빠지다.

살게라스가 자신을 조종해 오크들을 앞세워 아제로스를 침략하려는 계획을 알고,일부러 살게라스의 계획을 도와

훗날엔 그 오크와 함께 아키몬드의 침략을 저지하시니,이는 몇 수 앞을 내다본 선견지명이요,숭고한 예언가의 자질이 나타난 부분이로다.

위대한 스톰윈드의 장군 안두인 로서경이 말씀하셨다."메디브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무언가를 위해 그런 일을 했을 것이다."
메디브는 훗날 오크들과 인간을 연합하게 하여 불타는 군단을 막게 하셨으니,이것이 바로 우리로선 알 수 없었던 그분의 현명한 선택이셨니라.

살게라스의 계획을 막기 위해 카드가로 하여금 자신을 찌르게 하시니, 이것은 위대한 예언가 메디브님께서 자기 자신을 희생하여 아제로스의 억조 필멸의 존재들을 지킨 위대한 순교이다.

얼라이언스는 분열되고,호드는 정착하지 못하고 방황하던 시대.호드와 얼라이언스,그리고 칼도레이를 칼림도어에 모아 그들에게 화합의 중요성을 알리니, 이것의 선대의 어떤 영웅도 이룩하지 못한 위대한 업적이다.

최후의 수호자가 까마귀로 변해 날며,이 세상의 인간과 오크,그리고 모든 이들을 내려다보며 벌레같이 하잘것없다는 그들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시고,위대한 전설이 되어 남으셨으니 어찌 우리로서 존경하지 않을 수 없으리오.

살아브님이 메디계신다!!!!

그런의미에서 코르크론 놈들 다 잡아다 족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