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포켓몬스터는 아에 스토리나 세계관이
없기로 유명한 게임인데..

포켓몬이 성공한건 재미있는스토리나
짜임새있는 세계관이 아니라
완성도가 높은 rpg여서 그렇지.

애니에서 스토리가 좋아?

넌 맨날 로켓단이 피카츄 훔치려다
피카츄가 100만볼트쓰면
로켓단이 ''안돼~~~~~~''
하면서 날아가는 이야기가 스토리가 좋냐??

게임에서 스토리가 중요한 예를
대체 왜 포켓몬스터로 드는거야...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라스트오브어스
폴아웃
스타크래프트
바이오쇼크인피니티
어쌔신크리드
파이널판타지
크로노트리거

같은 명작이 얼마나 많은데 무슨
포켓몬이 스토리, 세계관이 좋아..

애초 포켓몬은
몬스터 육성해서 체육관 도장깨고 챔피언되고
도감 완성하는게 메인스토리고

메인세계관은 4세대인 포켓몬스터dp때
창조신아르세우스 나올때 그제서야 확립됬는데
무슨 포켓몬타령이야 대체 ㅋㅋㅋㅋㅋㅋㅋ

포켓몬스터 ip의 핵심은 피카츄 리자몽 롱스톤
같은 몬스터지 스토리가 아니야 ㅋㅋㅋㅋ
아니 어떻게 하면 그런식으로 생각이되지 ㅋㅋㅋ


포켓몬같은경우 게임에서 세계관을 알려주는것이
극히 한정되있기 때문에 도감에서 추측하는 정도인데
이 정도의 포켓몬 설정이

진짜 스토리가 좋고 세계관이 탄탄하다고 느낀다면
난 할말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