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오프 첫 경기 승리 구단이 한국 시리즈에서 우승할 확률이 그렇게 높다고 하던데, NC소프트에 첫 승을 빼았겼지만 스탠딩 챔피언 두산베어스의 뒷심은 역시 대단했습니다. 결국 한국시리즈는 곰과 호랑이의 싸움이 되었네요.


이 때가 좋았는데 말이죠.

내심 공룡 구단이 한국시리즈에 오르길 원했었는데, 가을야구를 예측한다는 건 확실히 어렵네요!
그래서 요즘 컴투스프로야구2017에 푹 빠져있습니다.

아쉬움 덜어줄 만큼 KBO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뛰어난 퀄리티를 보여주는 야구게임이기 때문인데요. 생각보다 출퇴근 길에 대리 만족하기에 충분하더라고요.


퀄리티가 생각보다 높아서 늘 깜짝 놀라고 있습니다.

특히 수동으로 공격과 수비에 가담할 수 있고, 바쁠 때는 이닝 조정으로 오토 플레이도 가능하고요.
KBSN의 해설진들이 참여해서 이어폰 끼고 관전만 하더라도 실제 게임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들더라고요.

라이브선수 시스템도 눈여겨 볼 부분인데요. 이번달 멋진 활약을 펼친 선수들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KIA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의 한국 시리즈 첫 경기를 에디팅만 잘 해두면 미리 예측해볼수도 있더라고요.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금주의 선수를 정한다고 하네요!

전반적인 형태는 기존의 야구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을 수 있지만, 야구게임의 명가 컴투스가 만든 작품인 만큼 현역 선수를 모션 캡처하여 디테일하게 타격폼과 투구폼을 반영했다는 점도 다른 작품들과 다른 차별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당장은 곰과 호랑이 싸움을 미리 예측해보고 싶었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쌓인 답답함이 많다보니 우선은 공룡으로 곰좀 혼내줘야 겠습니다.

간략하게 적긴 했지만 저처럼 가을야구 때문에 속이 상하신 분들이라면 컴투스프로야구2017을 적극 추천드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