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 관련 전역퀘로 인해 같은 써버, 같은 진영 유저분 심지어 같은 길드원분들끼리 싸우시는 글과 댓글들을 보게되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네요.
윈드러너는 일반서버(PVE)기 때문에 PVP 관련 전역퀘스트로 인해 갈등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희 썹 유저분들 대부분 PvP가 싫어서 일반썹에서 하시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저의 이런 생각은 맞을 수도 아닐 수도 있겠지만요 ㅎㅎ

전역퀘스트 중에서 PVP 관련된 전역퀘스트 들이 있는데 이러한 PVP 관련 전역퀘스트는 전장/투기장 같은 PVP 컨텐츠를 주로 하시는 유저들을 위한 전역퀘스트입니다.

그럼 왜 이런 PVP 전역퀘스트가 있을까요? 이번 확장팩인 군단부터는 명예점수를 통해 명예 특성을 찍어야 하게끔 변경되었으며, 전장/투기장 역시 파티가 잡히기 까지의 대기시간이 존재하죠. 이 시간을 위해 PVP 관련 전역퀘스트가 존재합니다.(무작위 던전이나 공찾 신청하고 대기시간에 전역퀘스트를 하는 것처럼 또한, 전장/투기장은 좋아하지만 와우를 많이 할 수 없어 대기 시간조차 아쉬운 초라이트 전장/투기장 유저들을 위해서죠. 이는 던전도 돌지 못할 정도의 초라이트 유저분들이 전역퀘만 깨듯이)
여튼 PVP 관련 전역퀘스트는 전장/투기장 유저분들 중점의 전역퀘스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전장/투기장 유저분들만 해야한다는 의미는 절대 아닙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전장/투기장과 같은 PvP 관련 컨텐츠를 주로 하시는 유저분들을 중점에 둔 것이라는 거죠.
또한 플레이어가 PvP 전역퀘 지역에 도달할 경우, "이 지역은 PvP 지역입니다. 머무를 경우 PvP를 하게 됩니다" 와 같은 경고 문구가 뜨면서 누군가 날 때리거나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야 공격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즉, PvP가 싫다면 어서 빨리 빠져나가라는 거죠)

PvP 전역퀘스트 중에서도 탑을 끼고 상대 진영 몹을 잡는 퀘스트를 제외한 까마귀 떼 요새 내에 존재하는 난투 전역퀘와 아즈스나의 나가 전투지 같은 PvP 전역퀘스트들은 솔로플레이에 초점이 맞춰진 미니 전장이면서도 전역퀘의 요소가 포함된 컨텐츠입니다.(진영과 무관하게 오로지 개인전에 맞춰져 있는 퀘스트)

다들 아시는 내용일테지만, 제가 이러한 전역퀘스트를 할 때마다 느낀점이 PvP 전역퀘라 생각을 안하시고 그냥 PVE 전역퀘랑 똑같은 전역퀘로 생각하시는 것 같더라구요..(아니면 일반썹이라 그러는지) 이로 인해 서로 갈등도 생기고 순번과 같이 PVP 전역퀘스트를 블리자드가 의도한 설정과는 다르게 PVE 전역퀘스트 처럼 바꿔서 완료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윈드러너 써버 여러분! PVP 전역퀘스트는 말 그대로 PvP 관련 컨텐츠입니다. 순번을 정해서 하시든 PVP를 통해 하시든 어쨋든 PVP 지역이며 PVP 관련 컨텐츠라는 것만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