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전체 게임시장 매출 규모가  11조라고 합니다..

  11조 중  수출물량 빼고   국내 순수 게임시장을 대폭 줄여서  7조라고 시장  

  7조라고 해도  5천만 국민 한사람당  1년에  14만원   유료  이용자

  자...  5천만원 인구가 게임 하는 것도 아니니까...  여기서  절반으로 줄일께요..

  한가당으로 줄일께요    우리나라 가수 늘려 잡아서 2500만 가구     한 가구당  게임으로 1년   28만원 씁니다

   우리나라  음원 유료 가입자가   600만가입    전인구  12%가   유료 가입자  1년  10만원 씁니다...

   영화는 더 놀랩니다..    작년  총 관객수가  1억 2천만     총 매출은  2조3천억대.... 후덜덜 하죠..

   일본 인구 1억2천만원  영화 시장보다  더 관객보다 많습니다..     작년에 국민 한사람당  2회이상 영화를 봤다고 봐야..

 
  주식하다 보니 버릇처럼  데이타를 뽑아 봅니다  근데.. 과연  우리나라 국민들이 이렇게  콘텐츠을 사랑했던가?..

  이걸 진짜 믿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 이런 데이타가  이명박 이후  주가 상승과 함깨  이상하리 만큼  급등...

   이 정도면 대한민국 국민들 저작권을 참 아끼는 국민성....

  옛날  리니지 아이템 매매 한다고 난리를 치고  게임  아이템  중계 싸이트  난리도 아니였죠, 아이쳄 알바까지 쓰고 ..

  그때 보다  시장이 몇배 커졌다는 것   그런데  그때보다  국민들 호응 체감은  뚝 떨어졌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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