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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is feudal : MMO


안녕하세요
 Life is feudal : MMO 를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왔습니다.

 

저는 Life is feudal 에서 한국인 길드를 운영하고 있는 soju 라고 합니다.

 

이 게임은 자유도 높은 중세판 생존게임이라고 소개 할 수 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간단한 소개]

 

Life is feudal은 굉장히 자유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땅을 파내어 테라포 을 할 수도 있고, 

제작가능한 수천가지 아이템을 제작할 수도 있고, 

 

 

무기를 들고 전쟁을 승리로 이끌 수도 있습니다.

 

 

 

 

[전투]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전투방식은 마운트 앤 블레이드와 흡사하지만, 

 

공격판정이 부위별로, 타격 방향별로 인정됩니다. 

 

(방어력은 해당부위에 착용한 아이템에따라 상이)

 

또한 병과 상성이 좋기 때문에 다양한 전략과 전술이 필요합니다.

 

필드전 : 수십대 수십의 전투는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JH : 매주 3일, 하루 1시간씩 저지먼트 아워가 있으며, 이때는 타 길드영향권 안에 있는 건물을        부시거나, 약탈할수 있습니다. 사실상 공성시간입니다.

 

인스턴트 배틀 : 상대 길드의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 일어나는 전투로 100v100 전투가 보통입니다.

 

 

[병과]


일당 백이라는 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Life is feudal 에서는 일당 백이라는 소리는 헛소리에 불과합니다.

 

어느 누가 하늘을 뒤엎는 화살을 뚫고 수백명의 전진한가운데에서 모든 적의 목을 따고 유유자적 피를 털며 돌아올 수 있겠습니까

 

Life is feudal 은 현실적인 게임입니다. 

 

최강의 병과 최강의 무기는 존재 하지 않습니다. 병과간 상성이 존재 할 뿐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ROK의 기마대의 일부인원입니다.

 

적의 보병진형을 깨부수고 상대 기마를 저지합니다.

 

압도적인 기동력을 이용해 전방 돌격, 후방교란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길드의 주력병과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양손 검병입니다. 두꺼운 갑옷을 입고 상대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병과입니다.

 

 

이외에도 창, 도끼, 활, 석궁등 다양한 무기가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RPG 게임처럼 한가지병과를 정해서 키우는게 아닌

 

다양한 병종을 혼합해서 하나의 캐릭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스킬캡의 한도는 정해져 있기때문에 만능 캐릭은 나올수 없습니다.

 

하나를 포기하면 하나를 얻을 수 있을뿐...

 

[생산]

모든 캐릭터는 생산 스킬캡과 전투 스킬캡을 따로 가지고 있습니다. 즉, 전투캐릭과 생산캐릭을 

별도로 나누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입니다.

 

생산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NPC 가 파는 물건이 없기 때문에 

모든 물건은 유저가 생산을 해야합니다. 대략적인 생산 계열은 아래와 같습니다.

 

건축가 :  게임상에 존재하는 모든 건축물을 짓습니다. 또한 부서진 성벽을 수리하고, 

            낡은 대장간을 수리하는등 길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집단입니다. 

            또한 건축물이 크고 단단할 수록 많은 재료가 들어가기때문에 

            길드단위의 재료 수급이 필요합니다. 

 

(가장큰 성벽 한칸을 짓기위해서는 6시간 이상을 투자해야 할때도 있습니다.)

 

광부 : 매장 되어있는 금,은,구리,철 등을 탐광하고 캐내는 사람들입니다.

        전쟁에 가장 필요한 철을 캐내고, 운이 좋게 보석을 캐내어 큰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목수 : 나무로 만들어진 모든 물건과, 가구를 제작합니다. 

        목수 스킬계열을 집중적으로 투자하면, 활과 석궁을 만들고 투석기를 만들어 적의 성벽을

        부셔버릴 수도 있고, 적의 기병대의 돌격을 저지하는 방책을 만들어 요새화 시킬수도 있습니다

 

대장장이 : 쇠를 다루는 직업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 대장장이 맞습니다.

              못부터 시작해서 갑옷, 검 , 말갑옷까지 제작가능한 물건의 수가 수백가지가 넘고 

              이 모든 아이템들이 전부다 필요합니다. 

 

농부 : 땅을 경작하여 씨를 뿌리고 작물을 키우는 사람들입니다. 

        을 뿌려 땅의 퀄리티를 높이고 씨앗을 뿌려 작물이 자라나기를 기다립니다. 

        현실시간으로 3~5일정도 기다린뒤 수확의 즐거움을 얻습니다.

        또한 나무를 심어 사람들을 부유하게 해줄 수있습니다. 

        나무는 현실시간으로 보통 15~20일정도 걸립니다. 

        또한 날씨에 민감한 사람들로 비가 오지 않으면 하늘을 저주하기도 합니다.

 

심마니 :  약초를 캐고 갈아 약재를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다친사람을 치료해주기도 하며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줄수 있는 을 만들수 있습니다.

 

사냥꾼 :  동물의 발자국을 추적하여 사냥합니다. 

            동물의 가죽을 벗기고 말리고 무두질 하여 가죽을 생산 하기도 하며,

            때론 동물을 길들여 가축으로 키우기도 합니다.

            말을 교배시켜 우수한 품질의 말을 생산하여 군마로 훈련 시키기도 합니다.

 

 

이 모든 직업들은 정해진 것이아닙니다. 정해진 스킬 포인트를 가지고 원하는 스킬을 훈련하면 됩니다.

혼자 모든것을 완벽하게 할 수는 없지만, 혼자 어설프게 많은 것들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한가지에 몰입해서 장인이 된다음 다른 길드원들과 거래를 통해 생산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계절]

 

 

1년 365일 4계절이 존재합니다.

 

거주지역에 따라 강우량, 기후가 천차 만별이며, 작물의 성장속도 사계절의 주기또한 달라집니다.


[자유도]

 

땅을 퍼내어 산을 만들 수도 있고, 바다를 메워 간척을 할 수 도있습니다.

 

하루종일 철광맥만 찾아다닐 수도, 하루종일 말을 타고 사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갑옷과 무기를 착용하고 적을 죽이고, 적의 마을을 부실 수 있습니다.

 

생산가능한 품목은 수천가지가 넘고 이모든게 유저들의 손에 의해서 생산됩니다.

 

저도 다양한 게임을 접해보았지만, 이만한 완성도, 이만한 자유도를 갖고 있는 게임은 찾기 힘듭니다.


 유
저들이 유저들 나름대로의 체제를 만들어 가길 원했던 것 같습니다.

 

게임 곳곳에 그러한 장치들이 스며들어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화폐입니다.

 

일반적인 길드들은 이 화폐에 가치를 전혀 부여하지 않고 있습니다.

 

바로 공산주의 체제이기 때문이죠, 공동생산 공동배분의 공산체제에서는 화폐의 가치는 거의없고

 

서로가 일을 열심히 해주기를 희망하며 자신의 일을 합니다. 

 

하지만 이는 필연적으로 일하는자와 노는자로 나뉘게 되고 사람들간의 불화의 씨앗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길드 R.O.K(Republic of korea) 는 시장경제 체제를 도입해 화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가 생산한 물건을 교역소에 올려서 길드원들에게 팔고 화폐를 얻기도 하며,

 

길드에서 주관하는 노역을 하고 임금을 받기도 하죠, 즉 현실 시장경제 체제와 흡사하게

 

길드를 운영하고있습니다.

 

[마무리]

 

현재 북미서버에 한국인길드는 3개정도 존재 합니다.

 

그중 가장 큰 세력을 가지고 있는 ROK에서 함께 생활 했으면 좋겠습니다.

 

완벽한 자유도 신규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시장경제 체제, 든든한 우방과 연합 을 보유 하고있으며

 

평균 접속유저 2~30명, 총인원 100명에 육박합니다.

 

또한 신규유저에 대한 배척, 불공정 따윈 존재 하지않습니다. 모두가 동일한 길드원으로써 서로 도와가며 

 

거래하고 친하게 지내고있습니다.

 

신규유저가 없는 길드는 망한 길드다 라는게 길드마스터인 저의 생각이자, 저희 길드원들 모두의 생각입니다.



 

함께 광물을 캐고, 나무를 벨 사람들, 어깨를 나란히 하고 전장을 지휘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께 하고자 하신다면 아래의 디스코드에 접속해주세요.

 

설치부터 정착까지 모든 것을 알려줄 길잡이가 여기 있습니다.


Life is feudal : MMO 한국인길드 Republic of Korea
활동서버 : NA - Buyan
디스코드 : https://discord.gg/dbtbQZ8 (클릭)
카페 주소 : http://cafe.naver.com/lifmmoguide (현재 미완성...)

안녕하세요 Life is feudal : MMO 를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왔습니다.

 

저는 Life is feudal 에서 한국인 길드를 운영하고 있는 soju 라고 합니다.

 

이 게임은 자유도 높은 중세판 생존게임이라고 소개 할 수 있습니다. 

 

11.jpg

 

 

 

 

 

[간단한 소개]

 

Life is feudal은 굉장히 자유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땅을 파내어 테라포 을 할 수도 있고, 

제작가능한 수천가지 아이템을 제작할 수도 있고, 

 

 

무기를 들고 전쟁을 승리로 이끌 수도 있습니다.

 

 

 

 

[전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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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방식은 마운트 앤 블레이드와 흡사하지만, 

 

공격판정이 부위별로, 타격 방향별로 인정됩니다. 

 

(방어력은 해당부위에 착용한 아이템에따라 상이)

 

또한 병과 상성이 좋기 때문에 다양한 전략과 전술이 필요합니다.

 

필드전 : 수십대 수십의 전투는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JH : 매주 3일, 하루 1시간씩 저지먼트 아워가 있으며, 이때는 타 길드영향권 안에 있는 건물을        부시거나, 약탈할수 있습니다. 사실상 공성시간입니다.

 

인스턴트 배틀 : 상대 길드의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 일어나는 전투로 100v100 전투가 보통입니다.

 

 

[병과]


일당 백이라는 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Life is feudal 에서는 일당 백이라는 소리는 헛소리에 불과합니다.

 

어느 누가 하늘을 뒤엎는 화살을 뚫고 수백명의 전진한가운데에서 모든 적의 목을 따고 유유자적 피를 털며 돌아올 수 있겠습니까

 

Life is feudal 은 현실적인 게임입니다. 

 

최강의 병과 최강의 무기는 존재 하지 않습니다. 병과간 상성이 존재 할 뿐입니다.

 

unknown (2).png

 

 

 

ROK의 기마대의 일부인원입니다.

 

적의 보병진형을 깨부수고 상대 기마를 저지합니다.

 

압도적인 기동력을 이용해 전방 돌격, 후방교란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길드의 주력병과입니다.

 

 

unknown.png

 

 

양손 검병입니다. 두꺼운 갑옷을 입고 상대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병과입니다.

 

 

이외에도 창, 도끼, 활, 석궁등 다양한 무기가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RPG 게임처럼 한가지병과를 정해서 키우는게 아닌

 

다양한 병종을 혼합해서 하나의 캐릭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스킬캡의 한도는 정해져 있기때문에 만능 캐릭은 나올수 없습니다.

 

하나를 포기하면 하나를 얻을 수 있을뿐...

 

 

04.jpg

 

 

현재 이 짧은 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도 적이 세번이나 밀고 들어와서 글쓰는 걸 중단하고 

말을 타고 적을 죽이러 갔다왔습니다.

 

그만큼 전투가 빈번하며, 그 손맛이 굉장합니다.

 

또한 일정규모이상의 전투를 수행할때는 전략, 전술적인 부분이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분대 단위전투를 지향 하고있습이다.

 

혼자 뛰쳐나가면 활맞고 죽기 딱좋죠.


 

[생산]

 

20180228214916_1.jpg

 

 

모든 캐릭터는 생산 스킬캡과 전투 스킬캡을 따로 가지고 있습니다. 즉, 전투캐릭과 생산캐릭을 

별도로 나누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입니다.

 

생산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NPC 가 파는 물건이 없기 때문에 

모든 물건은 유저가 생산을 해야합니다. 대략적인 생산 계열은 아래와 같습니다.

 

건축가 :  게임상에 존재하는 모든 건축물을 짓습니다. 또한 부서진 성벽을 수리하고, 

            낡은 대장간을 수리하는등 길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집단입니다. 

            또한 건축물이 크고 단단할 수록 많은 재료가 들어가기때문에 

            길드단위의 재료 수급이 필요합니다. 

 

(가장큰 성벽 한칸을 짓기위해서는 6시간 이상을 투자해야 할때도 있습니다.)

 

광부 : 매장 되어있는 금,은,구리,철 등을 탐광하고 캐내는 사람들입니다.

        전쟁에 가장 필요한 철을 캐내고, 운이 좋게 보석을 캐내어 큰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목수 : 나무로 만들어진 모든 물건과, 가구를 제작합니다. 

        목수 스킬계열을 집중적으로 투자하면, 활과 석궁을 만들고 투석기를 만들어 적의 성벽을

        부셔버릴 수도 있고, 적의 기병대의 돌격을 저지하는 방책을 만들어 요새화 시킬수도 있습니다

 

대장장이 : 쇠를 다루는 직업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 대장장이 맞습니다.

              못부터 시작해서 갑옷, 검 , 말갑옷까지 제작가능한 물건의 수가 수백가지가 넘고 

              이 모든 아이템들이 전부다 필요합니다. 

 

농부 : 땅을 경작하여 씨를 뿌리고 작물을 키우는 사람들입니다. 

        을 뿌려 땅의 퀄리티를 높이고 씨앗을 뿌려 작물이 자라나기를 기다립니다. 

        현실시간으로 3~5일정도 기다린뒤 수확의 즐거움을 얻습니다.

        또한 나무를 심어 사람들을 부유하게 해줄 수있습니다. 

        나무는 현실시간으로 보통 15~20일정도 걸립니다. 

        또한 날씨에 민감한 사람들로 비가 오지 않으면 하늘을 저주하기도 합니다.

 

심마니 :  약초를 캐고 갈아 약재를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다친사람을 치료해주기도 하며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줄수 있는 을 만들수 있습니다.

 

사냥꾼 :  동물의 발자국을 추적하여 사냥합니다. 

            동물의 가죽을 벗기고 말리고 무두질 하여 가죽을 생산 하기도 하며,

            때론 동물을 길들여 가축으로 키우기도 합니다.

            말을 교배시켜 우수한 품질의 말을 생산하여 군마로 훈련 시키기도 합니다.

 

 

이 모든 직업들은 정해진 것이아닙니다. 정해진 스킬 포인트를 가지고 원하는 스킬을 훈련하면 됩니다.

혼자 모든것을 완벽하게 할 수는 없지만, 혼자 어설프게 많은 것들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한가지에 몰입해서 장인이 된다음 다른 길드원들과 거래를 통해 생산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계절]

 

 

1년 365일 4계절이 존재합니다.

 

거주지역에 따라 강우량, 기후가 천차 만별이며, 작물의 성장속도 사계절의 주기또한 달라집니다.

 


20180320053640_1.jpg

 

 [겨울의 ROS]

 

20180308053636_1.jpg

 

[가을의 ROS]

  



[자유도]

 

땅을 퍼내어 산을 만들 수도 있고, 바다를 메워 간척을 할 수 도있습니다.

 

하루종일 철광맥만 찾아다닐 수도, 하루종일 말을 타고 사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갑옷과 무기를 착용하고 적을 죽이고, 적의 마을을 부실 수 있습니다.

 

생산가능한 품목은 수천가지가 넘고 이모든게 유저들의 손에 의해서 생산됩니다.

 

저도 다양한 게임을 접해보았지만, 이만한 완성도, 이만한 자유도를 갖고 있는 게임은 찾기 힘듭니다.

 


unknown (3).png

 

 


 유저들이 유저들 나름대로의 체제를 만들어 가길 원했던 것 같습니다.

 

게임 곳곳에 그러한 장치들이 스며들어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화폐입니다.

 

일반적인 길드들은 이 화폐에 가치를 전혀 부여하지 않고 있습니다.

 

바로 공산주의 체제이기 때문이죠, 공동생산 공동배분의 공산체제에서는 화폐의 가치는 거의없고

 

서로가 일을 열심히 해주기를 희망하며 자신의 일을 합니다. 

 

하지만 이는 필연적으로 일하는자와 노는자로 나뉘게 되고 사람들간의 불화의 씨앗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길드 R.O.K(Republic of korea) 는 시장경제 체제를 도입해 화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가 생산한 물건을 교역소에 올려서 길드원들에게 팔고 화폐를 얻기도 하며,

 

길드에서 주관하는 노역을 하고 임금을 받기도 하죠, 즉 현실 시장경제 체제와 흡사하게

 

길드를 운영하고있습니다.


 

fasdfe1313f.png

 

 

 

 

[마무리]

 

현재 북미서버에 한국인길드는 3개정도 존재 합니다.

 

그중 가장 큰 세력을 가지고 있는 ROK에서 함께 생활 했으면 좋겠습니다.

 

완벽한 자유도 신규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시장경제 체제, 든든한 우방과 연합 을 보유 하고있으며

 

평균 접속유저 2~30명, 총인원 100명에 육박합니다.

 

또한 신규유저에 대한 배척, 불공정 따윈 존재 하지않습니다. 모두가 동일한 길드원으로써 서로 도와가며 

 

거래하고 친하게 지내고있습니다.

 

신규유저가 없는 길드는 망한 길드다 라는게 길드마스터인 저의 생각이자, 저희 길드원들 모두의 생각입니다.

 

 

123412df.png

 [최적화도 잘되어있습니다. 사진을 찍은 유저의 그래픽카드가....]

 

함께 광물을 캐고, 나무를 벨 사람들, 어깨를 나란히 하고 전장을 지휘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께 하고자 하신다면 아래의 디스코드에 접속해주세요.

 

설치부터 정착까지 모든 것을 알려줄 길잡이가 여기 있습니다.


Life is feudal : MMO 한국인길드 Republic of Korea
활동서버 : NA - Buyan
디스코드 : https://discord.gg/dbtbQZ8 (클릭)
카페 주소 : http://cafe.naver.com/lifmmoguide (현재 미완성...)
EXP 115,747 (22%) / 135,001

Lv70 그린푸드

 

 

레벨
Lv70
경험치
115,747 (22%) / 135,001 ( 다음 레벨까지 19,254 / 마격까지 18,003 남음 )
포인트

이니 -22,163

베니 551

제니 421

명성
963
획득스킬
  • 5
  • 9
  • 5
  • 5
  • 5
  • 1
  • 5
  • 1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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