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에서 왜 가챠 확률을 낮게 하나요.

 

 

 사용자들 소위 엿 먹으라고?

 

 안 뽑히는거 보고 기뻐서?

 

 

 수백만원 써도 안 뽑히는걸 보고 게임사는 웃으면서 기뻐할까요?

 

 

 

 아니죠. 벨런스가 무너지면 그 게임도 끝나니깐

 

 일부러 안주는겁니다.

 

 

 가챠를 강력하게 유도하려면 좋은 템이 필요합니다.

 

 그런데...그 강력한 가챠템이 많아지면 아주아주 골치아파져요

 

 

 

 천상 천하 일격 필살검이 한 수십명에게 있으면 (예시 리니지 집행검)

 

 그나마 버티는데 그게 수백명 손에 있다

 

 

 그걸 뽑은 사람만 살아남고 다른 유져는 다 그만두겠죠.

 

 반드시 질수밖에 없는데 누가 남겠음?

 

 

 

 바로 그것때문에 가차 확률을 일부러 조절하는겁니다.

 

 아예 0%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벨런스가 무너지면 그냥 끝이에요.

 

 해결법도 더 복잡해져요. 그보다 더 좋은 템이 나오거나

 

 일격 필살검의 특성/속성 무시템,무시 보스을 새로 넣어야죠.

 

 시스팀 전체를 뒤엎거나.

 

 

 

 벨런스는 극도로 중요합니다.

 

 그래서 가챠 확률을 중간에 고치는거죠.

 

 여러분들 몰래.

 

 한 서버에 많이 퍼지면 아주아주 골치아파집니다.

 

 

 너무 퍼진 벨런스 붕괴템 문제를 고치려고 별별 신박한 말도 안되는 업뎃이 또 추가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