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게이머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는 KAIST 경영대학에서 혁신경영을 연구하는 김영배 교수와 한슬기 박사과정 학생입니다.

저희 연구팀은 게임 산업 내 사용자 혁신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알아보고자
게이머들의 커뮤니티 내 역할에 대한 행태학적 접근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는 WoW 게이머 분들이 직접 개발하고 활용 가능한 ‘WoW 애드온’에 주목하고,
게이머 분들의 개인적 특성과 커뮤니티에 대한 정서가 애드온 개발과 활용에 있어서
어떤 역할의 차이를 유발
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 설문은 WoW 애드온을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신 적이 있는 게이머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며, 각 질문 별로 제시된 사항에 따라 해당 항목에 체크를 하거나
기술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설문 중에 유사한 항목이 존재하는 것은 방법론 적으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함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설문의 예상 소요시간은 10분 내외 입니다.]


본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께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참여하신 분들 중 50명을 추첨하여
온라인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5천원 상당의 문화 상품권의 Pin 번호
인벤 쪽지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설문 참여 기간 : 2015년 11월 26일 ~ 12월 10일 24:00까지
- 상품권 발송 : 2015년 12월 17일까지 완료.

설문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한슬기(mogae@business.kaist.ac.kr)에게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설문에서 얻어지는 귀하의 응답은 통계법 제 8조에 의거하여 비밀이 보장되오며
통계 분석 이외에는 절대로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설문의 내용은 인벤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순수 연구 목적으로 사용되며,
수집된 인벤 닉네임 등의 정보는 상품 배송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설문 참여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