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근접스킬...


생긴 이후 10년동안 거의 개편 없이 그대로 왔었는데 드디어 수정된 근접스킬.

신스킬 위주 플레이 소견입니다.


1. 배쉬


배쉬는 생각했던것처럼 막 한방스킬이나 그런게 아니라 연타형이었는데

스킬랭크가 낮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스킬쿨이 꽤 긴편

평타사이사이에 낑겨넣거나 아니면 무한콤보 넣을때 꽤 유용

레이드할때가 진짜 쓸만한듯. 화드 블드 잡으러갈때 꿀


2. 레이지임팩트


자장가 대용으로 활용.

쿨이 좀 길어서 데미지뻥으로 간간히 쓰일듯

아직 1랭크까지 다 뚫어놓은게 아니라 잘 모르겠는데

일단 단축키 한칸을 차지할정도는 되는듯. 

자장가보다 쿨도 길고 범위도 애매하지만 일단 즉발기라 상황에 따라서 활용도 UP

랭업도 좀더 해봐야되고 이것저것 실험좀 해봐야 알듯. 일단 자장가 세컨정도로 활용중.


3. 듀얼 웨펀 마스터리


그냥 마스터리

말이 필요한가? 쌍둔기 쌍검 둔기검 다 적용되고 그냥 뎀뻥용

파힛이 상향되서 대체적으로는 인간한테 유리한 스킬. 자언은 배워도 쓸일이 업ㅂ슴다

엘프는 일단 쌍검을 착용할수 있는지부터 물어보는게 예의


나머지 다운어택 스플래시, 스매시 출혈뎀 기타등등은 사실 크게 쓸모없음

자장가 활용 한놈씩 잡는분들은 사용하면 근접무기 들면 오히려 독. 너클들면 안터지니까 상황에 맞게 활용하세여

칼 + 방패 유저에게는 꽤 좋은 패치가 됐음.


파힛은 인간한테 물어보세여 전 잦이라 대답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