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 기존 스킬 변경 사항은 현재와 얼마만큼 달라지는 것일까?
아이온 인벤에서 변경된 사항을 정리해 보았다.
▶ 관련기사 : [2.5] 2.5 업데이트 직업별 신규 스킬 상세 정리!(2011.1.14)
※ 본 기사 내용은 각각 25일, 본 서버와 테스트 서버의 스킬북/스티그마의 툴팁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스킬 데미지는 캐릭터의 장비, 레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검성의 기존 스킬 변경점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패치노트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테섭에선 스킬 데미지가 조금 줄어든 상태.
본 서버에 어떻게 적용 될지 주의해서 봐야할 사항으로 보인다.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수호성의 기존 스킬 변경점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패치노트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테섭에선 스킬 데미지가 조금 줄어든 상태.
본 서버에 어떻게 적용 될지 주의해서 봐야할 사항으로 보인다.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궁성의 기존 스킬 변경점
정신력 회복 시스템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경계의 눈 I, 집중의 눈 I, 투시의 눈 I, 공격의 눈 I, 속사의 눈 I
.
- 이에 해당하는 스킬은 올가미 덫 I ~ IV, 중독의 덫 I ~ IV, 폭발의 덫 I ~ III,
결박의 덫 I ~ II, 작렬의 덫 I, 수면의 덫 I, 파멸의 덫 I ~ III, 둔화의 덫 I ~IV이다.
살성의 기존 스킬 변경점
마도성의 기존 스킬 변경점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정령성의 기존 스킬 변경점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MP 소모량은 30% 정도, 데미지는 약 90% 가량 증가했다.
이 스킬의 약화 효과에 의한 수면 상태의 대상은 해당 정령의 모양으로 변신하도록 변경.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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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유성의 기존 스킬 변경점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호법성의 기존 스킬 변경점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패치노트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테섭에선 스킬 데미지가 조금 줄어든 상태.
본 서버에 어떻게 적용 될지 주의해서 봐야할 사항으로 보인다.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2.5 패치 전] | [2.5 패치 후] |
PVE와 PVP라는 양 대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아이온인 만큼, 신규 스킬의 추가나 기존 스킬의 변경점은
적든 크든 직업별 밸런스에 영향을 주며 논란을 일으키기 쉬운 사항이다.
아니나 다를까 현재 공식 홈페이지의 직업 게시판과 아이온 인벤의 토론장에서는 패치에 대한 찬반 양론과
직업별 밸런스에 대한 뜨거운 논의가 한창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껍질은 벗겨봐야 아는 법. 이제 눈 앞에 다가온 26일 2.5 패치가 본서버에 적용된 후,
기존과는 다른 스킬 사용법과 운용법이 자리 잡음에 따라 직업별 밸런스에 대한 논쟁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 관련기사 : [2.5] 2.5 업데이트 직업별 신규 스킬 상세 정리!(2011.1.14)
(Rapiss@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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