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전에 알투 홈피 자유게시판에도 글 올리고 왔는데 알투인벤이 그나마 커뮤니티가 아직 더 살아 있다보니...인벤분들의 생각은 어떠실까 해서 제 글 붙여넣기 해서 올려봅니다.

 보기엔 긴글이오나 요점은 간단합니다.

알투스피드섭에서 만이라도 안전인첸트 구간 상향패치를 통해 좀더 고인첸트 아이템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으면 한다는 내용입니다. 읽어 보시고 공감하시면 추천 좀 부탁드려용 ^^*

 

 

 - 본문 내용 -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예전 같았으면 알투 홈페이지에 건의사항에 관한 글을 올릴 엄두도 못냈는데 최근 유저와의 장벽허물기에 애쓰시는 모습에 용기를 내어 몇글자 적어 보려 합니다 ^^*

 다름 아니라 알투 스피드 서버는 여타게임의 테스트 서버와 비슷한 개념이라 생각됩니다.

 하여 알투 스피드서버의 역할은 여타 게임의 테스트 서버처럼 빠른 랩업을 통해 케릭터간 밸런스 유지에 관한 팁을 게임사에 제공하고 높은 아이템 드랍률을 통해 본섭에서는 볼 수 없는 고인첸트 장비와 신규 최상급 아이템의 성능을 실험할수 있는 장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알투 스피드서버의 경우 초기화 직전까지 가더라도 lv100에 근접하기 힘들뿐아니라
착용할 수 있는 장비조차 현제 본섭에 흩어져 있는 고인첸 장비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살짝 못미치는 수준의 장비밖에 운용이 안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예를들어 이번 초기화 되는 오픈스피드 섭만 보다라도 서버내 최고lv케릭터가 95lv 내외였고 섭을 좌지우지할 정도의 강한케릭터의 장비가 9대검 7-8강셋정도 밖에 되지 않았으며 +9아이언폴엑스 +9다마스커스할버드는 초기화 보물상자 이벤트 이전까진 섭에 등장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차 1.오픈스피드서버의 유지가간이 평소보다 짧았고  2.넵튠섭의 영향으로 유저들이 빠저나갔다는 점 그리고  3.앝투는 원래 여타게임에 비해 스피드서버의 드랍률이 본섭에 비해 월등히 높지는 않았다는 점 등을 가만하더라도 랩업과 아이템드랍률에서 본섭보다 많은 메리트를 가지고 게임을 할 수 있는 스피드서버 말미까지 +9검의 등장도 드물었다는 것은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점이 아닌가 생각 되어집니다.

앞서 말한 이유들도 각각 한가지 원인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좀더 구체적인 원인은 바로 '스피드 서버와 본섭이 같은 안전인첸구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제 알투게임의 경우 바포메이트의 무기류를 제외하면 무기는 +3까지 아이템의 파괴없이 강화가 가능하고 방어구는 종류와 클래스에 따라 다르지만 강철셋 기준 안전+1 축복받은방어구강화주문서를 통해 +2까지 아이템의 파괴 없이 인첸트가 가능합니다. 보통 이 구간을 유저들은 안전인첸트 구간이라고 하는데 본섭은 예전부터 오랜시간 안전인첸트구간이 유지되어 왔기에 게임내 시세안정화와 유저들간의 형평성유지를 위해 현제처럼 유지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스피드서버의 경우 5-6개월 유지되면 초기화되어 다시 래벨업을하고 아이템을 맞추어야 하는 만큼 본섭보다 높은 안전인첸트 구간을 적용하여 운영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1.강력한 이이템을 통해 초반부터 빠른 레밸업을 할 수 있어 신규,복귀유저들의 많은 유입을 기대할 수 있기에 변신목걸이카드,드라코카드등 초반 필수 아이템의 판매가 촉진 될것이며  2.무기,방어구등 장비아이템 및 무기강화주문서 방어구강화주문서등 재료아이템의 게임내 소모율을 높여 게임상 경제가 살아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3.좋은 장비를 갖춘 유저들간의 경쟁구도가 강화되면서 사냥터내 유저들간의 잦은 충돌이 일어나 현제 몇차째 한길드에 의해 정리되다 싶이한 스피드서버내 전쟁구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집니다. 또한  4.남들보다 더욱 강한 케릭터로 키우고 싶은 유저들간의 경쟁은 결국 카오스포인트아이템의 소모를 통한 전리품 작업의 과열화도 이끌어 낼 것이며 좀 더 좋은 악세사리 룬과 무기,방어구 룬작업을 위해 카오스포인트 아이템 사용이 현재보다 급격히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되어 게임사의 이익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것입니다.

 운영자님!
 알투에 +13인첸트가 등장한지 몇년이 흘렀습니다. 본섭이야 워낙 고가의 아이템들이기에 그렇다 쳐도 테스트서버라는 스피드서버에서 조차 +10 +11인첸트 아이템을 구경조차 하기 힘듭니다. 이제는 스피드서버에서 만이라도 유저들이 +11 +12 +13인첸트 도전을 통해 알투를 하는 색다르고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주시는 건 어떨까요? 유저들은 스피드서버는 스피드서버 답게 운영되어 지는 것에 환호합니다. 예를들어 최근 이루어진 몬스터 사냥수*5배 같은 획기적인 패치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뒤쳐진 lv과 많은 투자비용으로 인해 본섭으로의 신규유저의 유입과 복귀유저의 유입은 기대하기 힘든 시점입니다. 그러나 매기간마다 초기화되어 새로운 지존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열리는 스피드서버로의 유저 유입은 얼마든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여 본섭에 비해 확실히 차별화 되고 그 재미가 배가된 획기적인 테스트 서버의 진정한 Re:Birth에 힘을 실어 주신다면 그동안 복귀를 망설여 왔던 복귀유저들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거기에 제가 주장한 '본섭보다 높은 안전인첸트구간 패치'를 한가지 방안으로 도입하는 것은 어떨까요? 일단 저의 주장일 뿐이지만 만약 정식패치로 적용되어진다면 그동안 본섭에 비해 별반 다를것이 없다는 이유로 정체되어 있었던 스피드 서버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스피드서버에서만이라도 9검에 7방어구를 착용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지존이 되기위해 13검 9방어구셋의 인첸트에 도전할 수 있는 게임환경이 조성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고기도 먹어본 놈이 잘 먹는다'고 스피드 서버에서 고인첸트 아이템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게임환경이 조성되어야 본섭에서도 그 맛을 아는 유저들이 +11검 +12검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P.S : 알투에 +13인첸트 패치 된지가 언제인데 아직까지 테섭에서조차 초반 7에 5셋 / 8에 6셋 타령입니까 무슨 알투 스피드본섭도 아니고...

 이제는 테섭에서만이라도 9검이라도 맘껏 도전해 보고 싶지 않으세요?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10검 11검에도 도전할 수 있다면 얼마나 짜릿하고 흥분될까요?ㅎㅎ

 물론 반대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제 생각에 어느정도 공감하시는분들 있으시면 공감이라도 몇개 눌러주셨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