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바일로 출시된 횡스크롤 RPG게임인 크라이즈를 플레이해봤습니다.
평소 던파라던지, 예전 게임인 어쩐지 저녁을 재밌게 플레이하면서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을 즐겨하는 편이었는데
드디어 모바일로도 횡스크롤을 이용한 게임이 등장했더군요.

단순할수도 있는 횡스크롤 전투에 회피-카운터를 이용한 방식은 게임의 재미를 늘려주었죠.
약간 고전게임 스러운 맵 구성도 게임의 매력에 일조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보스몬스터의 경우 데미지가 높기 때문에 회피를 적절히 사용해가며 클리어해주어야했죠.
만일 미스가 나거나 회피를 잘 해주지 않으면 4~5번의 피격에도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더군요.
대신 그만큼 플레이어의 컨트롤이나 스킬연계가 중요시되는 게임이었기에
단순 자동전투로 클리어하는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컨트롤하는 재미가 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최근엔 구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rtsquare.crise.google&hl=ko)에서도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2D 횡스크롤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해보셔도 괜찮을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