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료는 괜히 올린게 아님

 

상위권에 서머너즈 워만 제외하고

 

전부 북미 모바일 게임이며

 

현질유도는 그수준을 달리한다

 

 

 

벨기애에 사는 어린아이가 한화 5000만원 가까이를

 

게임오브워에 현질했다고 나온 기사

 

 

 

'한국게임은 현질이 심하니까'

 

 

 

 

해당 근거로 설쳐대니 해외 모바일게임 현질 상황을 알려준것인데

 

 

포켓몬고 현질유도가 낮으니

 

그것만가지고 빼에에에엑 해대는 한심한 추태를 보여주고 있는것

 

 

 

 

그리고 또한가지

 

 

'포켓몬고가 망했다?'

 

 

 

이 문장에 많은사람들이 의문점을 표하고 있다

 

 

'1억 다운로드인데 왜 망함?? 미침?'

 

'7~8개월만에 누적매출 1조인데 어그로 ㄴㄴ'

 

 

만약 포켓몬고가 콘솔 패키지게임이었다면

 

충분 이해할 말이지만

 

아쉽게도 포켓몬고는 모바일게임이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건

 

포켓몬고의 초기 성공은 IP 효과가 과반수 이상으로 생각하며

 

이후 유저수 폭락과 매출하락은

 

게임의 질적 하락 (컨텐츠 조루) 에 근간하여 설명하는것이다