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다 시피 시장경제가 될려면

 

사유재산을 근거로해야 됩니다.

 

하지만 리니지M근본적으로...온라인게임 대다수는

 

아이템의 소유권은 유저에게 있지 않습니다.

 

그러니 불가능하죠.

 

제가 그래서 예전에도 적었지만 가능할려면

 

가상화폐기반 전 비트코인을 선호합니다만 이건 게임사 선택이죠.

 

하지만 절대적인 전제는

 

유저가 자기 자신이 소유권을 주장할만한 근거가 있어야 된다는것이죠.

 

그래서 전 유저가 만들어내는  UCC 제안했었죠..

 

그러기 위해서는 현행법을 수정해야 된다고...

 

간단히 말하자면

 

현재 리니지M본인 스스로 저작권법과 지적재산권을 부정을 하는겁니다.

 

리니지2레볼루션도 마찬가지이고 말이죠..

 

또한 운에 의해서 좌지우지 되는 시장경제는...모르겠네요.

 

주식시장이 거기에 매우 가깝지만...

 

뉴스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운이라는것은 불확실한것이라...그것을 토대로

 

시장경제가 제대로 돌아간다고..할수 있을까요...

 

게임사들이...미리 설계를 해놔서 돌아가는것처럼 보이지만요...

 

자유시장경제라기 보다는...시뮬레이션에 전 가깝다봅니다..

 

어떠한 특정 전제 가정을 토대로 어떠한 방식으로 시장이 흘러가느냐라고 말이죠.

 

 

매번 뉴스도 보고 전경련이라던지 기타 단체에서...하는 인터뷰보지만.

 

대부분 근거가 되는 논리는 다 비슷합니다...

 

하지만 약간씩 달라보이죠..

 

하지만 똑같습니다...

 

내부의 물건은 똑같지만 포장을 달리했기 때문이죠.

 

이번에 나올 자율규제안도..뭐가 바뀐건지....

 

주요골자가 똑같은데...

 

그리고

 

사행성기준을 대해서 다들 논하시는데..

 

현행법은 과거의 사행행위에 근거해서 만들어진 법입니다.

 

그것을 아는 사람은...뭐..아실겁니다.

 

현재 나온 게임사들이 하고 있는 신종사행행위를 어떻게 막고

 

게임산업을 진흥시켜서 경쟁력을 확보할것인가에 대해서 논하는게 가장 좋은 논의가 이루어질겁니다.

 

물론 전

 

예전에도 적었지만

 

서비스 2원화를...좀 선호하는 편입니다.

 

누군가가 취향이라고 했으니...취향이면 어느정도 존중은 해줘야된다는 쪽이니깐요.

 

이원화는..간단히 말하자면

 

 

사행행위가 없는 서버 있는 서버 따로 나누어서 하는것이죠.

 

사행행위 서버는 19세 성인서버

 

없는 서버는 전체이용가 이렇게 말이죠

 

노출도는...개인정보 기입해서 하니..물론 도용의 가능성도 있겠지만...

 

나이대별로 노출도에 따른 선정성을 조절하면 문제가 없을거라고 봅니다.

 

과거에 나온 게임들은 일부분 이렇게 했던걸로 기억이 납니다만.

 

 

 

그리고 엔씨는..양심이 있으면 자유시장경제라는 말...철회하시는게 좋을 겁니다.

 

마치 게임내의 아이템이 유저 소유인냥 하는것은 사기 행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